아모레퍼시픽이 일본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는 대형 프로모션을 2년 연속 진행한다. ‘아모파시페스(アモパシフェス)’라는 이름의 이번 행사는 4월 20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 5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는 일본을 대표하는 버라이어티 스토어인 ‘로프트(Loft)’의 전국 10개 매장(시부야, 이케부쿠로, 긴자, 키치죠지, 요코하마, 치바, 센다이, 우메다, 쿄토, 텐진)에서 진행된다. 지난해에는 6월 28일부터 2주간 일본 도쿄 하라주쿠에 위치한 ‘앳코스메 도쿄(@cosme Tokyo)’에서 아모파시페스 행사를 개최했었다. 당시 예약 페이지 오픈 2일 만에 방문 예약이 모두 완료되고 약 10만 개의 고객 체험 샘플이 모두 소진될 정도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올해 아모파시페스행사에는 이미 일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이니스프리, 에뛰드, 라네즈, 에스트라, 프리메라, 에스쁘아, 미쟝센에 더해 미진출 브랜드인 비레디, 롱테이크, 퍼즐우드, 아이오페까지 총 11개 브랜드가 집결했다. 이니스프리 레티놀시카 흔적 세럼, 라네즈 바운시 슬리핑 마스크, 에뛰드 플레이 컬러 아이즈, 프리메라 유스래디언스 비타티놀세럼 등 각 브랜드의 주력 및 최신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더마 코스메틱의 진화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제23회 두바이 더마 박람회(3월 5~7일)가 Dubai World Trade Centre에서 개막했다. 올해 박람회에는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 회장 윤주택)가 80개사로 구성된 한국관을 운영해 첫날 3500만달러 이상 상담 성과를 거뒀다. 이는 IBITA에서 1년 전부터 인덱스그룹과 해외 네트워크를 통한 바이어 초청 및 이벤트를 치밀하게 준비한 결과라는 분석이다. 한국관을 방문한 현지 바이어 및 MENA 지역 관계자들의 호평도 이어지며 한껏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는 소식이다. 주최측에 따르면 120개국 3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참가 등록을 했으며, 30개국 700개 이상의 기업 등 글로벌 1,600개 브랜드가 전시된다고 한다. 약 5백여 명의 국제 전문가들이 참가했으며, 420회의 세미나 및 90회의 전문 워크샵이 예정돼 있다. 글로벌 성형 수술, 레이저, 미용 피부과, 안티에이징 관련 혁신에 초점을 맞춰 국제 전문가들이 90개 이상의 디지털 포스터 발표회를 선보일 예정이다. 개막식에는 두바이 보건국(DHA) 사무총장(H.E Awadh Al Ketbi Director General of Dubai Heal
환경부 소속 국립환경과학원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생분해성수지 재질을 측정하는 시험방법을 개발, 1월 31일 국가표준(KS)으로 제정·고시했다고 밝혔다. (표준번호 및 표준명 : KS I 9205-1, 생분해성수지의 재질 확인 시험방법 — 제1부: FTIR법, DSC법, Py-GC-MS법, TGA법 또는 용출법의 선택적 적용) 생분해성 수지는 생분해도 시험을 통해서 ‘생분해성’을 입증받고 있는데, 장기간의 시험기간과 비싼 시험비용 때문에 관련 기업들이 부담을 느껴왔었다. 이번 국가표준 제정으로 생분해성수지의 사용 확대가 기대된다. 이번에 제정된 국가 표준은 시장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생분해성수지 5종과 이들 수지로 구성된 성형제품을 대상으로 재질성분과 함량을 확인할 수 있는 시험방법 및 절차를 규정하고 있다. 즉 생분해성수지 5종은 △ 폴리락타이드(PLA, poly lactide), △ 폴리뷰틸렌 아디페이트 테레프탈레이트(PBAT, polybutylene adipate terephthalate), △ 폴리뷰틸렌 석시네이트(PBS, polybutylene succinate), △ 폴리카프로락톤(PCL, polycaprolactone), △ 열가소성 전분(T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