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이버코퍼레이션(크레이버)이 전개하는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스킨천사)가 글로벌 오프라인 유통망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13일 스킨1004에 따르면 영국, 필리핀, 호주 등에서 온라인에 이어 오프라인 채널 입점을 확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접근성과 인지도를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각국의 주요 뷰티 리테일러에 진출하며 K뷰티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영국에서는 프리미엄 뷰티 리테일러인 ‘스페이스 NK(Space NK)’의 17개 매장에 입점을 완료했다. 스페이스 NK는 럭셔리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브랜드가 다수 진출한 대표 유통 채널로, 이번 입점을 통해 스킨1004의 프리미엄 K뷰티 브랜드 이미지를 부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미국의 대형 뷰티 유통업체 ‘얼타뷰티(Ulta Beauty)’가 스페이스 NK를 인수함에 따라, 글로벌 유통망 간 시너지 효과를 바탕으로 현지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유리한 환경이 마련됐다는 소식이다. 필리핀 시장에서도 이달 중 H&B 대표 리테일 체인인 ‘왓슨스(Watsons)’ 19개 매장에 순차 입점하고, 연말까지 150개 매장으로 확대한다. 또한 ‘로빈슨스(Robin
아모레퍼시픽 그룹이 2025년 2분기 연결 기준 1조 950억 원의 매출(+8.9%)과 801억 원(+555.5%)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어닝 서프라이즈’로 나타났다. 특히 아모레퍼시픽 그룹 주요 브랜드 및 핵심 제품 모두 고르게 실적이 증가함으로써 탄탄한 기반을 다진 것으로 평가된다. 이에 대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아모레퍼시픽홀딩스 관계사는 국내외 사업에서 전체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아모레퍼시픽은 ➊ 국내 화장품 및 데일리뷰티 사업의 고른 성과 ➋ 서구권에서 지속해서 이어온 고성장 ➌ 중화권의 사업 거래 구조 개선 효과를 바탕으로 매출이 11.1%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7배 이상 늘었다. 이니스프리, 에뛰드, 에스쁘아, 아모스프로페셔널, 오설록 등 주요 자회사도 브랜드 가치 강화를 통해 아모레퍼시픽 그룹 매출 및 영업이익 성장에 기여했다”라고 분석했다. 주력 계열사 아모레퍼시픽 국내 사업 매출은 5536억원(+8.2%) 영업이익은 402억원(+164%)으로 큰 폭 상승했다. 럭셔리 부문에서는 '설화수 윤조에센스', '프리메라 비타티놀 세럼 & 마스크', ‘아이오페 레티놀’ 등 핵심 제품을 중심으로 한 마케팅 강화 및 시장
뼛속까지 화장품 피가 흐르는 마케팅 전문가 신윤창 작가가 다섯 번째 책을 세상에 내놓았다. 아니 화장품업계에 토하듯 내뱉었다. 그의 결론은 ’사장의 습관‘에서 비즈니스 현장의 온갖 에피소드가 탄생한다는, 그래서 성공과 실패의 갈림길에서 ”서바이벌을 논하기 전에 ’좋은 습관‘을 가져야 한다“라고 말한다. 이 책을 관통하는 기업 현장의 모습은 “작은 회사일수록 사장의 역할은 절대적”이므로 “오너에서 사장이 되는 건 결국 경영 시스템을 얼마나 잘 완비하느냐”다. 신 작가는 책에서 “매출(마케팅), 사람, 자금이라는 기업의 생존과 성장의 축이 되는 세 가지 키워드를 갖고서, 중소기업 사장으로서 무엇을 알아야 하고, 무엇을 반복해야 하는 지를 정리해 보았다”라고 서술한다. 중국과 한국을 오가며 K-뷰티의 꿈틀거리는 경험을 복합적으로 녹임으로써 경영 이론서가 아닌 현장 노하우가 담긴 비법서라는 점을 강조한다. 그동안 출간했던 ▲ 비즈니스 도전기 『챌린지로 변화하라』 ▲ 중국에서의 사업경험을 쓴 『우당탕탕 중국이야기』, ▲ 마케팅 포지셔닝 전략을 소설로 쓴 『인식의 싸움』, ▲ 마케팅의 정곡을 찌른 『지금 중요한 것은 마케팅이다』에 이은 다섯 번째 책. 이 책은 세 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