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중소화장품 해외진출 지원사업’에 따른 운영 국가의 시장 정보 및 진출전략 세미나를 11월 28일 서울 공간모아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중소화장품 해외진출 지원사업 선정 기업의 현지 사정을 청취하고 진출 전략을 소개한다. 이를 통해 중소 화장품의 수출 다변화 및 시장개척 노하우를 공유한다. ‘23년 해외진출 지원사업 선정 국가는 일본·쿠웨이트·키르기스스탄·인도·인도네시아·UAE·칠레 등 7개국 8개 지역으로 성과 보고를 겸한다.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안전성 평가 규제 현황과 전망 웨미나 제3탄 (미국 편)을 오는 11월 30일 개최한다. 지난 중국과 유럽에 이어 미국의 화장품 규제 현대화법(MoCRA)의 안전성 평가 동향이 발표될 예정이다. 미국은 지난해 12월 화장품 규제 현대화법(MoCRA: The Modernization of Cosmetics Regulation Act of 2022)을 제정하였다. 원래 오는 12월 29일을 기준으로 시행될 예정이었으나 ‘24년 8월 1일로 6개월 연기됐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웨비나 주요 내용은 △ 미국 화장품 현대화법(MoCRA)의 오해와 진실 △ 미국 화장품 현대화법(MoCRA) 개요 및 규제 동향 △ 미국 화장품 현대화법(MoCRA) 실무 등의 주제로 MoCRA법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웨비나에는 IBA(Independent Beauty Association)의 Meredith Petillo와 미국 컨설팅 법인이 현재 상황에 대해 이야기를 상세히 전달한다. 다만, 현지 상황과 시차 등을 고려하여 Meredith Petillo와 Robert Kiefer의 강의는 사전 녹화되며, QnA에는 Robert Kie
아로마테라피 관련 동영상 강좌를 온라인에서 수강할 수 있는 인강 플랫폼 아로마캠퍼스(Aroma Campus,www.aromacampus.kr)가 이 분야 처음으로 문을 열었다. 제주에 소재한 영국 IFA 인증 센터 (주)웰니스라이프연구소와 미국 NAHA 인증(레벨1~3 강좌 제공) 기관인 한국아로마웰니스학회(KAWA)가 공동 론칭한 아로마캠퍼스는 수강생이 구매한 영상을 24시간 언제든 온라인 상에서 일정 기간 동안 반복 시청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플랫폼에 등재돤 콘텐츠는 유료 강좌와 무료 강좌가 있으며, 과목마다 글로벌 스탠더드 수준의 엄선된 콘텐츠를 전문 강사가 제공하기 때문에 해당 기관이 개설하고 있는 국제자격증 관련 학점 일부를 취득한 것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잇점이 있다. 이번에 론칭한 플랫폼은 아로마화장품 제조업체인 (주)웰니스라이프연구소 대표 겸 KAWA 학회장으로 일하고 있는 이현주 박사(이학박사)가 아로마테라피 25년차 현장 및 교단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한 테마 특강과 에센셜오일 동태학(EO Kinetics) 강좌 시리즈를 1차로 선보이고 있다. 아로마캠퍼스 운영팀은 향후 아로마테라피 분야 다양한 주제의 무·유료 강좌를 분야별 전문가를…
글로벌 규제 대응 컨설팅 그룹인 리이치24시 컨설팅그룹(한국법인 대표 손성민)은 ‘2024 글로벌 화학 규제 컨퍼런스(Chemical Regulatory Annual Conference, 이하 CRAC)’가 오는 11월 16~17일 양일간 중국 상해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CRAC은 2020년, 2021년온라인으로 진행했고 2022년은 중국 관계자만 참석했으나 올해는 국내외 연자들이 대거 초청돼 선도적 글로벌 규제 컨퍼런스로 자리 잡았다. 상해 Xijiao State Guest Hotel Shanghai에서 열리는 2023 CRAC에서는 주요국의 산·학·연(산업, 학계 및 정부)이 한데 모여 관련 정책, 규제와 더불어 무역 전략을 논의한다. 포럼에는 한국, 중국, 일본을 포함한 기타 아시아-태평양 지역, 유럽, 미국을 포함한 181개국에서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컨퍼런스에서는 최근 중국에서 강화되고 있는 화학물질 규제 전반과 더불어 위험물 관리에 대한 내용이 소개될 예정이며, EU와 중국의 친환경과 탄소배출 및 지속가능성 관련 규제 동향, 특히 우리나라 배터리 산업과도 밀접한 EU 및 중국 배터리 규제 대응 전략도 소개된다. 주요 발
글로벌 화장품 시장의 트렌드 및 마케팅 전략 분석, 피부-유전체 사업과 맞춤형 화장품 개발‘을 주제로 한 ’세미나가 열린다.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은 ▲ ‘글로벌 화장품 시장 동향 분석’ ▲ ‘피부-유전체 사업 결과와 맞춤형 화장품 개발’ 세미나를 이틀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12월 7일(목)에는 ‘글로벌 화장품 시장 동향 분석’이라는 주제로 △ 해외 주요 시장의 동향과 트렌드 정보와 K-뷰티 현황 조사 결과 △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마케팅 조사 사업 결과 △ 연구원의 해외 마케팅 지원 사업 소개 △ 중국, EU, 일본 화장품 규제 현황 정보 △ 미국 화장품 현대화법 현황 및 대응 전략 등을 공유한다. 12월 8일(금)에는 ‘피부-유전체 사업 결과와 맞춤형 화장품 개발’을 주제로 △ 일본의 제품 개발 가이드라인(개발자 관점) △ 일본의 제품 개발 가이드라인(마케터 관점) △ 피부-유전체 정보제공 플랫폼 소개 △ 인도네시아의 피부 측정, 설문조사, 유전체 분석 결과, 미생물 분석 △ 피부특성 정보은행 소개 및 활용 팁에 대해 발표한다. 연구원은 “이번 세미나는 수출에 필요한 시장 동향·트렌드 정보부터 주요 국가의 규제 현황과 피부특성·유전체 자료까지 한
11월 11일 자정을 기점으로 솽스이(2023 双11)가 종료됐다. 이번 솽스이에선 ‘아침 보호(Protect), 밤 회복(Recover) '早P晚R' 트렌드는 얼마나 많은 제품에 반영됐을까? 다음 트렌드로 다수 기업이 중복 등록 원료로 부각된 NMN 제품은 몇 개나 나왔을까? 매리스그룹 김선화 차장은 “중국 소비자들의 성향은 예전에 많이 주고 싸니까 ‘일단 사고 보자’에서 이젠 필요한 것만 사는 것으로 바뀌었다. 올해 솽스이에서도 ‘저렴한 가격’과 ‘품질’을 모두 갖춘 화장품을 선택하는 합리적 소비자가 많아졌다는 게 공통 인식”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번 2차 세미나에서 “플랫폼의 유통 판매 트렌드의 지난 10년과 앞으로의 10년을 유추 분석하고, 플랫폼의 지각변동에 따른 알리바바, 징둥 → 더우인, 핀둬둬, 샤홍슈으로의 소비자 이동에서의 트렌드 변화도 짚어볼 것”이라고 설명했다. 예전에는 ‘듣보잡’ 브랜드가 등장했으나 SNS 커머스에서는 ‘괜찮은 브랜드’의 소비자 니즈와 맞아떨어지는 제품에 대해 샘플이라도 사고 싶다는 글이 올라온다. 때문에 이들 브랜드가 재조명받는 사례가 많아졌다. 김 차장은 “찐 팬을 만들어야 한다. 출시된 지 10년 넘은 제품
화장품산업미디어 ‘코스인’은 오는 11월 17일 2024년 화장품시장 전망 세미나를 섬유센터 컨퍼런스홀(서울 강남)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내 전문가 7명으로부터 분야별 심층 현황 분석 및 2024년 유통 및 트렌드 전망, k-뷰티 브랜드 개발 전략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주제별로 ▲ 2023년 화장품 시장 현주소와 2024년 산업 동향 전망 ▲ 2024 Retail & Consumer Outlook ▲ 대한민국 2024 소비트렌드 전망과 시사점 ▲ 2024년 감성화장품의 연구 방향과 전망 ▲ 2024 국내외 화장품 임상평가 최신 트렌드 ▲2024 글로벌 뷰티 시장 트렌드와 성공적인 K-뷰티 브랜드 개발 전략7 ▲ 롬앤의 해외 수출전략과 성공사례 글로벌 브랜드 육성 시사점 등이다. 이번 컨퍼런스 참가 신청 마감은 11월 16일이다. (문의 cosinhelp@cosinkorea.com)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오는 11월 20~21일 무역협회 대회의실에서 ‘화장품 안전성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첫날에는 연구원의 화장품 성분 안전성 평가 결과에 대한 보고회로, 이튿날은 향료 안전성과 유럽의 ESG, 일본의 화장품 안전정보 관련 해외 전문가 초청 강연으로 각각 진행된다. 주요 발표 내용은 20일 △ 화장품 성분 안전성 평가 연구 결과 △ 천연 성분의 안전성 평가 결과 △ 안전성 평가 연구 검증 사업 결과 △ CSRS를 이용한 안전성 평가 보고서 작성 등이다. 특히 올해부터 수행한 △ 안전성 평가 연구 검증 사업은 결과물을 논문화하여 연구원 생산 자료분에 대한 신뢰와 공공성을 획득하고자 노력한 결과물이 발표될 예정이다. 21일은 연구원의 이정표 실장의 △한국의 안전성 평가 연구 및 대응을 시작으로 Martina Bianchini IFRA(국제 향료협회) 회장의 △ 기관 소개 △ 향료의 국제 표준 및 설정 가이드라인 그리고 COSMED의 Caroline Bassoni 이사의 △ EU 그린딜이 화장품에 미치는 영향 등이 발표된다. 이어 REACH24H Japan의 En Tenya 지사장의 △일본 화장품 분류의 이해 △일본 화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