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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인헬스케어, AI 기반 욕창 단계평가 ‘스키넥스 욕창’ 혁신의료기기 의료혁신군 지정

삼성서울병원 등 국내 주요 병원 도입, 간호사 업무 효율 및 환자 안전성 제고

의료AI 전문기업 ‘㈜파인헬스케어(대표 신현경)’가 개발한 상처영상분석 소프트웨어 ‘스키넥스 욕창(SkinEX_AI_Pulcer)’이 식약처의 ‘혁신의료기기 의료혁신군’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현재 본 기기는 삼성서울병원,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강원대학교병원, 가천대학교병원을 비롯한 다수의 욕창 전문병원에서 실제 사용되고 있다. 이 기기는 ▲ 욕창 단계 평가 ▲ PUSH 스코어 기반 진단 ▲ 의약품 및 치료제 추천 ▲ 환자 상태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여, 간호사의 업무 부담을 크게 줄이고 환자 맞춤형 관리의 정확성을 높이는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스키넥스는 의료진의 개인적인 판단 결과로만 결정되는 욕창 단계와 관리체계가 명확하지 않았던 기존의 방식에서 단순 촬영만으로 측정하는 비접촉 방식을 통해 빠르고 신속한 결과 도출이 가능하다. 또한, 욕창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수집, 분석하여 수치화한 결과를 토대로 욕창 관리의 체계 구축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욕창 발생률 감소와 치료법 개선 연구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욕창 환자의 회복 기간을 단축시키고, 초기의 진단오류를 감소시켜 욕창 상태가 악화되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욕창 치료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입원 기

미국 상호관세 15% 가격 변화는?... 중소기업 관세 절반(7.5%) 부담, 영업익 0

장협, ‘최근 관세 및 외환신고 시 유의사항’ 웨비나... 미국 수출 중소기업이 관세 절반(7.5%) 부담하면 영업이익 제로(o) 미국 수입기업의 관세 절감 전략은?

“관세를 합법적으로 절감하려면 최초판매규정(first sale rule)을 활용하라.” 19일 열린 ‘화장품 수출기업 대상 최근 관세 및 외환신고시 유의사항’ 웨미나에서 신한관세법인 서영진 관세사(부대표)의 조언이다. 그는 “미국 수입업자들이 보호무역 기조와 관세 조치 확대에 대응해 단기적 비용 절감 효과를 얻고자 수입품에 대한 과세 가격 조정 전략을 모색 중이나 이는 조세 리스크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무역업계에서 관세 절감 전략으로 ▲ 최초판매규정 활용 ▲ 비과세 항목 분리 처리 등을 제안하고 있다. 최근 미국의 상호관세 15% 부과 외 추가로 철·알루미늄 용기를 사용한 화장품의 경우 함량 가치에 따라 50% 품목 관세가 부과됐다. (함량 없는 부분은 15%) 이에 따라 ‘트럼프 라운드’라 불리는 관세 전쟁 시대에 미국 수출기업들이 골머리를 앓고 있다. 세미나에서 서영진 관세사는 먼저 “상호관세 이후 화장품 판매가격 변화”에 대해 분석했다. 통상 한국의 대기업 무역이익은 5~6%, 중소기업은 2~3%로 추정된다. 미국 관세율이 15%이니 미국 수출 비중이 30%일 경우 미국의 관세 부과로 기업의 영업이익에 약 4.5% 영향을 미칠 것으로 단순

마몽드, 민트초와 숯 시너지 '어메이징 딥 민트 클렌징 라인' 출시

3 in 1의 멀티 클렌저, 필링 성분 더한 클렌징밤 2종 신제품 선보여

꽃의 효능과 첨단 스킨케어 성분을 결합한 하이퍼플로라(Hyper-Flora™) 기반의 브랜드 마몽드에서 '어메이징 딥 민트 라인'의 새로운 클렌징 제품 2종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어메이징 딥 민트차콜릿 팩 클렌저', '어메이징 딥 민트차콜릿 클렌징밤'이며, 기존 민트 라인의 주요 성분인 민트초에 AHA, PHA 부스팅 성분, 숯 성분을 추가해 피부 노폐물 관리 효과를 강화했다. '어메이징 딥 민트차콜릿 팩 클렌저'는 클렌징과 숯 스크럽, 팩 기능을 한 번에 구현한 멀티 클렌저 제품이다. 숯 스크럽이 부드럽게 으깨지며 묵은 각질과 미세 각질, 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단 1회 사용만으로도 모공 속 노폐물을 99% 감소시키는 강력한 세정력을 지녔다. 또한 스킨케어 성분 63.5%를 함유한 미산성 pH의 부드러운 폼 타입으로 세안 후에도 팩을 한 듯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 결을 느낄 수 있다. 일명 '화잘먹' 피부를 만드는 윤기, 투명도 개선 등 6개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피부에 롤링 할수록 제형의 컬러가 변하는 재미 요소를 더했다. '어메이징 딥 민트차콜릿 클렌징밤'은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기존 민트 클렌징밤에 숯 성분과 '고마쥬' 필링 성분을 더한 버

쎌바이오텍, ‘락토클리어’ 브랜드 리뉴얼

인체적용시험 결과 피부 자극도 0.00,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성 검증

쎌바이오텍은 맑은 피부를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솔루션 ‘락토클리어(LACTOClear)’를 전면 리뉴얼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표 제품 ‘블레미쉬 클리어 스팟 앰플’의 품질·향취를 개선하고,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트러블과 피지량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락토클리어는 30년간 한국산 유산균만을 연구, 대한민국 대표 유산균 브랜드 ‘듀오락(DUOLAC)’을 전개해 온 쎌바이오텍의 트러블 진정 케어 브랜드다. 유산균 발효 과학을 피부에 적용해 스킨 마이크로바이옴을 관리하며, 유산균에서 유래한 천연 성분인 ‘락토패드(LACTOPAD)’가 피부 트러블을 개선하고, 자극 없이 건강한 피부를 가꿔준다. 락토클리어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하고, 단계적으로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리뉴얼된 제품은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성 및 피부 자극 테스트를 모두 통과했다. 42명 대상 인체적용시험 결과, 4주 사용 후 피부 트러블 점수는 약 19% 감소(12.95점→10.48점), 피지량은 약 35% 감소(143µg→93µg)하는 개선 효과를 보였다. 또한, 피부과 전문의가 평가한 피부 자극도는 ‘0.00’으로 기록돼 민감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핵심

K-화장품 글로벌 플레이어 양성, 'Cosmetics Brand Factory' 1기 모집

한국화장품수출협회, 화장품 밸류체인별 실무 역량+브랜드 빌더 과정 운영... 소수 정예 '찐 동기'로 업계에 '선한 영향력' 전파 기대

화장품산업계 혁신 성장을 이끌어갈 플레이어(Player) 양성 프로그램이 최초로 가동된다. 한국화장품수출협회(회장 이경민) 산하 CIMA 아카데미는 ‘Cosmetics Brand Factory’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CBF 프로그램은 경력 3~7년차 실무자를 대상으로 트레바리식 소수 정예 공동연구회 방식으로 운영된다. 트레바리란 "이유 없이 남의 말에 반대하기를 좋아하는 사람을 얕잡아 이르는 말"이란 뜻으로 "비판적인 사고와 토론을 즐기는 사람"으로 해석된다. 강의는 오는 9월 9일(화)~11월 11일(화)까지 주1회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다. 시장 트렌드 조사부터 브랜드 기획, 디자인·패키징, 마케팅·유통, 글로벌 인증 및 진출 전략까지 산업 전 과정을 협업 스터디 형태로 학습한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업계 전문가 및 성공 브랜드 대표와의 실질적인 협업 기회를 가지게 된다. CIMA아카데미 노석지 원장(인핸스비 대표)은 “책임판매업자 3만명 시대에 K-화장품 수출 성장을 견인하는 주역인 중소 인디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실무 중심+네트워킹 강화’를 목표로 BM+상품기획+마케터+디자이너+연구원(처

㈜케이메디켐×우당네트웍 업무협약... ‘스킨메디켐’ 기능성화장품, ‘해듭’ 통해 맞춤형 서비스 제공

유기합성과 천연물 유효성분 분리·정제 기술로 바이오 메디컬 활성 소재의 ‘스킨메디켐’ 제품 홍보, 판매 지원

㈜케이메디켐 (대표 이구연)과 우당네트웍 (대표 임동영)이 화장품 판매 확대 및 상호 협력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케이메디켐은 유기합성과 천연물 유효성분 분리·정제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생리활성 물질을 탐색하여 바이오메디컬 활성 소재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주름 개선, 미백 등에 효능을 가진 활성 소재를 개발하여 이를 활용한 기능성 화장품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자사 브랜드 ‘Skinmedichem(스킨메디켐)’은 피부 장벽 강화, 보습, 미백, 주름 개선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인체적용시험과 피부 안전성 검증을 마친 기능성 소재를 활용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우당네트웍은 피부 솔루션 플랫폼 브랜드 ‘해듭’을 운영하고 있는 회사다. 2019년 창업 후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했다. ‘우당’은 ‘벗들이 모인 집’이라는 뜻이다. ‘벗’이라 부르고 있는 팀원들과 함께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케이메디켐은 자사의 화장품 브랜드 제품을 우당네트웍이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 ‘해듭(HAEDDEUP)’을 비롯한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해 공급하게 된다. 우당네트웍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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