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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린뷰티 브랜드 온그리디언츠... MZ 취향 ‘스킨 베리어 글로우 커버 쿠션’ 출시

무결점 완벽 커버, 50시간 유지되는 속광 로션, 촉촉 보습장벽의 특징 갖춘 MZ 쿠션

자연에서 찾은 진정성 있는 고효능, 오가닉 성분 솔루션 브랜드 ‘온그리디언츠(Òngredients)는 최근 ‘스킨 베리어 글로우 커버 쿠션’을 지그재그에서 론칭했다고 밝혔다. 개발 단계에서부터 MZ사원들이 직접 기획, 시연하면서 ‘촉촉한데 커버력 좋은 쿠션’, ‘다크닝 없이 예쁘게 유지되어 진짜 갓벽 쿠션‘이라는 호평을 받았던 화제작이라고 한다. 실제 사용 후 오가닉(organic) 후기에는 “건성에 가까운 복합성, 민감성 피부인데 뜨지도 않고 홍조랑 모공 다 커버해줘서 너무 좋아요.” “무너짐 없이 오래 지속되니까 수정 화장 안해도 돼서 편해요 ㅎㅎ” “답답한 쿠션 못쓰는데 끼임도 없고 퍼프도 푹신해서 얇게 밀착” 등으로 표현하고 있다. 온그리디언츠의 베스트셀러인 ’스킨 베리어 카밍 로션‘ ’더 꾸덕한 진정 크림‘ ’아크 밸런싱 세럼‘을 잇는 첫 쿠션이다. 이번 신제품은 ▲ 무결점 완벽 커버 ▲ 50시간 유지되는 속광 로션 ▲ 촉촉 보습 장벽의 특징을 살렸다는 설명. 첫째 한 번의 터치로 매끄럽게 초밀착하여 타고난 듯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연출한다. 둘째 미세 필름 수분막으로 무너짐 없이 수분과 광채, 커버가 유지된다. 이는 50시간 수분 유지력, 커버 지

아모레퍼시픽그룹, 창립 79주년 기념식 개최

서경배 회장 '고객중심을 기본으로 강한 상품과 글로벌 시장에 더욱 집중하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창립 79주년을 맞아 9월 4일 오전 서울 용산 본사에서 기념식을 가졌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창립기념일을 맞아 국내외 임직원이 모두 참여하는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해 창업정신을 재확인하고 비전 달성에 대한 의지를 공유했다. 서경배 회장의 창립기념사 전달과 함께 구성원 간 응원의 메시지를 나누고 서로를 격려하는 라이브 토크쇼도 진행됐다. 10년, 20년, 30년에 걸쳐 장기근속한 임직원 총 398명에 대한 시상도 진행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회장은 “태평양 너머를 바라본 꿈을 계승하고 시대의 변화를 기회로 만들어, 아름다움과 건강으로 인류에게 공헌하고자 하는 창업정신을 이어가자”고 밝히며, 고객과 유통 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대응하고 있는 모든 구성원의 노력에 감사를 전했다. 서 회장은 “79년 아모레퍼시픽의 성장 역사에는 늘 ‘고객중심’이 있었음을 강조하며 ▲ 새 시대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강한 브랜드를 육성하고 ▲ 글로벌 리밸런싱을 통해 시장 확장에 집중하며 ▲ 변화하는 환경에 맞는 체질 개선과 업무 혁신으로 미래를 준비할 것”을 당부했다. 1945년 9월 5일 창립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아름다움과 건강으로 인류에 공헌하겠다’는 창업

뷰티의 새로운 시각... 미국=DEI 화장품, 영국=보톡스 대체 기능성 화장품

글로벌 코스메틱 포커스 7호(미국, 영국편) 발간... 아름다움과 피부 노화에 대한 시각 변화가 트렌드로 진화

미국은 '다양성∙형평성∙포용성(DEI, Diversity, Equity and Inclusion)' 화장품, 영국은 안전한 기능성 화장품이 최신 시장 트렌드로 떠올랐다고 글로벌 코스메틱 포커스(7호,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발행)가 전했다. DEI는 뷰티산업에서 다양한 인종에 다른 피부색, 모발 유형, 나이, 성별, 신체 사이즈 등 개개인의 여러 요소들을 차별하지 않고 존중하는 것을 의미한다. 현지 브랜드들은 마케팅을 진행할 때 여러 인종과 성별 등을 고려한 광고 모델을 내세우고 있으며, 제품에서도 폭넓은 소비자들의 요구를 수용할 수 있는 옵션들을 제공하고 있다. 미국 소비자들 중 약 3분의 1은 편향적인 브랜드를 구매하지 않으려는 의사가 있으며, 대중들은 이를 공감하며 뷰티 브랜드를 압박하고 있다고 한다. 일례로 유스포리아가 어두운 피부 톤을 위한 파운데이션 색조를 다양하게 구성하지 않고 검은색에 가까운 파운데이션을 출시해 크게 비난을 받았다. 이에 비해 엘프는 성별 다양성을 촉구하는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를 어필하기도 했다. 이는 그동안 뷰티산업이 가지고 있었던 아름다움에 대한 편향된 시각에서 벗어나, 보다 다양하고 포괄적인 가치를 추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는

[긴급점검] ➋ 한국 화장품 대표 기업들 줄줄이 '수입 경보' 리스트 등재

MoCRA는 유해사례에 대한 FDA 권한 설정 수단... 한번 찍히면 ’왕따‘ 가능성, 대대적 실사 예고

미국 FDA의 ’한국 화장품 무더기 수입 거부‘가 충격으로 받아들여지는 이유는 국내 대표 제조사, 브랜드사가 다수 포함됐기 때문이다. 이는 FDA의 MoCRA 시행 과정에서 전방위적 공세에 사실상 노출됐다는 의미다. 시정하고 해명됐다고 해서 향후 미국 화장품 수출에서 걸림돌로 작용할 가능성이 없다고 할 수 없다. 이는 FDA의 독특한 제도 운영 때문이다. 압박감을 받기 충분하다. 기자와 만난 FDA 소식통은 “한국 화장품의 수입 거부 (Import Refusal) 사례가 몇 년 사이 많이 증가했다. Drugs는 부정생산 (cGMP 부적합) 이슈가 가장 많았고, 미승인 성분, 처방, 제품리스팅, 수입 경보 등의 이슈로 수입 거부 대상이 된 것으로 확인된다. Cosmetics는 부정표시 (라벨링) 이슈가 가장 많았고 미승인 성분, 색소, 제품리스팅, 비위생적 시설 및 포장 문제 등의 이슈로 수입 거부 대상이 된 것으로 확인된다”라고 수입거부 사례를 분석했다. 수입 거부는 FDA에서 억류된 선적이 FDA 법률 및 규정을 위반했다고 내리는 최종 결정이다. 수입 거부된 선적물은 FDA 조치 통지(거부 통지) 날짜로부터 90일 이내에 두 가지 옵션을 선택하고 처리해야

리이치24시코리아㈜-㈜한국의생명연구원, 상호 경쟁력 강화 MOU 체결

규제-임상 분야 강점 살려 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확장 기대

리이치24시코리아㈜(대표 손성민)와 ㈜한국의생명연구원(대표 강소민)은 각각 규제-임상 분야 경쟁력을 살려 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일 성남시 한국의생명연구원 회의실에서 양사 간 뷰티, 건강기능식품 등에 대한 수출입 규제 대응 서비스 및 임상 효능 평가시험 상호협업 MOU를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수출입 인허가 진행 시 임상 및 비임상 시험 서비스 간의 시너지가 극대화되어 효율적이고 신뢰성 있는 결과물 도출이 가능할 것으로 양사는 기대했다. ㈜한국의생명연구원은 전문성과 정확성을 보유한 임상 및 비임상 시험 전문가들이 아이올로지라는 시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피부 관련 의약품,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화장품의 효능과 안전성을 평가하는 인체적용시험 기관이다. 리이치24시코리아㈜는 대표적인 화장품, 화학물질, 식품, 의약품 등 글로벌 규제 대응 컨설팅 기업으로 명성이 높다. ㈜한국의생명연구원 강소민 대표는 “한국의생명연구원의 인체피부를 통한 임상/비임상 연구경험과 리이치24시코리아의 인허가 전문성이 더해진다면 뷰티 관련 시험부터 허가까지의 체계적인 종합 서비스를 제공할

[긴급 점검] ➊ 미국 MoCRA 시행 20개월만에 한국 화장품 수입 거부 298건

자외선차단제가 절반 이상, 한국콜마 최다... 현지 FDA 소식통 “제조사 실사, 적극 해명으로 문제 안돼”

미국 화장품규제 현대화법(MoCRA) 시행(‘23년) 이후 20개월(23.01~24.08) 동안 우리나라 화장품의 미국 수출 거부(Import Refusals) 사례가 298건으로 확인된다. MoCRA 시행 이전에 비해 통관이 엄격해짐에 따라 미국향 수출 차질 우려가 현실화되고 있다. 다행히 제조사 실사 및 해명 과정에서 “단순한 문제”라는 게 해당 기업들의 설명이다. 본지가 파악한 수입 거부 사례는 △ ’23년 188건 △ ‘24년 110건이다. 특히 리스팅 등록 공식 발효된 7월 1일 이후에도 49건이나 됐다. 기업별로 ▲ 한국콜마 142건 ▲ 코스맥스 27건 ▲ 코스메카코리아 21건 ▲ 서울화장품 13건 ▲아모레퍼시픽 13건 ▲ 네이처리퍼블릭 13건 ▲ 나우코스 7건 ▲ 케어젠 5건 ▲ 엔프라니 5건 ▲ DMS인터내셔널 4건 ▲ 유니두 4건 ▲ 네시픽 3건 ▲ 제이티 3건 ▲ 한국화장품제조 2건 ▲ 수퍼코스 2건 ▲ 에스겔코스메틱 2건 ▲ 코리아나 2건 ▲ 기타 32개 기업이 각 1건 등이다. 품목별로 보면 △ 자외선차단제가 169건이나 된다. 이어 △ 기초 71건 △ 아이 10건 △ 헤어 25건 △ 기타 23건 등이다. 미국 현지에서 접촉한 FDA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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