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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니모리, K-뷰티 마니아 ‘글로벌 홍보단’ 발족

국내 ‘토리터’-해외 ‘글로벌 홍보단’ 구성...스트리터 컬처 브랜드의 '뷰티 라이프' 제안

토니모리는 ‘글로벌 홍보단’을 발족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유학생 중 코덕(코스메틱 마니아)으로 구성된 브랜드 서포터즈다. 태국·인도네시아·러시아·벨기에·핀란드·미국 등 출신으로 평소 K-뷰티 마니아로 소문난 유학생들. 토니모리 관계자는 “평소 각자 자신만의 매력과 당당함이 넘치는 인재들을 선발했다. 오는 11월까지 토니모리 홍보대사로서, 인스타그램·유튜브 등 개인 SNS 채널을 통해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토니모리의 유니크한 제품을 해외에 알리게 된다”고 소개했다. 토니모리는 국내 뷰티 리더로 구성된 서포터즈 ‘토리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로써 국내·외 서포터즈를 통해 ‘토니모리’의 아이덴티티와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이원 체제를 갖추게 됐다. 토니모리의 뷰티 리더에 대한 관심은 뜨겁다. 스트리트 컬처란 콘셉트에서 보듯, 가로수길·홍대길·경리단길 등 도시 뮤즈의, 뮤즈를 위한 화장 문화를 표방한다. 위트와 센스가 넘치는 다양한 라인업으로 뮤즈의 스타일을 만족시키는 뷰티 라이프를 선사한다는 것. 한편 예비대학생에 장학금을 전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 열매 캠페인’도 8년간 진행하는 등 토니모리는 사회와의 소통에도 관심을 기울이

토니모리, 2분기 매출 460억원...2년만에 흑자전환

‘컨시크’ , ‘닥터 오킴스’ 등 성장세...해외부문 112억원 매출 기록 메가코스와 시너지 효과로 3분기도 호조 기대

토니모리는 연결기준 2분기 매출액이 460억원 영업이익 13억원으로 흑자전환 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이는 2년만의 실적 턴어라운드라고 토니모리 관계자는 밝혔다. 공장 가동 이후 적자였던 ODM자회사 메가코스의 실적 호전과 수익성이 좋은 해외 부문에서 사상 최고치인 112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반전에 성공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홈쇼핑 채널에서 작년 11월 론칭한 메이크업 전문 세컨드 브랜드 ’컨시크‘가 유명세를 타며 시장에 안착했다. 더마 브랜드인 ’닥터오킴스‘도 H&B채널 입점을 앞두고 있는 등 신채널 사업 성과가 매출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메가코스는 공장 가동 이후 최고치인 67억원의 매출과 영업적자 2억원을 기록했다. 마스크시트 전용라인의 신규 가동에 따른 원가 절감과 외부 고객사를 통한 매출 증가세로 수익성 호전으로 연결됐다. 토니모리는 온라인 자사몰 ’TONYSTREET’를 리뉴얼해 올해 1월에 오픈했으며, 온라인 전용 제품 및 타사 제품도 함께 판매하고 있다. 또한 종속회사인 에이투젠은 유산균을 활용한 화장품 원료 개발 원천기술을 개발하는 연구소로 건강 트렌드 제품 개발을 진행 중이다. 한편 3분기 전망도 긍

‘올리브영’ 납품사에 갑질, 10억원 과징금 부과

△반품 금지 △파견사원 인건비 미지급 △판촉비용 전가 등 적발 공정위, “H&B스토어 불공정행위 제재한 최초 사례”

‘올리브영’을 운영하는 CJ올리브네트웍스(주)가 각종 갑질 행위로 공정위로부터 시정명령과 함께 과징금 10억원을 부과받았다. 4일 공정위는 “건강·미용 분야 전문점(H&B스토어)의 불공정행위를 대규모유통업법 위반으로 제재한 최초 사례”라고 밝혔다. 공정위가 밝힌 올리브영의 유통업법 위반 행위는 다섯 가지 사례다. 먼저 씨제이올리브네트웍스(주)는 172개 납품업체로부터 직매입한 상품 약 57만개 총 41억원어치(2014. 1~2017. 6)를 정당한 사유 없이 반품한 것으로 드러났다. 약정서 미기재 품목인 건전지, 충전기, 칫솔·치약 등에도 일정기간 내 집중 판매되는 상품이라는 이유로 반품한 사실이 적발됐다. 대규모유통업법 제10조(상품의 반품 금지)는 “대규모유통업자의 반품은 원칙적으로 금지되며, 시즌상품인 경우에 한해 “반품조건’을 구체적으로 약정하고 약정서면을 납품업체에게 교부”하는 조건으로 예외적으로 허용하고 있다. 두 번째로 씨제이올리브네트웍스(주)는 사업장에서 납품업자의 종업원 파견 근무 금지 조항을 위반한 것으로 조사됐다. 31개 업체로부터 종업원 559명을 파견 받았음에도 인건비를 부담하지 않았다. 대규모 유통업법은 납품업체가 파견 이익·

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 ‘상생 zero’ 생태계 파괴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최대 45% 할인 쿠팡 입점...1만여 명 항의 연대서명서 서경배 회장에게 발송 더페이스샵, 온라인쇼핑서비스 종료 선언...가맹점주와 온라인몰 수익 배분 합의 거부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한국의 대표기업이 화장품 생태계를 흔들고 있다. 혁신도 미래도 없고, 오로지 ‘재벌의 이기적 행태’라는 외눈으로 사태를 오히려 키우고 있다는 비판이다. 두 회사에게 ‘동반성장’과 ‘상생’은 없었다. 21일 아모레퍼시픽 방판협의회는 특약점 경영주 250명, 카운셀러 1만 170명은 ‘생계대책과 피해보상을 요구하는’ 연대서명서를 작성,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회장에게 등기로 발송했다고 밝혔다. 연대서명서를 보낸 배경은 아모레퍼시픽이 자사의 럭셔리 브랜드 설화수를 쿠팡에 입점시키며 갈등을 불렀다. 쿠팡은 설화수 입점 행사로 6월 17일까지 최대 20% 할인+2만원 쿠폰+5% 적립+5종 GWP 2개 등 실질적으로 45% 할인 행사를 펼쳤다. 또 6월 18일부터는 설화수 기획전을 시작하며 최대 10%+1만원 쿠폰+5% 적립 등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설화수는 아모레퍼시픽 방판 조직의 대표 상품. 공정위의 방판업체 현황 자료(2017)에 따르면 1위 (주)아모레퍼시픽의 매출액은 1조 79억원이며 등록 판매원 수는 4만 5767명이었다. 이들이 가져가는 1인당 평균 지급액은 710만원이었다.(2위 LG생활건강 매출액 6733억원 매출, 판매

면세점 국산 화장품에 ‘DUTY FREE’ 표시제 시행

면세품 현장인도제는 유지, 단속한다지만 실효성은 의문

면세점 내 국산 화장품에 면세점용 물품임을 확인할 수 있는 표시제를 도입한다. 관세청은 인쇄, 스티커 부착 등을 업체가 자율적으로 정해 시행하도록 권고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이번 면세점 국산화장품 ’면세물품 표시제‘는 따이공이 구매한 국산 화장품의 ’현장인도 허용‘으로 국내에 불법 유통되고 있다는 지적에 따른 조치다. 외국인이 국매하는 국산 면세품의 경우 구매한 면세점에서 물품을 내어주는 현장인도를 허용함에 따라 이를 악용한 일부 면세품이 국내에 불법 유통되어 시장질서를 교란한다는 불만이 제기됐었다. 이 때문에 국내 화장품 가맹점주들은 지난 2월 전국화장품가맹점주연합회(이하 화가연)를 결성하고, ’면세점용 화장품의 ‘면세품’ 표기 시행‘을 요구해왔다. 3월 19일에는 5개 화장품가맹점주연합회 소속 점주들이 명동 롯데면세점 앞에서 ’불법화장품 불법유통 방치하는 관세청장 물러나라‘는 플래카드를 걸고 항의 시위를 벌이기도 했다. 관세청은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 관련업계와 협력해 개선안을 마련, ’면세물품 표시제‘ 시행을 발표한 것이다. 관세청은 현장인도제도를 폐지할 경우 출국장 내 인도장 혼잡으로 여행자 불편, 인도절차 불편으로 인한 중소기업 제조 면세

31일 입국장면세점 개장, ‘화장품’ 수혜 기대

구매한도 600달러, 담배와 명품 제외로 ‘화장품’ 판매에 도움 예상 제1터미널 에스엠면세점, 제2터미널 엔타스면세점 운영

31일 오후 2시부터 국내 첫 입국장 면세점이 문을 연다. 당연히 면세업계의 기대감이 높다. 화장품 업계도 매출 비중이 높은 담배와 명품이 제외된 상태여서 화장품에 눈길이 쏠리는 분위기다. 입국장면세점 판매 품목은 화장품과 향수, 술, 포장식품, 피혁제품, 패션제품, 스포츠용품, 완구류, 전자제품, 음반, 기념품 등이다. 인천공항 입국장면세점은 제1여객 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의 수하물 수취지역에 에스엠면세점과 엔타스면세점이 들어선다. 1터미널 면세점은 동편과 서편에 한 개씩 380㎡(각 190㎡) 규모. 2터미널은 중앙(326㎡)에 한 개가 들어선다. 1터미널은 아시아나항공과 저비용항공사(LCC) 등, 2터미널은 대한항공 에어프랑스 델타항공 등의 탑승객이 이용할 수 있다. 구입 금액 한도는 600달러다. 출국장면세점이 600달러 면세 한도에 최대 3000달러까지 구매가 가능하지만, 입국장면세점은 구매 자체가 600달러로 제한된다. 즉 내국인의 면세점 구매한도는 3600달러다. 다만 600달러 이외에 술 1병(1ℓ 이하로 400달러 이하)과 향수(60㎖)는 추가로 구매가 가능하다. 출국 때 구입했던 면세품이 있다면 입국 때 구입품과 합산된다. 만일 출국장면세점

소셜미디어의 ‘파급력과 트래픽 유입 효과’

[알렌 정의 마케팅 스토리] 23) 소셜미디어 마케팅은 판매가 아닌 브랜드 알리기...콘텐츠와 타깃팅이 중요

요즘 소셜미디어 계정은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이미 잘 알려진 채널이며, 최근 대세는 인스타그램입니다. 사진으로 교류하며 온라인으로 지인과 대하를 나누고, 소식도 전할 수 있는 장점에 주로 사진으로 교류하면서 젊은층 중심으로 급속도로 퍼지고 있습니다. 최근 시니어 대상 페이스북 강연에서 많은 시니어들의 뜨거운 관심을 보면서, 소셜미디어가 젊은층만의 전유물이 아니라는 점을 깨닫게 됐습니다. 물론 가족이나 친구와 직접 얼굴을 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것에 비교할 수는 없지만,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온라인상의 교류는 무척 매력적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소셜미디어를 하다보니 마케팅의 핵심 요소가 된 것도 당연하다고 할 수 있겠지요. 가장 큰 이유는 강력한 파급력과 그에 비교해 상당히 저렴한 비용입니다.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소셜미디어의 확산성과 파급력 때문에 많은 사람이 주목하고, 마케팅 채널로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입소문을 통해 아는 사람이나 친분 있는 사람 즉 소셜미디어 채널 안에서 관계 형성 인맥과의 교류가 기반이 된 홍보 방식입니다. 신뢰성이 다른 방식의 마케팅에 비교해 우수하다고 할 수 있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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