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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로 팔아라... 마케팅 최강의 무기 ‘릴스 이론+실습 퍼포먼스’ 세미나

화수협 ‘25년 3차 세미나... ‘CapCut' 활용+AI 마케팅 위한 고퀄리티 동영상 제작 위한 프로세스 강의

최근 SNS에서 비즈니스와 마케팅의 최전선에서 활용되는 최강의 무기가 숏폼(short-form)이다. 때문에 인스타그램에서 제공하는 ‘릴스’의 촬영과 편집, 공유, 마케팅 활용법은 기업에겐 ‘기본기’이자 고객에게 ‘동영상+경험’을 제공하는 ‘차별화’ 전략이다. 이에 따라 수출인디브랜드의 공동체인 (사)한국화장품수출협회는 ‘25년 3차 세미나로 ’릴스 이론 실습 퍼포먼스‘를 4월 24일(목) 오후 1~5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미나에서는 영상 제작 툴의 최강자라 불리는 ‘CapCut’을 중심으로 실무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영상 제작방법을 소개한다. 영상 제작의 A to Z을 실습 중심으로 배우며, 특히 기본적인 영상 툴 이해 및 활용법 → 영상 편집 실습 → AI 리터치 활용 예시까지 이어지는 올인원 제작 프로세스를 마스터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CapCut은 모바일과 데스크탑에서 모두 활용 가능하며, 초보자도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편집 툴이다. 참가자들은 AI에 의존하지 않고도 영상 콘텐츠를 스스로 기획하고 완성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되며, 이후 AI 툴을 보조 수단으로 활용해 더욱 세련되고 고퀄리티 영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전략을 익히게 된다. 강의

코트라, ‘2025 대한민국 소비재·서비스 수출대전’... K-뷰티, 쇼케이스관 운영

15~16일 서울 코엑스... 관세 대응부터 신시장 개척까지 K-라이프스타일 수출 전방위 지원

KOTRA(사장 강경성)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소비재·서비스 수출대전(K-Lifestyle Showcase 2025)’이 4월 15일부터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다. 국내 소비재 및 서비스 기업 300여 개사와 해외 바이어 200여 개사가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올해 1분기 5대 유망 소비재 수출액은 총 108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8.5% 증가했다. 특히 중소·중견기업 비중이 약 80%를 차지하는 K-뷰티와 K-푸드는 각각 26억 달러, 29억 달러를 수출하며 전년 대비 9%, 14% 증가했다. 이러한 수출 호조를 이어가기 위해 행사장에는 ‘K-뷰티’, ‘K-푸드’, ‘K-생활용품‘ 쇼케이스관을 운영하고, 해외 바이어와 1:1 수출상담을 2,000건 이상 진행하는 등 활기를 보였다. 코트라는 이번 행사에서 유통망 다변화와 신시장 개척을 위한 특화관을 운영했다. ’유통망관‘에서는 아마존과 협력해 미국 온라인 수출을 지원한다. 특히, 미국 정부가 지난 4월 2일 발표한 ’중국 홍콩발 소액 수입(800달러 이하) 면세 혜택(de minimis‘ 폐지 조치로 한국산 제품의 가격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면서, 미국 시장

인도네시아+UAE에 ‘KOREA 360 연계 K-뷰티 홍보마케팅’ 추진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K-뷰티 Zone 제품 전시 및 홍보 마케팅 전개... 참가 희망 기업 모집

정부의 합동 해외홍보관(KOREA 360)사업과 연계해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해외 K-뷰티 홍보 마케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KOREA 360'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으로 보건복지부(뷰티), 해양수산부(수산식품) 등이 공동 운영하는 한류 제품 상설 홍보관이다. 2022년 인도네시아에 처음 문을 열었으며, 2025년에 UAE로 확대 운영된다. 인도네시아 홍보관은 작년 1월~‘25년 2월까지 190만명 이상이 다녀갔을 정도로 현지 한류 팬의 인기 명소다. 인도네시아에 이어 올해 UAE 홍보관에서는 국내 유망 화장품 기업의 △ 제품 상설 전시 및 체험 이벤트 △ 바이어 상담회 △ 현지 소비자 대상 판촉 행사 △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통한 SNS 홍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은 인도네시아, UAE로 전시 제품 발송 및 통관 등을 지원받게 된다. 해당 제품은 영어 또는 현지어로 된 설명과 함께 홍보관 내에 전시되며, 한국 화장품 체험 공간으로 활용된다. 또한, 현지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입점 기업들의 제품을 소개하는 ‘K-뷰티 비즈니스 밋업행사’가 연 2회 진행되며, 현장 판촉전 등 뷰티 이벤트도 예정되어 있다. 인도네시아 홍보관에서는 주말

식물 세포배양 기술 기반 피부세포 역노화 연구 등 4건 성과발표회 개최

피부기반기술 개발사업단, 23일 킨텍스에서 소재 연구+기술 거래 위한 상담도 진행

피부기반기술 개발사업단(단장 황재성)의 성과 발표회가 4월 23일(수) 일산 KINTEX 제2전시장 7홀 현장세미나실 B에서 CI KOREA 2025와 연계하여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사업단의 성과를 확인하고 소재·기술 거래 활성화를 위해서 마련됐다. 주요 발표 내용은 ‘필수·고부가가치 기초소재 개발’ 분야에서 도출된 ➊ 식물 세포배양 기술에 기반한 피부세포 역노화 연구 ➋ 천연유래 친수성 보존제 ➌ 막대형 논나노 무기 자외선 차단소재 ➍ 금 나노막대 복합체 기반 소재 등이다. ㈜바이오에프디엔씨 모상현 대표는 식물 세포배양 기술을 활용한 피부 역노화 연구를 발표한다. 이 연구는 고기능성 항산화 성분을 피부에 적용하여 유전자 발현을 조절하는 신개념 접근으로 주목받고 있다. ㈜비제이바이오켐이 개발한 신규 보존제는 기존 보존제 성분을 대체할 수 있는 친수성 소재다. 기존 1,2-알칸다이올 계열을 대체할 수 있는 안전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갖춘 점이 강점이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Metal-Phenolic Network(MPN) 코팅기술을 적용해 자외선 차단력을 개선하고 활성산소 발생을 억제한 산화아연 소재를 발표한다. 금오공과대는 금 나노막대 복합체의 광열 특성을

연구원, 기업의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전문인력 양성’에 발 벗고 나선다

‘25년 상반기 실무교육+정규교육, 세미나, 규제 정보 뉴스레터 발송 등 지원방안 마련

화장품 기업마다 자사 출시 제품의 안전성 평가 전문 인력 양성이 초미의 과제가 됐다. 이미 유럽(13년), 중국(21년), 미국(23년)에 이어 우리나라도 2028년 화장품 안전성 평가제도를 전면 도입하기로 함에 따라 기업 내부 또는 외부에 담당자를 둘 필요성이 커졌기 때문.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은 8일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025년 상반기 교육계획을 발표했다. 화장품 안전성 평가 교육은 ➊ 실무 ➋ 정규 ➌ 세미나 ➍ 뉴스레터 발송 등으로 진행된다. 먼저 실무교육은 실무자들이 익혀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 다양한 평가 방법 소개 ▲ 실습 기회 제공(사례 실습과 in silico 대체시험법 등 다양한 주제로 주기적으로 운영된다. 둘째 정규 교육은 유럽의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전문가 교육과정(Cosmetic safety assessor training course)과 유사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5일 동안 △ 화장품 안전성 평가 △ 일반 독성학 △ 피부 평가 및 화장품 품질관리 △ 해외 사례 교육 등 해당 과정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교육을 진행한다. 올해는 4월, 8월 교육 예정으로 현재 4월 교육 프로그램에

‘피부건강 기반기술 개발사업 신규 11개 과제 선정

피부기반기술 개발사업단, ‘세계 최고 수준 화장품 소재기술 개발(A) 20.5대 1 경쟁률

피부기반기술 개발사업단(사업단장 황재성)은 ‘2025년도 혁신성장 피부건강 기반기술 개발사업’ 신규과제 공모 결과 최종 11개의 과제를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신규 과제 공모는 평균 8.5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한다. 특히 2개 과제를 선정하는 ‘세계 최고 수준 화장품 소재 기술 개발(A형)’ 분야는 41개 과제가 응모해 20.5대 1의 경쟁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 중 ‘규제대응 평가기술 지원 – 수출인허가 대응 평가기술 지원’ 분야는 응모 건수가 적어 지난 3월 25일(화) 추가 모집 공고를 내기도 했다. 이번 사업은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가 추진하는 연구개발(R&D) 지원한다. 피부과학 기반기술 연구 및 필수 고부가가치 기초소재 개발을 통해 국민 피부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화장품 산업의 국가 주요 미래 성장동력 육성을 목표로 한다. ‘27년 종료 예정으로 3년의 연구기간이 부여되는 대부분의 지원분야에서 이번에 선정된 과제가 마지막 신규과제 지원이다. 참고로 선정평가는 화장품 및 피부과학 분야의 전문가들이 평가위원으로 참여해 서면 및 발표평가로 진행되었다. 평가위원들은 연구개발계획서의 사업 목표 부합성, 중복성 여부, 연구 내용의 타

C-뷰티 내수 점유율 확장 이어 해외진출 러시

GCF 1호(中·日) 발간... 일본,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AI 기반 맞춤형 뷰티 서비스 확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조신행)이 발간하는 글로벌 코스메틱 포커스 ‘25년판 1호(중국, 일본 편)이 발간됐다. 올해 GCF 개편으로 매월 2개국씩 시장 이슈 및 트렌드를 소개하며, 최근 3년간의 뷰티 키워드를 분석해 변화 배경과 흐름을 파악해 제공한다고 연구원은 밝혔다. 또한 빅데이터를 통해 국가별 화장품 산업을 심층 분석해 우리 기업의 대응 전략도 제시한다. 이번 호에서는 중국의 경우 C-뷰티가 양적, 질적으로 성장하며, 중국 내수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 확장을 도모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중국 시장에서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들이 철수하는 사례가 늘어나는 반면, 중국 브랜드들은 빠르게 성장하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2024년 광군제에서는 프로야(Proya), 위노나(Winona), 가복미(Comfy) 등이 상위권을 차지하며 자국 브랜드 경쟁력이 더욱 강화되었음을 보여주었다. 또한 2024년 신원료 등록 건수 90건 중 중국 기업이 80% 이상을 차지했다. 특히 식물성 원료 등록이 42종으로 증가하며 화학 원료를 앞지르고, 펩타이드, NMN, 재조합 콜라겐 등 항노화 성분이 시장을 주도하는 등 중국 기업들이 독자적인 원료 개발을 적극 추진하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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