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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수협 ‘뷰티월드 두바이 2025’ 협회관 운영... 현지 협업 러브콜

닥터로사, 에포나, 케미코스, 이지템 등 더마·메디컬 화장품과 뷰티디바이스에 뜨거운 관심

한국화장품수출협회는 ‘뷰티월드 두바이 2025’(10월 27~29일)에서 공동부스(6홀)를 설치하고 7개사가 참가, 성료했다고 밝혔다. 화수협은 이경민 회장을 단장으로, 참여 기업은 ▲ 닥터로사_ 인핸스비 노석지 대표 ▲ 케미코스_ ODM 임석원 사업본부장 ▲ 에포나_ 다름 인터내셔널 강인희 대표 ▲ 이지템_ 뷰티디바이스 이윤주 수석팀장 ▲ 엑셀비·닥터쁘띠 이슬아 대표 ▲ 아이아움 등 6개사 7개 브랜드가 참가했다. 화수협 소속으로 코스메랩 박진영 대표(한국공동관) 등은 별도 참가했다. 이경민 회장은 “뷰티월드 두바이 2025‘에서 회원사 간 파트너십 형성과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 회원사의 뷰티 디바이스와 더마·메디컬 화장품 등에 바이어들의 관심이 높았다”라고 자평하고 “내년에 품목 선정을 잘하고 전략적인 부스 디자인을 하면 뜻하지 않게 재미있는 성과를 올릴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얻었다”라고 말했다. 전시회 3일 동안 화수협 부스에는 MENA(중동·북아프리카), 유럽 등지 바이어와 참관객이 몰렸으며, 각사의 대표 제품을 살펴보고 상담으로 이어지는 등 활발한 모습이었다. 닥터로사 브랜드를 소개한 인핸스비 노석지 대표는 “270만 유튜버의 부스 동

북미 최초 ‘뉴욕 한류박람회’에 국내외 335개사·참관객 2만명 몰려

K-컬쳐 접목 뷰티·식품·콘텐츠·패션 쇼케이스, 전시상담으로 1천 1백만달러 현장 수출계약·MOU

북미에서 처음 개최된 ‘뉴욕 한류박람회’에 2만여 명 참관객이 몰리고, 현장에서만 총 1천 1백만 달러 수출계약·MOU도 이뤄졌다. 산업통상부(장관 김정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코트라, 사장 강경성)는 지난 11월 6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뉴저지 아메리칸드림몰에서 ‘2025 뉴욕 한류박람회(KBEE 2025 NEW YORK)’를 개최했다. ‘한류박람회’는 한류와 수출마케팅을 접목해 해외 현지에서 소비재 수출시장 다변화를 추진하고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 소비자·바이어 인지도를 높이는 한류마케팅 대표 플랫폼으로, 올해 25회째다. ‘케데헌’으로 대변되는 한류 전성기에 맞춰 K-컬처와 소비재 해외 진출 간 상호 시너지, 프리미엄 이미지를 높이고자 북미에서 처음 개최했다. 최근 북미에서도 K-컬처, 소비재 인기가 뜨겁다. K-콘텐츠 열풍 속 2024년 K뷰티가 미국 내 화장품 수입시장 점유율 1위에 오르며, 화장품 원료 및 완제품 제조사 진출이 이어지고 있다. 미국은 K-푸드 최대 수출 시장으로 라면, 김 등을 필두로 최근 10년간 식품류 대미 수출이 연평균 10%씩 급증세다. 이번 한류박람회는 유행·유통의 심장부인 뉴욕에서 K-소비재 인지도를 높이고, K-

연구원, 사업 성과 발표회 11월 중 네 차례 개최... 화장품 해외진출 지원 정보 공유

튀르키예 피부특성 정보은행, 미국 온라인 소비자 선호 제품 분석 등 성과 발표 화장품 안전평가 연구사업 결과, FDA OTC 규제 동향 등 핫이슈 분석

화장품산업의 유일한 인프라 기관인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조신행)이 2025년 성과 발표회를 잇달아 개최한다. 연구원의 사업은 대부분 화장품산업의 방향과 트렌드, 실천 과제여서 화장품 종사자에겐 필수적이면서 필요충분 실무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들이다. 연구원은 11월에 올 한 해 동안 진행한 해외 시장 및 산업 정보 사업의 결과를 공유하는 분야별 세미나를 잇달아 4차례 개최한다고 밝혔다. 가장 먼저 11월 12일(수), 오후 1시부터 코엑스 컨퍼런스룸(남) 317호에서 「피부특성 정보은행 사업 결과 세미나」가 개최된다. 주요 내용은 올해 조사 국가인 △ 튀르키예(이스탄불) 현지인의 피부특성과 화장품 이용행태 결과 △ 피부특성정보은행 소개 및 연구 활용 △ 미국 온라인 소비자 선호 제품 분석 △ 피부특성 정보 플랫폼 시연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어 「제5차 글로벌 화장품 규제 동향 세미나」가 11월 20일(목), 오전 9시부터 코엑스 컨퍼런스룸(남) 327호에서 개최된다. 핫 이슈로 떠오른 △ OTC 수출 등록 및 FDA 실사 절차 △ GMP 품질시스템 구축 실무 △ 자재,설비 관리 및 라벨링 가이드 △ 글로벌 규제 비교 및 대응 전략이 발표될 예정이다.

‘경험이 돈이 되는 시대’... 두바이 & 중동을 뚫은 K-뷰티 전략

‘뷰티월드 두바이 2025’ 참가, 라카코스메틱스·기베스트·에스스킨·에이치투메디의 신흥시장 공략법 현지 소비자 이목을 끈 4개 K-뷰티 기업의 '소비자 경험' 효과는?

‘경험이 돈이 되는 시대’다. 화장품의 경우 예전에는 ‘럭셔리’가 이목을 끌었다면 지금은 ‘새로운 텍스처’ ‘피부 트러블 해소’라는 경험이 중요해졌다. MZ 중심으로 SNS와 유튜브 등 다지털 플랫폼에서는 소비자 경험이 확산되고 가속화되는 흐름도 요인이 됐다. ‘뷰티월드 두바이 2025’에서 확인된 K-뷰티 인기 비결도 ‘소비자 경험’이었다. 코이코(KOECO)가 구성한 한국관(KOREA Pavilion)은 태극기가 걸리거나 KOREA, K-BEAUTY가 쓰인 부스마다 바이어는 물론 참관객들 모두 바르고 쓰고 살펴보는 데 열중했다. 6홀 메이크업 전시장은 그야말로 K-뷰티 색조의 독무대였다. 대형 부스를 꾸민 라카코스메틱스는 이벤트 참여는 물론 ‘프루티 글램 틴트’를 경험하려는 현지 소비자의 눈과 발로 거대한 흐름을 형성했다. 라카코스메틱스 손여진 글로벌사업본부장은 “이번 뷰티월드 두바이 참가 목적은 밴더, 리테일들을 적극적으로 만나 미팅하고 입점 논의를 위해 왔다. 그럼에도 고객들이 저희 제품을 발라보고 써보고 테스트하면서 고객 의견을 수렴하는 게 굉장히 중요했다”라고 말한다. 자연스럽다, 가볍게 발리고 오래 지속 된다, 색깔 자체가 다양하다 등의 반응에서

영국, EU와 다른 성분 규제... 사우디, 비타민A·유도체 사용 제한 발표

연구원, ‘글로벌 코스메틱 포커스’ 9호 발간... 현지 인기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 제품 분석

글로벌 화장품 시장 심층 정보를 제공하는 글로벌 코스메틱 포커스 9호(영국, 사우디아라비아 편)이 발간됐다. 이번 호에서는 영국과 사우디아라비아의 화장품 규정 재정비 소식을 전하고 있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발행) 영국은 브렉시트 이후 유럽 연합(EU)과 다른 독립적 규제 체계를 구축하며 화장품 성분 규제를 강화하고 있다. 그 중 2025년 3월 메틸살리실레이트(Methyl Salicylate) 성분 사용을 제한하는 규정이 발표되어 같은 해 9월부터 잉글랜드·웨일스·스코틀랜드 전역에서 시행됐다. 이어 7월에는 자외선 차단제 성분인 옥시벤존(Oxybenzone)의 사용 농도를 제품군별로 차등 제한하는 발표를 했으며, 2026년부터 전면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2026년 9월부터는 네일 제품의 핵심 성분인 TPO(트리메틸벤조일 디페닐포스핀 옥사이드, Trimethylbenzoyl diphenylphosphine oxide)의 사용이 금지된다. 반면 2025년 8월 영국보건안전청(HSE)은 티트리오일(Tea Tree Oil)의 생식 독성 분류를 철회하며 EU와 차별화된 판단을 내렸다. 이러한 일련의 조치는 영국이 EU와 독립된 화장품 안전성 기준을 확립해 나가려

10월 29일 한미 관세 타결... ‘찾아가는 수출바우처 활용 설명회’ 개최

산업부·코트라, 지역 기업 맞춤형 설명회·관세 대응 특강·바우처 컨설팅 제공 11월 중 서울(3일), 경기북부(5일), 대전(7일), 부산(12일), 광주(14일), 대구(18일)

산업통상부(장관 김정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강경성)가 지역 중소기업 수출지원 및 통상 애로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수출바우처 설명회’를 연다. 설명회는 11월 3일부터 18일까지 전국 6개 지역(서울, 경기북부, 대전, 부산, 광주, 대구)에서 연속 개최된다. [ ① 서울(11.3, SC컨벤션), ② 경기북부(11.5, 킨텍스), ③ 대전(11.7, 오노마), ④ 부산(11.12, 코모도), ⑤ 광주(11.14, 라마다), ⑥ 대구(11.18, 더 그랜드호텔) ] 수출바우처 사업은 중소기업이 수출역량 강화를 위해 해외마케팅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해 이용하고 ‘바우처’ 형태로 비용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수요자 맞춤형 수출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기업들이 복잡하게 느낄 수 있는 수출바우처를 편하게 이용하고 상담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코트라는 수출바우처 서비스 메뉴와 활용법, 이용 절차를 쉽게 설명하고, 지역 기업별 맞춤형 상담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설명회 후 코트라 수출전문위원들이 참석자들에게 1:1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10월 29일 한미 관세협상 타결에 따른 영향 및 대응방안 특강도 마련됐다. 협상 타결에 따라 예상되는 품목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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