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2024 중동 수출상담회’ 리야드와 두바이에서 개최

중소벤처기업부, 양국의 경제협력 프로그램에 20개 소비재 기업 참가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중동 수출의 날 행사가 리야드(27일)와 두바이(29일)에서 개최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사우디아라비아 투자부와 맺은 ‘프레임워크 협력 프로그램’ 및 작년 1월 윤석열 대통령의 UAE 국빈 방문 시 양국이 맺은 경제협력 업무협약(MOU)의 후속 조치라는 설명이다. 

현지에서 열린 ‘K-Business Day in Middle East 2024’ 수출 간담회에는 한류 열풍으로 수요가 높은 미용(뷰티), 식품, 소비재 분야 유망 중소기업 20개사가 참가했다. 이들 기업은 중동 바이어 140개사(리야드 79개사, 두바이 61개사)와 1:1 상담회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KOBITA, 회장 김성수)와 중앙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가 주관했다. 김성수 회장은 “화장품, 미용 기업 13개사, 식품 2개사, 생활용품 5개사를 사전상담을 통해 선정했다. 상담장 임차 및 제품 쇼케이스, 현지 통역, 물품 운송, 현장 및 사후 계약 체결 지원 등을 지원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참가 기업 중 화장품 소재 기업인 ㈜셀바이셀은 쿠웨이트의 유통기업과 장기 판매계약을 협상중이다. 욕실용품 제조기업인 ㈜이온폴리스도 UAE 유통사와 MOU 체결을 준비해, 중동 진출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무상으로 지원된 삼성전자의 갤럭시 S24 실시간 통역 기능을 활용해 이채를 띠었다. 또 네이버의 클로바 광학문자인식(OCR) 기술을 통해 상담회 과정에서 생성되는 문서(명함, 상담일지 등)들을 향후 전자문서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들 기업의 디지털 기술을 향후 활용 방안 등을 검검했다. 

수출상담회장을 직접 방문하여 참여기업들을 격려한 중소벤처기업부 이대희 중소기업정책실장은 “중동시장의 성공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한 좋은 기회의 장이었다”라고 강조하면서 “향후 민관의 지원 역량을 활용해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중동 진출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