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은 미국 존스홉킨스 의과대학과 공동 운영 중인 NBRI 프로그램을 통해, 두 가지 독자 성분의 피부 노화 및 면역 반응 개선 효능을 입증했다. 관련 연구 성과는 지난주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2025 미국피부연구학회(SID)를 통해 발표했다. NBRI(New Beauty Research Initiative)는 아모레퍼시픽이 미국 존스홉킨스(Johns Hopkins) 의과대학 피부과와 2022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공동 연구 프로그램. 피부 노화 연구에 관한 다방면의 연구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존스홉킨스 의과대학 피부과 안나 치엔(Anna Chien) 교수 연구팀은 올해 학회에서 아모레퍼시픽의 바이오 플라보노이드 성분(RE.D Flavonoid)을, 마틴 알폰스(Martin Alphonse) 교수 연구팀은 녹차 유래 성분(Senomune)의 효능을 밝혔다. 안나 치엔 교수 연구팀은 동백에서 얻은 바이오플라보노이드 성분 ‘레드 플라보노이드(RE.D Flavonoid)’가 얼굴과 목 부위의 광노화 증상을 자극 없이 개선하는 효과를 확인했다. 특히 잔주름, 피부결, 모공, 광채, 색소침착 등 피부 노화의 주요 징후 전반에서 뚜렷한 개선 효과가 나타났으며
콜마홀딩스는 15일 콜마비앤에이치 관련 보도자료를 냈다. 이를 통해 윤동한 회장은 “상장사의 경영 판단은 혈연이 아닌 기업가치와 주주이익을 기준으로 이뤄져야 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앞서 콜마그룹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윤동한 회장은 "한국콜마로 대표되는 화장품·제약 부문은 윤상현 부회장이, 콜마비앤에이치로 대표되는 건강기능식품 부문은 윤여원 대표가 각각 맡기로 한 것은 충분한 논의와 합의를 거친 결과"라며 "지금도 그 판단에는 변함이 없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런데 콜마비앤에이치가 이를 보도자료로 배포한데 대해 콜마홀딩스는 강한 불쾌감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윤동한 회장의 공식 입장은 “경영부진을 겪고 있는 윤여원 사장에 대한 안타까움에서 비롯된 것이다. 그러나 상장사의 경영 판단은 혈연이 아닌 기업가치와 주주 이익을 기준으로 이뤄져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콜마홀딩스는 자회사인 콜마비앤에이치 홍보팀에서 자사와 상관없는 지주사와 관계사에 대한 보도자료를 내는 등의 적절치 않은 행위에 대해 “송구하다. 이번 사안과 같은 관계사의 일방적이고 비상식적인 대응에 단호히 대처하며 엄정하게 관리 체계를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일 콜
종근당건강(대표 정수철)의 인체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스템벨(STEMBELL)이 신제품 ‘셀 아이크림 더블 리페어'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깊은 주름, 검은 기미, 색소침착, 탄력 저하 등 복합적인 눈가 고민을 가진 소비자들을 위해 설계됐다. 아이크림은 ‘주름’이나 ‘탄력고민’을 완화를 목적으로 두지만 실제 소비자들이 호소하는 눈가 고민은 ‘눈두덩의 일렁이는 주름’ ‘눈 밑 검고 짙은 기미’ ‘여러 갈래로 깊게 패인 눈꼬리 주름’처럼 훨씬 섬세하고 복합적이다. 이런 소비자의 리얼 보이스를 콘셉트로 약 1년 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완성됐다는 설명. 캡슐 앰플(1제)과 크림(2제), 두 가지 제형을 섞어 바르는 사용 방법이 고안됐다. 노란 캡슐에 담긴 앰플 제형(1제)은 소듐디엔에이(연어에서 추출한 DNA성분)와 트라넥사믹애씨드, 아스타잔틴, 나이아신아마이드 등의 강력한 항산화·미백성분을 함유하여 검은 기미와 잡티 완화에 도움을 준다. 크림제형(2제) 은 브랜드 시그니처 성분인 인체줄기세포배양액 15%, 마이크로바이옴, 수용성 콜라겐 등을 함유해 깊은 주름 개선과 탄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4주 간 인체적용시험결과에 따르면 얼굴의 상악면 이마(12.9%), 미간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뷰티부문 기술혁신센터에서 2023년에 국제학술지 '어드밴스드 머티리얼즈 인터페이스(Advanced Materials Interfaces)’에 발표한 '유글레나 유래 엑소좀 모사체의 피부재생효능' 논문이 '가장 많이 본 논문(Top Viewed Article)’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가장 많이 본 논문(Top Viewed Article)’은 해당 논문이 실린 한 해 동안 게재된 모든 논문 중 조회수나 다운로드 수가 연간 상위 10% 이내를 기록한 논문에 주어지는 인증이다. 전세계 학자와 연구원들이 관심을 갖고 읽는 핵심 연구 결과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해당 논문은 미세조류인 유글레나에서 피부 재생 효능이 뛰어난 비동물성 엑소좀 모사체를 개발한 연구 성과로 지난 2023년 2월 표지 논문으로 게재된 바 있다. 활용도가 낮고 까다로운 인체 유래 엑소좀을 대신해 세계 최초로 천연소재이자 친환경 미세조류인 유글레나에서 엑소좀 원료를 개발해 냈으며, 엑소좀의 영역을 미세조류로 확장한 혁신적인 연구 성과를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미세조류 유래 엑소좀은 천연 유래 성분을 기반으로 한 비동물성 소재다. 기존 대비 콜라겐 생성율이
‘25년 1분기 중소기업의 화장품 수출이 18.4억달러로 19.6% 증가했다. 화장품은 중소기업 수출품목 1위로 전체 증가율 평균 +0.7%에 비해 큰 폭 상승해, 중소기업의 수출을 주도하고 있다. 14일 중소벤처기업부의 ‘25 1분기 수출입 동향에 따르면 “화장품은 ➊ 최대 수출국인 미국에서 역대 1분기 최고 실적을 기록했으며, ➋ 상위 10대 수출국 가운데 8개 국가에서 두 자릿수 증가율을 보이며 ➌ 수출다변화 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야말로 지구촌 구석구석을 누비며 인디 브랜드들이 신흥시장 개척 성과를 내고 있음을 보여줬다. 먼저 △ 1위 수출국은 미국으로 3억달러(+10.8%)를 수출했으며, 이어 △ 중국 2.8억달러(-0.1%) △ 일본 1.9억달러(+11.7%) 순으로 나타났다. △ 4위 홍콩 1.3억달러(+47.8%) △ 5위 베트남 1.1억달러(-10.1%) △ 6위 러시아 0.8억달러(+21.4%) 등이 뒤를 이었다. 일본은 K-콘텐츠 인기로, 홍콩은 K-뷰티 인플루언서의 마케팅 효과로 화장품 수출 호조세가 지속 중이다. 베트남은 내수 경기부진에 따른 소비심리 약화로 ‘22년 하반기부터 감소세로 바뀌면서 다소 부진하다. 러시아는 기저 효과에
한국콜마그룹 윤동한 회장의 2세인 윤상현 부회장이 지난 5월 2일 콜마비앤에이치의 임시주주총회 소집을 요구하는 신청서를 대전지방법원에 접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콜마비앤에이치는 5월 9일 이를 확인하는 공시를 내고 “현재 실적 턴어라운드와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중장기 전략을 추진 중인 상황에서 대표이사 체제 및 이사회 변경 요구는 시기상조”라고 12일 밝힌 것으로 보도됐다. 콜마홀딩스는 실적 부진을 지적하며 콜마비앤에이치 이사회에 윤상현 콜마홀딩스 부회장과 이승화 전 CJ제일제당 부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임시주주총회 소집을 제안했다. 이에 따라 윤상현 부회장과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대표 간 경영진 개편 다툼이 본격화됐다. 윤상현 부회장은 계열사인 콜마비앤에이치의 실적 부진과 주가 폭락에 칼을 빼들었다. 주가가 7만원 → 1만원대로 폭락하자 소액주주 반발이 쇄도했고, 콜마홀딩스가 직접 경영에 관여하기로 결정했다는 것. 콜마비앤에이치는 2020년 영업이익 1092억원을 기록한 이래 매년 급감을 거듭, 지난해에는 246억원으로 4분의 1 수준까지 추락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6000억원대로 회복했지만, 수익성이 훼손됐고, 건기식 열풍이 몰아치는 시점에
한국화장품미용학회는 춘계학술대회를 5월 30일(금, 13~17시 30분) 성신여대 운정그린캠퍼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회 주제는 ‘The Next Step of K-Beauty’다. 조선영 회장은 “K-뷰티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글로벌 확장을 위한 미래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K-뷰티의 진화 방향을 제시하여 차세대 소비자 및 글로벌 시장 흐름에 대응하는 희망찬 비전을 만들어가는 혁신적인 학회가 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특별강연으로 ▲ ‘K-뷰티의 글로벌 리더십과 혁신을 위한 미래 전략’-김주덕 성신여대 뷰티융합대학원장 ▲ 미용 목적의 세포외 소포체에서 miRNA의 특성과 기능분석- 양성욱 연대 교수 ▲ 글로벌 K-뷰티 수출 혁신: 플랫폼 활용과 바이어 트렌드 분석-최윤정 알리바바닷컴 매니저 등이 나선다. 참가 희망자는 학회 홈페이지(www.kscc2011.co.kr) 내 온라인 사전등록을 이용하면 된다.
㈜케이메디켐(대표 이구연)은 신약 개발 및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화장품의 솔루션을 개발하는 바이오 기업. 이 회사는 최근 싱가포르의 OxK Pte. Ltd(대표 김광래)와 업무 협약을 체결, 바이오 분야 확장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OxK Pte. Ltd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업으로 2014년 7월 '동물 사료의 최적 공급'이라는 비전 아래 설립되었다. 초기에는 동물 사료용 농산물에 집중하다가 식물성 기름 및 바이오 연료 사업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OxK의 핵심 역량은 풍부한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친환경적 농업 자원 최적화'를 제공하는 것이다. 고객이 필요로 할 때, 언제 어디서든 전문적인 지식을 제공하고 상생할 수 있는 100년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케이메디켐은 유기합성과 천연물 유효성분 분리 및 정제 기술을 바탕으로 생리활성 물질을 탐색하여 다양한 바이오 메디컬 활성소재를 개발하고 있다. R&D 핵심 인력으로 구성된 ㈜케이메디켐의 기업부설 연구소에서는 다양한 기관 및 파트너사와 연구개발 과제를 수행하며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양사 간 ‘메탄 저감 기능성 사료 개발’ 연구는 강원춘천 강소연구개발특구 ‘G-
국가별로 피부 고민=니즈(needs)다. 이는 차별화 요소이자 혁신기술 개발 또는 신제품 상품기획의 근거(data)와 동인(動因)이 된다. 13일 KFI타워에서 열린 ‘피부특성 정보 활용 성과 세미나’는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조신행)이 운영하는 ‘피부특성 정보구축 사업’이 왜 화장품산업의 인프라(infra)이자 과학적 연구의 토대가 되는지 필요성을 실감케 했다. 현재 구축된 피부특성 플랫폼은 19개국 1만 6805명에 달한다. 추가로 ‘25년에 튀르키예와 미국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해외 수출을 위한 제품 개발 시 필요한 각 국가·인종별 피부특성과 화장습관, 색상선호, 피부고민 등의 기반정보 및 피부과학데이터를 축적하고 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 아시아 여성의 피부 미생물과 피부 특성 및 생활습관의 상호작용에 대한 비교 연구-김혜진 박사(중앙대) ▲ 인종별 객관적 피부특성 정보를 이용한 피부과학적 분석 및 활용-백지훈 소장(더마프로) ▲ 피부특성은행 데이터를 활용한 탈모AI 진단 모델 및 사업 개발 사례-명기준 대표(디레몬) ▲ 손톱 데이터를 활용한 뷰티 헬스케어 AI 및 비즈니스모델 개발 사례-박영준 대표(링커버스) ▲ 글로벌 인종 피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스킨천사)가 아프리카 케냐에서 열린 글로벌 뷰티 박람회 ‘2025 뷰티 케냐(Beauty Kenya 2025 5.2~4)’에 참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은 뷰티 케냐는 동아프리카 최대 규모의 미용 및 화장품 산업 박람회. 신흥시장을 겨냥한 글로벌 뷰티 브랜드와 바이어들이 방문해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무대다. 15개국에서 6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했다. 스킨1004는 자연에서 유래한 마다가스카르산 센텔라 원료를 중심으로 브랜드와 제품력을 알렸다. 특히 고순도 병풀추출물을 사용한 대표 라인 '센텔라’와 미백 특허 성분을 함유한 '톤 브라이트닝’ 라인을 선보여 관심을 모았다.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아프리카 전역으로 입지를 확대하는 한편 유럽, 아시아 등 세계 각국의 파트너십 기회를 발굴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오는 29일에는 카자흐스탄에서 개최되는 ‘2025 중앙아시아 뷰티 박람회(Central Asia Beauty Expo 2025)’도 참가한다. 카자흐스탄은 뷰티 산업이 급성장 중이며, 중앙아시아 중심에 위치해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스탄, 몽골 등 인접 국가 진출
바이어 매칭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최적의 조합’을 찾아낸다. 블루밍데이터코리아가 바이어 분석 및 매칭 확률을 높이는 기법을 세미나에서 공개한다. ‘코스모뷰티 서울 2025’ 전시회 기간 중인 오는 5월 30일 서울 코엑스 3층 E6홀에서 ‘화장품 수출입시장 동향 및 통관 데이터 활용 바이어 찾기’ 세미나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블루밍데이터코리아(대표 김상명)는 데이터 전문가들이 실제 사례와 함께 인사이트를 통해 새로운 시장 기회를 발견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전략을 제공할 계획이다. 세미나는 ▲ ‘글로벌 화장품 유통 트렌드 및 바이어 네트워크 구축 전략’- 블루밍데이터 헬렌 장 CEO ▲ '전 세계 화장품 바이어 데이터 분석 웹서비스 소개 및 활용 방안- 에디슨 얀(글로벌 이커머스 및 무역 데이터 분석전문가) ▲ 참석자 질의 응답(Q&A) 순으로 진행된다. 헬렌 장 CEO는 수출입 통관 데이터 기반의 시장 분석과 바이어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이터 플랫폼을 소개한다. 에디슨 얀은 알리바바, 텐센트 등 글로벌 기업 출신의 핵심 멤버로 구성된 블루밍데이터 실무진 중 한 명으로 세미나에서 수출입 통관데이터를 활용한 시장 인사이트 분석 및 바이어
10일 스위스에 미·중 관세 협상이 시작됐다고 하지만 미국 유통업계의 불확실성은 “향후에도 중국은 안전한 공급망이 될 수 없다”는 인식에서 출발한다. 중국산에 대한 관세를 일부 반영해 가격을 올릴 수밖에 없는 상황에 몰리고 결국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새로운 거래처를 찾아야 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는 소식이다. 코트라 미국 뉴욕무역관은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아마존에서 관세 여파로 중국산 제품 가격 경쟁력이 크게 하락했다. 또 예측하기 어려운 관세 이슈로 중국산 제품을 취급하는 많은 중소 규모의 아마존 셀러들의 생존전략 수립이 요구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로 인해 많은 셀러들이 거래처 변경을 시도하고 있고 가격이 낮은 중국산 제품을 취급하는 중국 기반 판매자들이 빠져나가면서 그간 가격 경쟁력 측면에서 밀렸던 한국산 제품이 파고들 수 있는 틈새는 더욱 커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한국 기업이 아마존 마켓플레이스에 직접 진출하고, 정부 차원에서 중소기업 대상으로 다양한 아마존 플랫폼 진출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마존 측도 해외 셀러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A씨는 “관세 부과로 중국산 제품의 매력도가 크게 떨어진 상황에서 한국산 제품은 새로운 대안이
우리나라 최다 상표권자는 화장품기업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으로 밝혀졌다. 8일 특허청에 다르면 상표 다등록 권리자 1위는 1945년 태평양화학공업사로 시작한 ㈜아모레퍼시픽으로 총 1만 6514건의 상표를 등록했다. 설화수(Sulwhasoo), 헤라(HERA) 등 다양한 화장품 분야 상표권을 보유하고 있다. 2위도 화장품기업인 LG생활건강으로 1만 5969건이었다. 더후(THE WHOO) 등 화장품 관련 상표와 페리오(PERIOE) 등 생활용품 관련 상표권을 보유하고 있다. 3위는 9,357건의 상표를 등록한 주식회사 아모레퍼시픽그룹이며, 4위는 식품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는 씨제이(CJ) 주식회사로 총 9,317건의 상표권을 등록하였다. 5위는 9,272건의 상표를 등록한 롯데지주 주식회사이다. 이에 비해 특허 다등록 1위는 삼성전자, 2위 LG전자 순이었다. 삼성전자는 전체 특허의 5%인 13만 4802건을 등록했다. 1969년 전자산업에 뛰어든 이래 반도체, 이동통신(모바일) 기기 분야 등 전세계를 대표하는 혁신 기업의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등록 특허 수는 5255건이었다. LG전자는 전체 등록 특허의 2.9%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가 세계적인 아트페어 ‘프리즈 뉴욕 2025’ 공식 글로벌 파트너로 참여해 궁중 헤리티지와 예술 작품을 융합한 전시를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7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뉴욕 더 셰드(The Shed)에서 열렸으며 LG생활건강이 처음 참가했다. 더후는 우리 궁중 문화와 첨단 피부 과학을 결합한 브랜드 철학을 전세계 고객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국제 예술 행사인 프리즈 뉴욕을 택했다. 더후는 프리즈 행사 메인 작품으로 자개 아티스트 류지안 작가와 협업해 만든 ‘더후 환유 아트 앤 헤리티지 세트’ 3점을 전시했다. ‘환유’는 30년 장생하는 산삼의 긴 생명력을 바탕으로 한 스킨 롱제비티(Skin Longevity·피부 장수) 연구 기술을 담은 하이엔드 안티에이징 라인이다. 영원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환유 라인이 자개의 빛나는 광택으로 돋보이는 예술 작품의 모습으로 잘 구현됐다는 평가다. 또한 전시장에 함께 배치된 김옥 작가의 옻칠 작품과 디자이너 설수빈의 세라믹 가구도 더후의 궁중 헤리티지를 감각적으로 전달했다. 더후 프리즈 라운지에는 행사 기간 동안 현지 인플루언서, 외신 및 국내 언론 관계
그동안 구설수에 오르던 ‘인셀덤’ 브랜드를 보유한 ㈜리만코리아가 공정위의 미등록 다단계 영업행위로 고발, 시정명령을 받았다. 8일 공정위에 따르면 ㈜리만코리아는 ① 다단계판매업자로 등록하지 않고 실제로는 다단계판매방식으로 영업한 행위, ② 판매원으로 등록하지 아니한 자가 판매원으로 활동하도록 방조한 행위에 시정명령을 부과하고, 미등록 다단계 영업행위에 대해 검찰에 고발(법인 및 전 대표)하기로 결정하였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인셀덤’, ‘보타랩’ 등 화장품을 주로 판매하는 업체이며, 매출액 1,747억원, 판매원 수 8만 3천명으로 매출액 기준 7위 사업자에 해당된다. 후원방문판매는 판매원 모집 행태·조직에 있어 다단계판매와 본질적으로 유사하다. 다만 판매원의 구매·판매 실적이 그 직근 상위판매원 1인의 후원수당에만 영향을 미쳐야 한다. 리만코리아는 후원방문판매업자로 등록하였는데, 실제 후원수당의 지급단계가 1단계를 넘어서게 되면 다단계판매업자로 등록해야 하는 규정을 위반한 것이다. 후원방문판매는 다단계와 달리 등록 시 자본금 요건이 없으며, 최종소비자 판매비중 70% 이상이면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 체결, 후원수당의 지급상한, 판매상품 가격규제 등 의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