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레알그룹 니콜라 이에로니무스(Nicholas Hieronimus) CEO는 9일 오전(현지시각) CES 2024에서 뷰티 기업 최초로 기조연설 무대에 올랐다. 그는 뷰티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개개인의 특정 뷰티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테크의 역할을 강조하며 △ 생성형 AI챗봇 ‘로레알 뷰티 지니어스’ △ 합타(HAPTA) △ 컬러소닉 △ 워터세이버 △ 최초 공개된 ‘에어라이트 프로’ 등 뷰티 테크 사례를 소개했다.
에어라이트 프로는 드론 엔지니어와 과학자들이 설립한 하드웨어 스타트업 ‘주비(Zuvi)’와 협력하여 전문 헤어 디자이너와 소비자를 위해 개발한 차세대 헤어드라이어다. 모발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유지하는 동시에, 직모와 곱슬 등 다양한 모발 유형에 최적화된 열 흐름으로 모발을 더 빠르게 건조하는 기능을 갖췄다. 또 자연건조 모발과 비교해 최대 33% 더 촉촉한 모발, 최대 49% 더 부드러운 모발, 짧아진 건조 시간과 향상된 헤어케어 경험을 제공하며, 에너지 소비량도 주요 프리미엄 헤어드라이어와 비교해 최대 31%까지 감축시킨다고 한다.
발열 코일을 사용하는 기존의 헤어드라이어와는 달리 에어라이트 프로에는 17개의 특수 블레이드와 고속 모터, 텅스텐 할로겐 전구 기반의 적외선 특허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효율적으로 짧은 시간에 모발을 말릴 수 있다. 모발 표면에 남아있는 물방울만 말리기 때문에 모발 속 수분은 유지되고 더 부드럽고 빛나는 모발 관리가 용이하다. 어플 등을 통해 사용자 특성과 니즈에 따라 다르게 설정이 가능한 에어라이트 프로는 개인 맞춤형 헤어 케어를 지원한다.
이번 제품 개발에는 100명이 넘는 로레알 그룹 및 주비의 과학자, 엔지니어, 디자이너, 헤어 디자이너가 함께 협업했고, 그 결과 최첨단 산업 디자인을 적용했다는 설명이다.
주비는 특허 받은 라이트케어™ (LightCare™) 기술을 바탕으로 적외선과 고속바람을 이용해 모발 속 수분은 유지하면서 모발 표면의 수분을 건조하는 1세대 헤어드라이어를 개발한 바 있다. 로레알 그룹은 산하 벤처 펀드 볼드(BOLD, Business Opportunities for L’Oréal Development)를 통해 주비에 소수 지분 투자를 진행했다. 에어라이트 프로는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를 통해 올해 유럽 및 미국에서 헤어 스타일리스트 및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