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과 LG AI연구원은 AI(인공지능) 모델을 활용해 ‘화장품 효능’ 소재를 개발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상용화 과정을 거쳐 이르면 내년부터 AI 기반 고효능 성분을 담은 화장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양사는 최근 AI모델을 활용한 공동 연구에서 물질의 용해도와 안전성을 개선한 화장품 효능 소재를 개발했다. 화장품 원료의 경우 물질 자체의 효능은 탁월하지만 용해도가 낮아 제품화가 어려운 성분들이 많은데, 이번 연구 성과를 토대로 최적의 효능 소재를 개발할 수 있게 됐다. LG생활건강은 피부 항노화 트렌드인 ‘스킨 롱제비티(Skin Longevity, 피부 장수)’ 관점에서 화장품 효능 소재의 분자 단계부터 전체 연구 공정을 AI가 설계했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는 설명이다. 기존 국내 화장품업계는 AI모델에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해 원료 소재를 분석해왔다. 프로그램으로 LG AI연구원의 신물질 발굴 특화 AI모델인 ‘엑사원 디스커버리(EXAONE Discovery)’가 활용됐다. 물질의 분자 구조 데이터를 대량으로 분석해 각 물질 특성을 예측함으로써 연구에 활용할 후보 물질을 찾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였다. 기존 연구는 연구자의 경험과 논문에 의존하다
쏘내추럴(SO’ NATURAL)이 빈틈없는 고정력과 강력한 지속력을 갖춘 ‘수퍼 픽스 슬림 마스카라’를 출시했다. 2.5mm의 초슬림 커브 브러쉬로 속눈썹 뿌리부터 세밀하게 터치할 수 있어, 어떤 눈매에도 또렷한 인상을 선사하는 고정력 최강 컬링 마스카라다. 특히, 픽서 성분을 함유해 번짐, 가루 날림, 처짐 없이 24시간 깔끔한 메이크업을 유지해 준다. 또한, 빌더블 텍스처로 한 올 한 올 가볍게 볼륨을 쌓을 수 있으며, 화이버 프리 포뮬러로 뭉침 없이 매끈한 롱래쉬 연출이 가능하다. 트위저를 활용하면 마치 샵에서 연출한 듯한 가닥 속눈썹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판테놀, 비오틴, 식물성 단백질이 함유되어 속눈썹 케어 효과까지 더했다는 설명이다. 컬러는 ▲ 딥 애쉬블랙 컬러(세련된 애쉬 컬러를 더한 클래식 블랙) ▲ 02 다크 브라운(깊이감 있는 차분한 브라운) ▲ 03 소프트 로지(은은한 로즈 컬러)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어 피부 톤과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LG생활건강의 오가니스트(ORGANIST)에서 ‘5대 두피 고민’의 관리를 위한 신제품 ‘클리니컬 솔루션’ 라인을 새로 출시했다. 5대 두피 고민은 고객이 불편함을 겪는 비듬, 두피 건조로 인한 가려움, 건조, 유분 과다, 열감 문제를 말한다. 이번 신제품은 두피 진정을 위한 진저 에센셜 오일과 두피 개선 특허 성분인 프리 & 파라 프로바이오틱스와 비듬 개선 특허 세정 성분의 독자 성분 ‘진저바이오틱스TM‘을 함유했다. 이를 통해 두피 장벽 강화부터 비듬, 건조로 인한 가려움 등 여러 두피 고민을 개선해준다. 두피 열감이 고민인 고객을 위한 ‘쿨멘솔’ 샴푸에는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을 더하는 멘톨을, 두피 건조로 인한 가려움이 고민인 고객을 위한 ‘가려운 두피용 샴푸’에는 마데카소사이드와 시카를 첨가했다. 또 머리가 자주 떡지고 정수리 냄새가 고민인 고객을 위한 ‘유분·냄새 딥클린 샴푸’에는 AHA, PHA, 애플사이다비니거를 함유해 평소 두피 고민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인체적용시험에서도 △ 두피 가려움 63% 개선 △ 두피 각질 65% 개선 △ 두피 온도 8℃ 감소 효과를 확인했다고 한다. 사용 2주 후부터는 비듬의 양이 62%
아모레퍼시픽의 정통 더마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새로워진 '에이시카365 흔적진정세럼 pH4.5'를 출시한다. 기존 '에이시카365 흔적진정세럼'을 새롭게 리뉴얼한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의 붉은기* 고민과 피부 pH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에스트라는 민감 피부의 pH 보호막 불균형에서 비롯되는 피부 장벽 기능 이상으로, 외부 자극에 의한 붉은기 발생에 주목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에이시카365 흔적진정세럼 pH4.5'는 진정 성분인 'pH4.5CICATM'를 함유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하고, PHA(Poly Hydroxy Acid) 성분이 약산성 환경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4대 CICA 성분(마데카소사이드, 아시아틱애씨드, 마데카식애씨드, 아시아티코사이드)을 함유해 손상된 피부 장벽 기능을 강화해 준다. '에이시카365 흔적진정세럼 pH4.5'는 피부 표면의 pH를 12시간 유지해 주는 아모레퍼시픽 기술을 최초로 적용했다. 출시 전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1회 사용 시 피부 온도 5.3도 감소, 붉은기 121% 개선, 손상된 피부 장벽 142% 개선 등 민감 피부의 붉은기 진정 효과를 확인했다고 한다.
로레알코리아가 중소벤처기업부 및 창업진흥원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25 ‘로레알 빅뱅’ 프로그램에 디지털 및 혁신기술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로레알 빅뱅’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은 로레알 그룹이 북아시아 지역에서 진행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이니셔티브다. 뷰티 분야에 적용 가능한 혁신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20년 중국에서 시작해 2023년 한국과 일본, 2024년 홍콩과 대만까지 확장되며 아시아 전역으로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한국에서는 2023년 6월 로레알 그룹과 중기부가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중기부와 공동으로 매년 진행해 오고 있다. 로레알코리아는 중기부와 함께 디지털 및 뷰티 분야의 혁신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 최대 4개 기업을 선발해 지원할 계획이다. 연구혁신 분야에서는 ▲ 의료 기반 뷰티 솔루션 ▲ 피부·두피 항노화 관련 바이오마커 솔루션 분야를 모집한다. 디지털 분야에서는 ▲ 시장 데이터 및 BI 서비스 솔루션 ▲ AI 기반 뷰티·쇼핑 개인화 서비스 ▲ 콘텐츠 분석 기반 추천 서비스를 모집한다. 선발된 기업들은 로레알로부터 멘토링·컨설팅과 마케팅·네트워킹
더샘이 푸석한 피부에 깊은 영양감을 채워주는 ‘스네일 에센셜’을 선보인다. ‘스네일 에센셜 이엑스’ 라인은 황금달팽이 콜라겐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매끈한 피부결을 가꾸는 데 도움을 주는 안티 링클 집중 케어 라인이다. 푸석해진 피부에 진한 영양감을 선사하여 특히 춥고 건조한 날씨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대표 제품으로는 ‘스네일 에센셜 이엑스 링클 솔루션 토너·에멀젼·에센스·아이 크림·크림’ 등이 있다. 2월 한달 간 프로모션을 통해 ‘골드 스네일 센서티브 멀티 세럼’을 증정한다. 달팽이점액여과물과 24K 골드가 함유되어 탄력 잃은 피부에 탄탄한 영양을 주며, 롤온 어플리케이터를 통해 부드러운 마사지 효과를 선사한다.
슬로우에이징 비건 뷰티 하루하루원더(haruharu wonder)가 신제품 ‘블랙라이스 프로바이오틱스 베리어 에센스’를 출시한다. 이 신제품은 흑미로 빚은 막걸리 지게미에서 추출한 업사이클링 성분에 2가지 프로바이오틱스를 배합해 탄생한 영양 가득 크림 에센스로 일명 ‘막걸리 에센스’로 불린다. 손상된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필수 3대장 세라마이드와 콜레스테롤, 지방산을 각각 3:1:1의 황금 비율로 조합하여 탄탄한 피부 장벽으로 가꿔주며 쌀 지게미와 발효 흑미가 피부에 풍부한 영양감을 전한다. 판테놀과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이 피부 보습과 톤 개선을 돕는다. 막걸리처럼 뽀얗고 크리미한 텍스처가 피부에 닿는 순간 끈적임 없이 스며들어 깔끔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하루하루원더의 ‘블랙라이스’라인은 특허 받은 맞춤 발효 공법으로 흑미의 항산화 효과를 최대화시키고, 차별화된 U.D.T 기술을 적용해 피부 속까지 빠르게 침투시킨다. 아마존, 부츠, 왓슨 등에서 판매 중이다.
3일의 기적을 선사하는 뷰티브랜드 '글피오'가 메이크업템 3종을 출시했다. △ 촉촉하고 볼륨감 있는 입술로 만들어주는 '핑크페퍼 립 플럼퍼' △ 다크서클과 잡티를 커버하고 눈가를 밝혀주는 '내추럴 커버 아이크림' △ 깔끔하고 또렷한 눈썹을 완성하는 '아이브로우 픽싱 카라' 등이다. '글피오 핑크페퍼 립 플럼퍼'는 10가지 펩타이드가 결합된 'V-MAX 10 펩타이드'와 '핑크 페퍼', 프랑스산 보르피린 성분의 즉각적인 플럼핑 효과가 특징이다. 입술에 볼륨감을 더해 체리같이 글래머러스한 립을 완성시켜주며, 5가지 핵심 보습성분이 촉촉한 입술을 오래 유지해주는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이다. 투명하고 맑은 광택으로 물기를 머금은 듯한 물먹립도 연출할 수 있다. '글피오 내추럴 커버 아이크림'은 자체개발한 '아세타티온' 성분이 눈가를 화사하게 밝혀 다크서클을 완화해준다. 초미세 고밀착 포뮬러로 바르지 않은 것처럼 가볍게 밀착돼 결점을 커버한다. '글피오 아이브로우 픽싱 카라'는 뚜렷한 눈매를 완성해 주는 시크릿 아이템이다. 투명한 브라운 시럽 포뮬러와 스키니 슬림 브러시로 뭉침없이 한 올 한 올 정돈된 3D 아이브로우 스타일링을 완성해준다. 브러쉬가 15도 각도로 특
아모레퍼시픽의 저자극 더마 보습 브랜드 일리윤이 3세대 ‘세라마이드 아토’ 라인을 출시한다. 3세대 ‘세라마이드 아토’ 라인은 일리윤의 민감진정보습 대표 라인으로 더 순하고 효능있는 성분으로 선보인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을 비롯해 페이셜까지 사용 가능한 크림과 수딩 젤, 속보습 스킨과 순한 처방의 탑투토워시, 버블워시 앤 샴푸로 제품군을 구성했다. 패키지 디자인 역시 가독성을 높였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은 검은 콩에서 유래한 ‘소이 세라마이드’ 성분이 무너진 피부 장벽을 개선시켜주고 나노 입자 기술이 피부 깊숙이 침투해 겉보습은 물론 속보습까지 강화해준다. 고순도 마데카소사이드를 함유해 민감피부 진정에 탁월하며, 바르는 즉시 끈적임 없이 흡수해 수분량 측정에서 2.8배 향상된 보습력을 확인했다. 더 순한 성분과 무향 처방으로 피부가 연약한 영유아까지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고, 100시간 지속되는 보습력은 단 1회 사용만으로도 체감할 수 있다. 일리윤 관계자는 “일리윤의 베스트셀러 라인 업그레이드 출시인 만큼 민감피부 진정을 위한 빠른 보습과 클린 처방, 클리니컬한 효능에 초점을 맞춰 개발했다”라고 설명했다.
스킨1004(스킨천사)를 운영하는 크레이버코퍼레이션이 강남구 테헤란로 소재 강남N타워로 사옥을 확장 이전한다. 크레이버는 전 세계 110여 국에 진출한 대표 K뷰티 브랜드 ‘스킨1004’를 비롯해 ‘커먼랩스’, ‘좀비뷰티’와 B2B 뷰티 전문 커머스 플랫폼 ‘UMMA’를 전개하고 있다. 스킨1004의 경우 최근 5년간 연평균 162%의 성장률로 작년 매출 2800억원, 영업이익 770억원을 달성했다. 사옥 이전은 사세 확장에 따라 신규 인력에 필요한 업무 공간을 확보하고, 임직원의 근무 환경을 개선해 생산성을 증대하고자 추진했다. 강남N타워 11, 12층에 위치한 신사옥은 사무실과 미팅룸 뿐만 아니라 개방감 있는 라운지 등을 구성해 넓고 효율적인 공간으로 설계했다. 인테리어는 직원들이 오래 머물고 싶은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 사무실에는 따뜻한 색감의 조명을 설치해 집중도를 향상했고, 미팅룸에 최신 화상회의 시스템을 도입했다. 라운지는 사막의 오아시스를 컨셉으로 자유롭게 휴식을 취하고 소통하며 협업하는 공간으로 마련했다. 또한 크레이버는 다양한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익 배분 성과급 외에도 장기 근속자에게 근속 수당과 유급 휴가, 원
아름다움의 새로운 경지 여는 스킨케어의 정점 에이피 뷰티(AP BEAUTY)가 신제품 '듀얼 리페어 리프트 크림 마스크’를 출시했다. 기존 '듀얼 리페어 리프트 크림'보다 3배 높은 유효 성분을 담은 게 특징. 에이피 뷰티의 독자 개발 특허 성분인 PDRN과 EXOYNE(엑소인)의 시너지를 통해 강력한 피부 회복과 리프팅 효과를 이끌어 낸다. PDRN 성분은 피부 표층부터 심층까지 촘촘하게 효능을 전달하며 엑소인 역시 펩타이드 성분 대비 34% 더 강력한 탄력 강화 효능으로 리프팅을 촉진한다. 인퓨징 실드TM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마스크 시트로, 피부 굴곡에 따라 빈틈없이 밀착해 리페어를 위한 최적의 습윤 환경을 조성해 준다. 피부 표면에 즉각적인 리페어 필름을 형성하며, 고효능 성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해 피부 컨디션 개선에 빠르게 도움을 준다.
즐거운 화장 놀이 문화를 전파하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는 보송하고 뽀얀 구름결 피부 표현을 연출할 수 있는 ‘클라우드 필터 쿠션’을 출시한다. 아이돌 메이크업으로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인기 메이크업샵 ‘키츠(kitts)’ 와 함께 공동개발했다. 속은 촉촉 겉은 보송한 세미매트 제형이다. 청아하고 맑은 4가지 컬러로 출시되어 노란기, 붉은기를 커버해주고, 퍼스널 컬러에 상관없이 쿠션 하나로 어떤 조명에서도 피부 표현을 할 수 있다. ‘스킨 피팅 레이어’ 기술이 적용되어 얇고 고르게 커버해주고, 덧바를 때도 균일하게 발린다.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24시간 메이크업 지속력, 화사함 유지에 도움이 됨을 입증 받았다.
아모레퍼시픽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한부모 여성 창업대출 지원사업 ‘희망가게’의 창업주를 2월 1일부터 2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희망가게는 한부모 여성과 자녀가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만들 수 있도록 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 대상은 2001년 1월 1일 이후에 출생한 자녀의 부양을 책임지는 한부모 여성으로, 창업 계획을 가진 중위소득 70% 이하 여성 가구주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희망가게 창업 대상자에게는 최대 4천만 원의 창업자금을 제공한다. 창업자금의 상환금리는 연 1%이며 상환기간은 8년이다. 상환금은 또 다른 한부모 여성의 창업 지원금으로 쓰이며 창업 교육, 개업 후 사후관리 등 전문가의 창업 컨설팅과 재무교육, 법률자문, 심리상담 및 개인기술교육비 등도 지원한다. 희망가게는 여성과 아동 복지 증진에 힘쓴 아모레퍼시픽의 설립자 장원 서성환 선대회장의 뜻을 기리기 위해 2003년 창업주의 유산을 기부하며 시작했다. 2004년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총 553개 이상의 희망가게가 문을 열었으며 한부모 가족 구성원 1,600여 명의 자립을 도왔다. 지원사업에 참여했던 김영미 도배사는 “희망가게의 지원 덕분에 가게를 운영하면
식물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가 잠든 사이 입술 각질을 90% 개선하고 입술을 매끈하게 관리해 주는 ‘리프레쉬 립슬리핑 마스크’를 론칭한다. 이번 신제품은 잠든 사이 각질은 말끔하게 지우고, 충전된 수분을 24시간 지속, 입술 탄력까지 개선해 주는 주름개선 기능성 립케어 제품이다. 4X세라마이드 성분으로 수분을 잠궈 24시간 촉촉한 입술을 유지시켜준다. 특히 5X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 ‘수분 플럼핑’ 효과를 전해 메마르고 거친 입술이 촉촉하면서도 탱글, 도톰 해지는 변화를 빠르게 경험해 볼 수 있다. 식물유래 안심성분만을 활용했다. 아이소이의 시그니처 성분인 불가리안로즈오일부터 보습에 효과적인 마카다미아씨오일, 올리브오일, 호호바씨오일 등 피부친화적인 고보습 오일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 간부 해외파견 (2025년 2월 1일부) ▲ 일본지역본부장겸 도쿄무역관장 박용민 ▲ 북미지역본부장겸 뉴욕무역관장 이금하 ▲ 서남아지역본부장겸 뉴델리무역관장 김동현 ▲ 중남미지역본부장겸 멕시코시티무역관장 김지엽 ▲ 토론토무역관장 이종윤 ▲ 애틀랜타무역관장 안성준 ▲ 오사카무역관장 김경미 ▲ 다카무역관장 허진학 ▲ 오클랜드무역관장 조은범 ▲ 항저우무역관장 이준호 ▲ 난징무역관장 김광일 ▲ 알제무역관장 장명철 ▲ 부에노스아이레스무역관장 남선우 ▲ 샤먼무역관장 이준구 ▲ 과테말라무역관장 김승기 ▷ 국내 보임 (2025년 2월 1일부) ▲ 수출기업실장 안재용 ▲ 글로벌공급망실장 빈준화 ▲ 고객가치실장 전우형 ▲ 외투기업고충처리실장 김준기 ▲ 수출현장지원실장 남우석 ▲ 정보화혁신실장 김준규 ▲ 글로벌인재실장 송익준 ▲ 개발협력실장 김형일 ▲ 소비재바이오실장 김종현 ▲ 투자유치실장 최규철 ▲ KOTRA인천지원본부장 김삼수 ▲ 정부간거래관리실장 정덕래 ▲ KOTRA경기지원본부장 윤현철 ▲ 투자기획실 투자전략팀장 김정태 ▲ 디지털플랫폼실 디지털플랫폼팀장 이관규 ▲ 투자유치실 신산업유치팀장 손호길 ▲ 수출현장지원실 지방협력팀장 이정상 ▲ KOTRA충북지원본부장 박민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