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네즈가 '바운시 앤 펌 슬리핑 마스크(Bouncy & Firm Sleeping Mask)'를 출시한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브랜드 앰버서더 시드니 스위니와 함께하는 글로벌 캠페인도 진행한다. '슬리핑 마스크'는 바르고 자면 밤사이 피부에 영양과 보습 효과를 주는 수면팩 제품이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바운시 앤 펌 슬리핑 마스크'는 피오니 & 콜라겐 콤플렉스™와 펩타이드 성분을 담아, 피부에 탱탱한 생기 탄력을 준다는 설명이다. 보습 광채 캡슐을 담아 밤사이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케어해 주며, 피부에 끈적임 없이 스며드는 제형이다. 해당 제품은 피부 탄성 회복력 51% 증가, 수분 플럼핑 효과 21% 증가, 주름 24% 개선 효과를 인체적용시험에서 확인했다고 한다. (시험 대상: 19~49세 여성 30명, 시험기간: 2023.09.25~2023.11.30) 라네즈는 브랜드 앰버서더 시드니 스위니와 함께 '지금 네 모습 그대로. STAY BOUNCY & FIRM.'을 주제로 한 글로벌 캠페인도 진행한다. 해당 캠페인은 어떤 표정에도 주름 걱정 없이 당당하게 있는 그대로의 모습일 수 있도록, 잠든 사이 탱탱하게 피부를 되돌려주는
LG생활건강 비욘드에서 비동물성 원료를 사용하고 비건 인증을 획득한 ‘땡스에디션(Thanks Edition)’ 5종을 출시했다. 동물을 사랑하고 지구를 지켜나가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비욘드의 브랜드 철학을 담아 제작된 땡스에디션은 바디워시, 샴푸, 페이셜폼, 수분크림, 앰플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각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는 비욘드의 동물과 지구 사랑 실천에 고마움을 표현하는 토끼, 라쿤, 사막여우 등 동물들의 귀여운 모습이 담겼다. 에디션 모든 제품에 동물 유래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생산 과정 중 동물 유래 원료와 교차 오염되지 않도록 관리해 비건 인증을 받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땡스에디션 품목 외부 포장재에는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만들어져 FSC 인증을 받은 종이와 콩기름 잉크가 사용됐다. 특히 ‘엔젤아쿠아 수분 진정 크림 더블 기획’ 용기는 폐플라스틱 열분해유를 원료로 한 재생 플라스틱이 100%(매스 밸런스 기준)적용됐다. 넉넉한 1L 용량으로 출시된 ‘힐링포스 스캘프 클리닉 샴푸’와 ‘토탈 리커버리 크리미 바디워시’용기에는 98%적용됐는데, 폐플라스틱 열분해유는 폐플라스틱을 소각하지 않고 다시 원료로 사용한다는 점에서 온실가스 감축 효과
대한화장품협회는 오는 3월 20일 오후 3시에 ‘화장품 항공/해상 수출입절차에 대한 웨비나’를 개최한다. 해외 진출에 관심이 높은 기업을 대상으로 ▲ 아세안의 화장품시장 현황 ▲ 브랜딩 커뮤니케이션 ▲ 채널전략 등을 소개하고 실시간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웨비나 강사로는 국보해운의 김병수 계장가 국보물류의 이동준 차장이 맡았다. 주요 내용은 △ 항공/해상 수출입절차 설명 △ 사전에 제출된 질문사항에 대한 답변 △ 실시간 Q&A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동순 차장은 중앙대를 졸업하고 항공사(이집트항공, 이란항공) 화물부 경력 12년, 항공 콘솔사 경력 2년의 물류 전문가다. (사전등록링크 : https://forms.gle/bAkwG3ZWeHtTaFMB9 )
환절기엔 피부 속 건조의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다. 이때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된 뷰티 제품으로 꾸준히 관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니스프리의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은 수분 가득한 생녹차수와 캡슐 히알루론산이 만난 포뮬러가 특징. 피부에 닿는 순간 빠른 수분 흡수력으로 바르고 나면 피부 속 각질 15층까지 단숨에 흡수되어 72시간 보습력이 유지된다. 속부터 수분이 차올라 더욱 매끈해진 피부 탄력과 윤기를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살아있는 녹차잎인 뷰티 그린티를 ‘더블 스퀴즈 공법’으로 담아냈으며, 모공보다 작은 캡슐 히알루론산의 압축 보습력으로 피부 전달력을 높였다. 이니스프리 관계자는 “피부 진정이 필요할 때 화장솜에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을 듬뿍 묻혀 약 10분~ 20분 가량 스킨 팩으로 사용 후 잔여 세럼을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켜준다. 이 과정에서 외부 자극으로 인한 피부의 열감이 개선되는 것은 물론 수분 진정에 도움을 준다”고 추천했다. 또한 여러 번 덧발라 깊은 수분을 채워주거나, 여러번 레이어링 해 피부 수분막을 겹겹이 쌓아 수분을 충전해주는 방법도 있다. 이밖에 ▲ 자주 사용하는 크림을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과 사용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전파하는 '에뛰드’에서 ‘휘핑 클라우드 컬렉션’을 새롭게 출시한다. 봄 시즌을 맞아 화사한 컬러감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휘핑 클라우드 컬렉션은 팔레트, 블러셔, 틴트 품목으로 구성되었으며, 메인 제품인 ‘플레이 컬러 아이즈’는 봄에 어울리는 화사하면서 라이트 한 핑크, 코랄 계열의 컬러를 기본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매트, 젤리 글리터, 포인트 컬러, 블러셔 컬러까지 다양한 텍스처의 섀도우로 구성되어 데일리 메이크업에 손쉽게 활용이 가능하다. ‘프루티 듀이 틴트’는 이번엔 새로운 디자인과 색상을 추가로 선보인다. 고수분 포뮬러와 오일 코팅막으로 건조하지 않은 촉촉한 틴트 제품으로, 맑고 투명한 물광 피니쉬로 여러 번 레이어링 할수록 색감이 더 예쁘게 쌓이는 것이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식약처는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시험 운영 기관을 현재의 한국생산성본부에서 대한상공회의소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변경 이유는 효율적 운영을 위해서다. 이와 관련 3월 10일까지 의견수렴을 진행한 후 시행하게 된다.
아모레퍼시픽이 19년째 진행 중인 임직원 나눔 캠페인 '매칭 기프트(Matching Gift)'를 통해 105개 기관에 1억 2천여만 원을 기부했다. 매칭기프트는 임직원의 기부금과 ‘매칭(Matching)’하여 회사도 함께‘기부(Gift)’하는 제도다. 매년 연말정산 시점에 임직원이 전년도 기부금 내역을 제출하여 신청하면 회사에서 해당 기관에 동일한 금액을 기부한다. 올해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170여명이 참여한 매칭 기프트는 월드비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유니세프, 한국컴패션 등 총 105개 사회복지기관에 1억 18,49만 7,663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각 기관에서 전개하는 다양한 공익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커뮤니케이션실장 이상호 전무는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매칭기프트는 회사가 임직원의 기부에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한다는 점에서 뜻깊은 나눔"이라며 "아모레퍼시픽은 임직원과 함께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활동을 꾸준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로레알 그룹이 세계적인 기업윤리연구소 에티스피어(Ethisphere) 재단이 주관하는 '2024 세계 최고 윤리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로레알은 올해 뷰티 및 헬스 업계에서 선정된 3개의 기업 중 하나로, 올해로 15년 연속 세계 최고 윤리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2024년에는 20개국 136개 기업이 선정됐다. 에티스피어 재단은 독자적인 ‘윤리 지수(Ethics Quotient)’에 기반해 세계 최고 윤리 기업을 선정한다. 해당 지수는 기업이 윤리 문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관행, 윤리 및 준법 프로그램, 다양성, 공정성, 포용성, 강력한 가치사슬을 지원하는 이니셔티브 등 240개 이상의 항목에 근거를 제공하도록 요구하는 광범위한 설문지를 바탕으로 검증된다. 이를 통해 확보된 데이터는 매년 신청 기업들을 심사하는 에티스피어 재단 전문가 패널의 정성적 분석을 거치게 된다. 이와 같은 철저하고 강력한 프로세스는 전 세계 다양한 산업에 걸쳐 최상의 윤리 및 준법 관행을 수집하고 체계화하는 운영 프레임워크 역할을 하고 있다. 로레알은 ‘세상을 움직이는 아름다움’을 실현한다는 기치 하에 정직, 존중, 용기, 투명성이라는 4개 윤리 원칙 요소를
토니모리가 입체적인 광택감의 글레이즈 코팅으로 영롱하고 볼륨 있는 입술을 연출해주는 ‘겟잇틴트 글레이즈 밤’의 2024 SS 신규 컬러 3종을 선보였다. ‘탕후루 립’으로 연출하도록 신규 컬러 3가지로 ‘6호 스파클링 코랄’, ‘7호 솜사탕핑크’, ‘8호 라벤더 블라썸’ 등을 내놓았다. 더불어, 다른 컬러와 레이어링해 사용하면 더욱 다채롭게 립 컬러로 연출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웜톤의 경우 ‘6호 스파클링 코랄’와 ‘5호 코랄 피즈’로 베이스를, ‘6호 스파클링 코랄’, ‘5호 코랄피즈’는 포인트로 활용하기 좋다. 쿨톤은 ‘7호 솜사탕 핑크’를 베이스, ‘3호 핑크 슈가’를 포인트로 레이어링 하면 더욱 매력적이게 연출할 수 있다고 추천했다.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슈퍼콜라겐 라인의 신제품 ‘슈퍼콜라겐 올인원 부스터’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슈퍼콜라겐 올인원 부스터 앰플’과 ‘올인원 부스터 정제’가 하나로 합쳐진 이중 제형 형태로 콜라겐뿐 아니라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글루타치온 등 총 10가지 성분을 담은 새로운 개념의 제품이다. 콜라겐 단일 성분뿐만 아니라 부스팅 성분까지 모두 담은 게 특징. 액상 형태의 ‘슈퍼콜라겐 올인원 부스터 앰플’은 AP콜라겐효소분해펩타이드 1,000mg에 히알루론산 143mg, 엘라스틴 33mg, 비오틴 500%(일일 영양성분 기준치 기준)을 담았다. ‘올인원 부스터 정제’ 2정에는 글루타치온, 세라마이드, 비타민C, 셀렌, 나이아신, 철분을 포함했다. 슈퍼콜라겐 올인원 부스터에 포함된 성분은 피부 전문 기업 아모레퍼시픽과 피부과 전문의가 공동 연구를 통해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제품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다. 상큼한 복숭아 맛을 띄며, 무보존료 함유와 분리가 쉬운 이지필름을 적용한 점도 눈길을 끈다.
‘디어달리아(DEAR DAHLIA)’가 입체적인 볼륨 페이스를 선사하는 ‘스킨 루미너스 하이라이터’와 ‘스킨 실루엣 컨투어 듀오’를 출시한다. 신제품 ‘스킨 루미너스 하이라이터(SKIN LUMINOUS HIGHLIGHTER)’는 자연스러운 광채와 볼륨감을 한 번에 선사해주는 베이크드 타입의 하이라이터다. 한 가지 컬러의 펄 대신 세 가지 컬러 코렉팅 펄이 조화롭게 블렌딩되어 터치에 따라 다채로운 무드의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보습 성분을 머금은 쉬머링 파우더 함유로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 없이 매끈하고 반짝이는 피부 메이크업을 완성해 준다.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피치 베이지 쉬머 컬러의 ‘블리스 베이지(BLISS BEIGE)’, 생기를 부여해 주는 누디 핑크 쉬머 컬러의 ‘필로우 핑크(PILLOW PINK)’의 2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스킨 실루엣 컨투어 듀오(SKIN SILHOUETTE CONTOUR DUO)’는 디테일한 음영감과 완벽 밀착 텍스처로 페이스 라인에 깊이감과 입체 볼륨을 더해주는 컨투어링 팔레트이다. 가루 날림은 덜어내고 발색력은 높였으며,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어 자연스러운 볼륨감과 입체감을 선사한다. 또한 웜톤 컬러의 ‘뉴트럴(NEUT
‘메디컬 코리아 2024’가 3월 14~15일 코엑스에서 열린다. ‘모두의 헬스케어: 장벽 없는 세상을 향한 새로운 탐색(Healthcare for All : A New Horizon beyond Barriers)’을 주제로 개막식과 콘퍼런스, 비즈니스 미팅, 메디컬 코리아 홍보관, G2G 회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국내외 저명한 전문가의 강연과 토론을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 및 의료관광 관련 최신 정보를 공유한다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밝혔다. 개막식 기조연설에는 스탠퍼드대학교 종신교수이자 뇌 질환 진단 기업인 ‘엘비스(LVIS)’창업자인 이진형 교수가 헬스케어 산업에서의 디지털 기술의 활용과 확장성 등 산업의 미래를 전망한다.이어 두 번재 기조연사로 인튜이티브(Intuitive) 글렌 버보소(Glenn Vavoso) 아시아태평양 수석 부사장이 현재 인류가 직면한 보건의료 문제 해결을 위한 새로운 방안 모색을 주제로 로봇과 디지털 기술의 역할 등에 대해 강의한다. ‘콘퍼런스’는 5개 포럼과 4개 세미나로 구성되며, 총 52명의 국내외 전문가가 참여한다. ‘포럼’은 ▲ 디지털 치료제의 현재와 미래 ▲ 글로벌 시대의 의료 마케팅 전략: 한국의료는
‘디어달리아(DEAR DAHLIA)’가 지난 1월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린 ‘2024 코스모프로프 북미 마이애미’에서 혁신 제품 20개에 ‘립 파라다이스 쉬어 듀 립스틱’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투명한 컬러와 쉬어한 사용감을 선사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한다. 현재 디어달리아는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폴란드, 중동 등 32개국에 293개 해외 리테일 매장에 진출했다. 유럽 최대 규모 편집샵인 더글라스(DOUGLAS) 입점 이후 꾸준한 매출로 스토어 확장 제안도 받았다고 한다. 올해 상반기 네덜란드 4개, 이탈리아 21개 신규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루마니아, 헝가리, 체코 등 동유럽 주요 국가에도 입점이 계획되어 있다. 이미 폴란드에 10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동남아 뷰티 시장에서는 세포라의 House of Sephora 이벤트 참가 및 인도의 뷰티 전문 유통체인 나이카(Nykaa)에도 입점 완료하였다. 해외사업본부 관계자는 “디어달리아가 쌓아온 럭셔리 브랜드 이미지와 제품력이 해외 소비자와 세계적인 뷰티 박람회에서의 인정이 꾸준한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라며, “다가오는 이태리 패션위크에 K-Beauty 브랜드 최초 3년 연속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여 매
설화수가 스킨케어 기능을 강화한 2가지 립 신제품인 ‘윤조립밤’과 ‘퍼펙팅 립컬러’를 선보였다. 두 제품 모두 인삼 씨 오일의 풍성한 영양감과 윤조에센스 6세대와 동일한 성분인 ‘설화수 마스터 콤플렉스TM’를 함유해 입술 피부의 컨디션을 개선한다. ‘윤조립밤’은 스틱 타입의 입술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 자극 없이 입술 수분 볼륨을 더해주는 콜라겐 성분과 잔주름을 개선해 주는 홍삼 사포닌 성분을 조합해 바르기 편한 스틱 제형에 담아냈다. 번들거림이나 끈적임 없이 입술에 밀착되어 메이크업하기 좋은 밑바탕으로 가꾸어 준다. ’000 클리어’와 ‘030 페탈’의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그 중 ‘000 클리어’의 경우 잠들기 전 바르는 립 마스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설화수의 디자인 모티브인 달항아리의 선과 결을 담아낸 패키지도 눈길을 끈다. 설화수 퍼펙팅 립컬러는 입술 본연의 색상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생기 컬러로 안색을 더욱 건강하고 화사하게 보이게 한다. 주변의 수분을 끌어당기는 수분 마그네틱 효과로 촉촉한 느낌이 오래도록 유지되며 각질을 잠재워 부드러운 입술 연출에도 용이하다. ‘310 테라’, ‘999 로즈’, ‘520 앰버’, ‘460 베리’, ‘3
쏘내추럴(SO’ NATURAL)은 풍부한 수분을 공급하며 끈적임 없이 촉촉한 고보습으로 채워주는 ‘살버터 5종 컬렉션’을 출시한다. 쏘내추럴 베스트셀러인 ‘살버터 글로우 토너’는 피부에 부드럽게 녹아드는 고보습 크림 워터 베이스로 무거움 없이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관리해준다. 또한 ‘살버터 글로우 밤’은 강력한 보습과 즉각적인 광채로 생기 있는 피부결을 연출해준다. ‘살버터 핸드크림’은 건조한 손에 풍부한 보습과 감각적인 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이밖에 고보습 립 트리트먼트로 건강하고 생기 있는 입술로 만들어주는 ‘살버터 멜팅 립’, 필요한 부위에 편리하게 피부 케어를 할 수 있는 ‘살버터 글로우 크림 팩’ 등이 순차적으로 출시해 살버터 5종 컬렉션을 완성한다. 주성분인 100% 식물성 비건 살버터는 피부 온도에 잘 녹으며 균일한 연화 능력으로 모공을 막지 않는다. 살버터는 피부 보습 및 보호에 도움을 주며,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촉촉한 수분감과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으며 우수한 점착성을 가진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수분 코팅막을 형성해 수분감의 지속력을 높였다. 프랑스 이브 비건 인증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