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아모레퍼시픽 아카이브와 팩토리, 창립 80년 기념 전시 개최

'아모레퍼시픽 80년 | 1945-2025'라는 타이틀로 9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



아모레퍼시픽 아카이브와 팩토리가 창립 80년 기념 전시 '아모레퍼시픽 80년 | 1945-2025'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9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경기도 오산 아모레 뷰티 파크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아카이브’와 ‘아모레퍼시픽 팩토리’ 두 공간에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지난 80년 동안 K뷰티를 이끌어온 기업의 역사와 철학을 다층적으로 선보인다.

아카이브 전시가 기업의 역사와 철학을 보여준다면, 팩토리 전시는 산업적 기반과 생산 혁신을 전달하는 자리다. 두 전시는 서로 다른 관점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의 도전 정신과 지속가능한 아름다움에 대한 비전을 함께 조명한다.

먼저 아카이브 공간에서는 ‘사람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소명을 바탕으로 지난 80년 동안 이어진 아모레퍼시픽의 혁신과 도전의 여정을 선보인다. 전시 공간은 ‘강한 상품과 브랜드’, ‘디자인과 광고’, ‘자연 원료 연구와 보존’, ‘고객·사회와의 소통’, ‘해외 진출과 글로벌 네트워크’, ‘용산 본사 건축’의 6개 테마로 나뉘어 있다. 관람객은 전시된 다양한 제품과 간행물 등 자료를 통해 K뷰티를 선도했던 아모레퍼시픽만의 찬란한 유산과 혁신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다음으로 팩토리 공간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의 과거와 현재의 생산 공장 변화상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가 열린다. 여기서는 1958년 아시아 최초로 도입한 미세 제분기인 ‘에어스푼’을 비롯해 성형기와 충진기 등 과거 공장에서 쓰던 기계들과 오늘날의 첨단 자동화 라인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더불어 친환경 공정 도입, 스마트 생산 체계 구축 등 미래를 향한 생산 혁신 사례도 소개된다. 관람객은 이를 통해 아모레퍼시픽의 품질 혁신 발자취를 확인할 수 있다.

전시 관람은 '아모레퍼시픽 팩토리 투어' 프로그램을 예약하면 된다. 이는 오산 아모레 뷰티 파크 내 아모레 팩토리, 원료식물원, 아카이브 세 곳을 관람할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이다. 원료 식물원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의 역사와 함께 했던 주요 원료 식물을 비롯해 현재 다양한 제품에 활용되고 있는 식물들을 관람할 수 있다.(문의: 아모레퍼시픽 팩토리 투어 amorefactory@amorepacific.com)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