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장품 원료 안전성 예측 시스템 교육’ 개최

연구원의 ‘안전성 예측 시스템’ (CSR) 관련 프로그램 소개 및 활용 사례

동물실험 대체 시험법인 화장품 원료 ‘안전성 예측시스템’ 교육이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 주최로 오는 11월 2일~3일 열린다. 장소는 무역센터 중회의실(서울 강남구 소재)이다.

현재 연구원은 화장품 안전성 예측시스템(CSP)을 개발, 운영 중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 In Silico 방법에 대한 일반적인 개요 △ QSAR/qSA 배경 및 접근법 △ 독성임계치(TTC) 접근법 △ 유럽의 화장품 안전성 평가 동향 △ Read-Across 접근법 △ CSP / ToxGPS®에서의 Read-Across 접근법 활용사례 등이 소개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MN-AM의 CEO인 양지혜 대표를 포함한 해외 연자들이 참여하여 진행된다. 양지혜 대표는 TOXML, Toxprints, ChemoType Editor, ToxGPS® 등 공공 및 상업적으로 출시되는 정교한 화학 데이터베이스를 설계, 개발 및 구현하였으며, 연구원과 함께 화장품 안전성 예측시스템(CSP)를 개발했다.

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대체 시험법에 대한 주요 정보를 습득하고 실무에 큰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교육 신청 기한은 오는 10월 27일 금요일 오후 4시까지이며, 교육신청은 올코스 화장품산업정보포털(https://www.allcos.biz/)의 교육/세미나 탭에서 가능하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