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LG생활건강, 색조화장품 힌스(hince) 경영권 인수

지분 75% 425억원에 인수...색조 역량 강화 및 국내·일본 MZ 고객 확보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색조 브랜드 ‘hince(힌스)’를 보유한 ㈜비바웨이브(대표 허재석)의 회사 지분 75%를 425억 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25일 체결했다.

2019년 1월 첫 선을 보인 힌스는 본연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감성과 ‘무드’ 콘셉트의 색조 화장품 브랜드이다. 제품의 자연스러운 컬러감과 곡선을 강조한 클래식한 디자인의 패키지가 특징이다. ‘세컨 스킨 파운데이션’, ‘트루 디멘션 래디언스밤’ 등 히트 상품을 바탕으로 힌스는 타인과 다른 자신만의 무드를 가지고 싶어하는 MZ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다.  

현재 힌스의 인스타그램 국내 계정 팔로워 수는 21만 2000명, 일본 계정은 8만 3000명에 이른다. 2022년 기준 힌스 매출액은 218억원이며, 매출 비중은 국내 50%, 해외 50%다. 

해외 매출의 대부분은 일본에서 발생한다. 힌스는 일본 직영점인 ‘힌스 루미네이스트 신주쿠’, ‘힌스 아오야마’, ‘이세탄(伊勢丹) 백화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LG생활건강은 차별화된 색조 브랜드 빌딩 역량을 확보하고 포트폴리오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시즌별 무드에 집중한 컬러 전개와 다양한 컬러 스펙트럼 제품 출시 등 힌스의 상품 기획력을 내재화 하고, 이를 자체 색조 브랜드에 활용키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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