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중소기업 해외규격 인증획득지원사업-CDRI ‘수행기관 선정’

NMPA(중국), CPNP(EU), SCPN(영국), FDA(미국) 관련 인증획득 지원 예정

데이터 기반 화장품컨설팅사 CDRI(대표 김준일)는 5월 3일부로 중소벤처기업부의 해외규격 인증획득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증 분야는 NMPA(중국), CPNP(EU), SCPN(영국), FDA(미국) 등이다. 

이들 국가에 수출하려는 중소기업들은 해당 인증을 CDRI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CDRI는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정부는 지난 3월 해외 수출을 촉진하기 위해 ‘2023 해외규격 인증획득지원사업’을 공고, ▲ 패스트트랙은 5개 인증 4개 분야(화장품은 유럽 CPNP 해당) ▲ 일반 트랙 523개(화장품의 경우 중국 NMPA, 영국 SCPN, 미국 FDA) 등으로 나눠 신청을 받고 있다. 인증 획득을 지원하는 기업은 △ 패스트트랙 3월 2일~예산 소진시까지 △일반 트랙 오는 5월 31일까지 각각 신청해야 한다. 

CDRI 김준일 대표는 “수행기관인 CDRI를 설정하면 인증비, 시험비, 컨설팅비 등 소요비의 50-70%를 지원받게 된다. 다만 공고일 기준 이미 획득한 인증은 해당되지 않는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CDRI는 지난 2020년 11월 인공지능(AI)으로 진행하는 ‘인증 자동화 플랫폼 써티코스(CertiCos)‘ 프로그램을 세계 처음으로 개발한 화장품컨설팅 전문기업이다. 김준일 대표는 “써티코스는 한번의 ‘제품 정보 입력’으로 35개국의 공통 인허가 규정 서류를 구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렇게 되면 기간 단축과 함께 브랜드사의 수출 진행 스케줄에 맞춰 원활한 진행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