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연구원(KCII)×관광공사, K-뷰티 콘텐츠 마케팅으로 글로벌 홍보 협약

뷰티 플레이 & K-프렌즈의 교류 통해 K-뷰티 체험 확대로 중소기업 화장품 수출 지원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지난 10일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과 중소기업 K-뷰티 콘텐츠 마케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사 서울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외래관광객 및 해외 소비자 대상 K-뷰티 마케팅을 주제로 채널↔콘텐츠 협업 로드맵에 합의하고 상호 협력키로 했다. 

연구원은 홍보 플랫폼 ‘뷰티 플레이’를 통해 전문화된 K-뷰티 디지털 콘텐츠를 양산하고, 공사는 글로벌 소비자에게 이를 배포할 계획이다. 이렇게 되면 K-뷰티 잠재고객인 방한객 유치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연구원은 ‘K-뷰티 방한 프로그램’을 기획, K-프렌즈(공사 운영 한류 커뮤니티) 회원을 초청해 다양한 중소 K-뷰티 체험 콘텐츠 및 뷰티전문 세미나를 진행했다. 뷰티 플레이를 방문한 외국 소비자들은 K-뷰티 피부 관리법과 메이크업을 배우며 한국 화장품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이재란 원장은 “K-뷰티의 성장은 이제부터 시작이다.”라며 “새롭게 변화된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우리 중소기업의 수출 활로를 보다 손쉽게 개척할 수 있도록 연구원과 공사가 협력하여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