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대한화장품학회 추계학술대회, 4개 분과서 18건 구두·포스터 128편 발표

사전신청 등 700여명 참석... 선진창의혁신상, 유지수(코스메카코리아)·조문선(동국대학교)·하지훈(한국콜마)·김수경(성균관대학교) 수상

화장품과학자들의 학술잔치인 (사)대한화장품학회(회장 박영호)의 추계 학술대회가 25일 더케이호텔(서울 양재동 소재)에서 열렸다. 

학회 관계자에 따르면 사전신청 포함 700여 명이 참석했으며, 4개 분과별 발표 및 우수 포스터 발표상 시상이 진행됐다. 

박영호 학회장은 “국내외 정치·경제·사회의 변화와 어려움 속에서도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한 연구개발·혁신을 위한 활동을 수행 중이며 이는 지난 9월에 런던에서 있었던 IFSCC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이번 추계학술대회부터 평가·제형·피부·소재 등 세부 분과를 중심으로 초청·구두 발표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기획, 회원 여러분께 보다 도움이 될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아울러 “화장품 관련 R&D 생태계의 보다 건강한 발전을 위해 부스 전시를 새롭게 구성함으로써 활발한 소통과 교류를 통해 학회의 콘텐츠가 보다 풍성해 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열린 정기총회에서는 신동욱 건국대학교 교수와 이정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안전성평가연구실장을 신임 이사진에, 신임 감사로 박재홍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대표를 선임했다. 또한  올해 사업보고, 내년도 주요 사업계획(춘·추계학술발표대회, 한국공업화학회와의 공동 심포지엄 개최 등)에 대한 내용도 의결했다.

세션은 소재·제형·평가·피부 분과별로 연구 성과가 발표됐다. 이렇게 함으로써 회원들은 관심 분야별 연구 논문을 살펴보고, 질의응답을 통해 심화·심층적 연구를 접할 수 있었다. 

한편 시상식에서 우수 포스터 논문 수상자로 박진우(울산과학기술원)·이소민(아주대학교)·이주화(건국대학교)·류현선(성균관대학교)·김연경(LG생활건강)·윤지회(경희대학교)·유혜영(한국콜마) 씨(이상 무순) 등 모두 7명이 수상했으며 상금 각 30만원을 받았다.  

선진뷰티사이언스가 후원하고 추계학술발표대회에 참석한 회원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선진창의혁신상은 유지수(코스메카코리아)·조문선(동국대학교)·하지훈(한국콜마)·김수경(성균관대학교) 등 4명이 수상했다. 

화장품학회 김진웅 학술위원장(성균관대학교 교수)은 “올해부터 우수 구두발표상은 없애고 전문가 중심의 초청강연으로 대체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학술대회의 의미를 살릴 수 있었다고 본다”며 “앞으로도 학술대회의 근본 취지에 부합할 수 있도록 포스터 발표 중심의 시상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