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사

로레알코리아, 장애 예술인과 함께한 친환경 아트 공모전 시상

‘크리에이트 유어 뷰티’ 롯데백화점 전시... 수상작은 친환경 박스 패키징에 적용

로레알코리아와 서울문화재단은 ‘크리에이트 유어 뷰티’(Create Your Beauty) 시상식을 28일 로레알아카데미(서울 삼성동 소재)에서 열었다고 알려왔다. 

이번 전시회는 ‘장애예술인 친환경 예술작품 창작 지원 업무 협약’에 따라 지속가능한 아름다움을 장애예술인의 감각과 시선으로 선보인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공모는 5월 한 달간 국내 장애예술인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수상자는 대상을 차지한 박찬흠(자폐성 장애) 작가를 비롯해 박주영(청각 장애) 작가, 김치형(자폐성 장애) 작가, 심안수(자폐성 장애) 작가, 김용원(자폐성 장애) 작가, 김태민(자폐성 장애) 작가 등 총 6명이 선발됐다.

시상식은 로레알코리아크리스티앙마르코스 대표이사의 기조 연설을 시작으로 서울문화재단 이창기 대표와 롯데백화점 김지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의 축사에 이어 수상자 시상이 진행됐으며, 대상의 영예를 안은 박찬흠 작가의 수상소감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수상작은 로레알코리아 이천 물류센터 친환경 박스 패키징에 적용되며, 오는 7월 12일부터 롯데백화점 본점 4-6층 ‘Planet in the Box’ 전시회에서 선보여질 예정이다. 



한편 로레알코리아 이천 물류센터는 재활용 폐지로 만들어진 박스 패키징을 사용한다. 또한 100% 재활용 및 재사용이 가능한 종이 완충재와 FSC(산림관리협의회) 인증을 받은 종이 테이프를 사용하고 있다.  

로레알코리아 크리스티앙 마르코스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자들의 다채로운 열정과 상상력이 담긴 예술 작품들은 많은 이들에게 선보여 영감이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성이라는 공통의 가치를 위해 서울문화재단, 롯데백화점 등 훌륭한 파트너들과 협업한 이번 사례와 같이, 로레알코리아는 앞으로도 꾸준히 문화예술 증진과 환경 보전, 그리고 사회적 책임을 아우르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