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사

전체기사 보기

㈜케이메디켐 × 싱가포르 OxK Pte. Ltd. 업무 협약

메탄저감 기능성 사료 및 동물의약품 연구개발 협력

㈜케이메디켐(대표 이구연)은 신약 개발 및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화장품의 솔루션을 개발하는 바이오 기업. 이 회사는 최근 싱가포르의 OxK Pte. Ltd(대표 김광래)와 업무 협약을 체결, 바이오 분야 확장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OxK Pte. Ltd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업으로 2014년 7월 '동물 사료의 최적 공급'이라는 비전 아래 설립되었다. 초기에는 동물 사료용 농산물에 집중하다가 식물성 기름 및 바이오 연료 사업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OxK의 핵심 역량은 풍부한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친환경적 농업 자원 최적화'를 제공하는 것이다. 고객이 필요로 할 때, 언제 어디서든 전문적인 지식을 제공하고 상생할 수 있는 100년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케이메디켐은 유기합성과 천연물 유효성분 분리 및 정제 기술을 바탕으로 생리활성 물질을 탐색하여 다양한 바이오 메디컬 활성소재를 개발하고 있다. R&D 핵심 인력으로 구성된 ㈜케이메디켐의 기업부설 연구소에서는 다양한 기관 및 파트너사와 연구개발 과제를 수행하며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양사 간 ‘메탄 저감 기능성 사료 개발’ 연구는 강원춘천 강소연구개발특구 ‘G-

‘2025 로레알 브랜드스톰’ 국내 결선, ‘헤어리 스타일즈’ 팀 우승

남성형 탈모, 두피 스타일링으로 해결하는 헤어 그루밍 기기 주제로 혁신 아이디어 제시 국내 우승 팀, 한국 대표로 파리 국제 결선 참가 및 로레알코리아 인턴십 기회 부여

로레알코리아가 지난달 30일 진행된 글로벌 아이디어 공모전 ‘2025 로레알 브랜드스톰’ 국내 결선에서 ‘헤어리 스타일즈’(Hairy Styles)팀(현채은, 유하영, 김서연)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로레알 브랜드스톰은 로레알 그룹이 매년 전 세계 18세 – 30세 사이의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창의적인 사고와 기업가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을 인정받아 유럽경영대학협의회(EFMD)가 심사하는 EOCCS(EFMD Online Course Certification System) 인증을 받았다. 전 세계 100개 이상의 대학 및 경영대학원 커리큘럼에 포함되어 있다. 브랜드스톰을 통해 매년 전 세계 약 200명의 잠재력 높은 청년들이 로레알 직원으로 채용되고 있다. 이번 2025 로레알 브랜드스톰은 ‘로레알 그룹 컨슈머 코스메틱 사업부(Consumer Products Division)의 남성 뷰티 & 케어(Men. Beauty & Care) 아이디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다양한 배경과 전공을 가진 전 세계 24만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였으며, 참가자들은 ▲ 기술

퍼펙트 CEO 앨리스 챙, ‘2025 CEW 어치버 어워즈’ 게임체인저 상 수상

AI와 AR 혁신을 통해 뷰티 산업에 혁신적인 영향을 미친 공로 인정

AI 및 AR 뷰티 및 패션 테크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 퍼펙트(Perfect Corp., NYSE: PERF)의 설립자이자 CEO인 앨리스 챙(Alice Chang)이 2025 CEW 어치버 어워즈에서 게임체인저 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2025년 4월 30일 뉴욕시 메리어트 마르퀴스 호텔에서 개최됐다. CEW 어치버 어워즈는 뷰티 산업의 기준을 재정의하고 혁신을 주도하며 지속적인 유산을 남기는 여성 리더들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시상한다. 앨리스 챙은 퍼펙트를 이끌며 소비자들이 뷰티 제품을 발견하고, 체험하고, 쇼핑하는 방식을 혁신한 최첨단 AI 및 AR 기술을 개척하여 뷰티 테크 분야에 기여한 선구적인 공로를 인정받아 게임체인저 상을 받았다. 퍼펙트는 세계 유수 700개 이상의 뷰티 브랜드에게 없어서는 안 될 혁신 파트너가 되었으며, 가상 체험 기술 및 AI 피부 분석과 같은 기술 기반 개인 맞춤형 기능을 소비자 여정 전반에 걸쳐 몰입형 디지털 경험에 완벽하게 통합하고 있다. 앨리스 챙은 "CEW 게임체인저 상 수상으로 영감을 주는 수많은 여성 리더들과 함께 인정받게 되어 매우 영광" 이라며 "이번 수상은 뷰티 경험을 혁신하는 기술의 힘과 산

LG생활건강 더후, ‘대한제국 황실 문화유산’ 복제사업 후원

국립고궁박물관서 ‘영친왕 일가 소례복’ 복제 공개... 궁중 문화유산 활용한 제품 출시 예정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더후’가 후원해온 ‘국가유산청 문화유산 복제사업’이 결실을 맺었다. LG생활건강과 국가유산청은 17일 오전 서울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열린 ‘조선 왕실, 대한제국 황실 국가유산 복제 성과 공개 행사’를 열고, 영친왕비가 입었던 동절기용 ‘소례복’(당의) 1점을 똑같이 제작한 복제품을 공개했다. ‘영친왕 일가 복식 및 장신구류’는 국가민속문화유산이다. 국가유산청은 국가 유산의 지속 가능한 원형 보존과 활용 활성화,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민관협력으로 문화유산 복제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의 더후는 ‘조선왕실 문화유산 보호지원’ 지정기탁 기업으로, 지난 2년간 대한제국 황실의 복식류 복제사업을 후원했다. 당의는 조선 후기 궁중과 반가(班家, 양반의 집)의 여인들이 착용했던 일상 의례복으로 견(絹), 금박 등으로 구성돼 있다. 복식류 복제의 경우 전통 재료의 특성을 고려해 현재 수급이 가능하고 실제로 문화유산 복원에 활용되고 있는 재료를 사용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당의 외에 조선 왕실 서화류 복제품 3건(후원: 라이엇게임즈)도 공개했다. 더후는 이번 복제사업의 성과물을 제품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이홍주 LG생




포토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