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화장품 수도 서울'... 뷰티사업 육성 사업설명회 7월 1일 개최

SBA 주관 수출지원 프로그램 소개...바이어매칭+알리바바닷컴 B2B 판로개척+서울어워드 사업 등 다양한 지원방안 마련

‘글로벌 뷰티산업 허브, 서울’을 추진하는 서울시 산하 서울산업진흥원(SBA)이 화장품기업 대상 사업 설명회를 오는 7월 1일 서울 SBA국제유통센터(등촌동 소재)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①‘2022 BEAUTY TRADE WEEK ②SBA×알리바바닷컴의 해외 B2B 온라인 판로지원사업 ③’2022 서울어워드 상품 모집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https://cosbridge.pro/session/70 로 신청하면 된다. (클릭하면 신청화면으로 이동)

먼저 ‘2022 서울 뷰티 트레이드 위크’는 오는 10월 4~6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2관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수출 중소기업 200개사 및 바이어 300개사, 무역 관계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며 ▲온·오프라인 1:1 수출상담회 ▲라이브커머스 등을 통해 화장품기업의 수출을 지원한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알리바바에 따르면 전세계에서 ‘한국 화장품’ 검색 건수는 매년 두 자릿수 이상 급증한다고 한다. 그럼에도 한국 화장품 입점 기업은 이에 미치지 못해 K-뷰티의 성장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이에 따라 SBA와 알리바바닷컴은 ‘B2B 온라인 플랫폼 활용한 해외 수출 판로 확대’를 지원하며 사례에 따라 최대 580만원의 마케팅비를 지원한다. 물론 알리바바닷컴 본사에서 온라인 판촉(booming up) 교육도 제공한다. 

이밖에 ‘2022 서울어워드 상품 모집’은 중소기업의 우수상품을 선정해 판로 개척 및 확대를 지원한다. 수상 상품은 ▲서울어워드 선정확인서 및 엠블럼(홍보물·온라인 활용) ▲비즈니스 매칭상담회 참가 지원 ▲국제유통센터 홈페이지에 상품 게재 및 바이어에 공개 ▲SNS·바이럴·홈쇼핑 등 종합 홍보지원 ▲온라인 판로지원(네이버·G마켓·옥션 등 채널 내 서울어워드 상설관 입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뷰티산업 육성에 2천억원 투입을 확정한 서울시 정책에 맞춰 SBA는 각 사업에 참가하는 화장품기업에게 폭넓은 혜택이 주어지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SBA × 한국화장품수출협회 × 중국시장전략연구소 × 씨앤씨뉴스 × CDRI 가 후원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