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화장품수출협회(회장 곽태일)는 오는 16일 화원빌딩 3층(서울 역삼동 소재)에서 ‘6월 원료발표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원료 업체 3곳(J2KBIO·코시드바이오팜·세일인터내쇼날)이 보유한 원료를 발표한다. 또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보유하고 있는 화장품 원료 데이터 현황 설명 및 활용 방안이 소개된다. 특히 '2022 국가별 제형 가이드라인 구축사업 중 온라인 설문 조사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중국인의 피부상태 분석 및 피부특성은행 결과 분석 자료 공개)

지난 4일 화수협이 주관하는 조찬간담회에서 성신여대 김주덕 뷰티융합대학원장은 ”원료 생산 및 제품 생산 과정에서 지속가능성을 보증하며, 최종 소비자는 이에 대한 정보를 구매 시 활용하고 있다“라며 ”클린뷰티 트렌드에 맞는 화장품 개발을 위한 원료 발굴 전쟁이 치열하다. 안전성+유효성분+폐기물 제로(zero) 요건 등을 갖춘 ‘클린뷰티 화장품 원료화’ 연구 미비가 K-뷰티가 극복해야 할 과제“라고 지적했다.
행사를 주관하는 화수협 곽태일 회장은 “화장품업계는 친환경 지속 가능 원료 소재 및 한국의 고유 원천소재 개발이 시급히 해결해야 할 과제로 부각되고 있다. 브랜드사들이 화장품 원료사와 긴밀한 정보 공유를 통해 차별화 제품 생산 및 원료 연구 지원 등에서 상생해야 한다”며 이번 발표회에 기대를 표시했다.
한편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CosBridge – https://cosbridge.pro/session/68 로 신청하면 된다. (사이트 클릭, 터치하면 바로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