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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그룹 ’21년 매출 +8%...국내 온라인+면세 채널↑

영업이익 136%↑...국내 온라인 매출 비중 증가+해외 매장 효율화 때문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1년 매출 8% 증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136.4% 증가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5조3261억원, 영업이익은 3562억원이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은 온라인 매출 비중 증가와 사업체질 개선 효과로 영업이익이 대폭 증가했다. 매출은 4조 8631억원(+9.7%) 영업이익 3434억원(+140.1%)으로 그룹 실적을 견인했다. 

아모레퍼시픽의 국내 사업 매출은 3조 757억원(+13.6%) 영업이익 3천억원(+156.1%), 해외 사업은 매출 1조8023억원(+3.3%), 영업이익 518억원(+190.4%)을 기록했다. 국내는 라네즈의 온라인 채널 선전과 면세 채널 성장세가 두드러진 성과다. 다만 ’려‘의 글로벌 현지 사업 확대로 역직구 매출이 감소했다. 려와 미쟝센, 해피바스, 일리윤에서 기능성 프리미엄 라인을 집중 육성하며 성장기반도 마련됐다고 덧붙였다.  

해외부문은 럭셔리 브랜드 믹스 개선 및 오프라인 매장 효율화로 영업이익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중국에서 설화수가 이커머스 채널에서 50% 매출이 증가하고, 라네즈도 기능성 스킨케어에서 두 자릿수 매출 성장세를 일궈냈다. 북미에선 라네즈와 이니스프리가 아마존에 입점하며 온라인 채널에서 성장했다. 

이니스프리와 에뛰드가 매출액이 쪼그라들며 적자로 돌아선 게 아픈 손가락이 됐다. 오설록은 선물하기 시장의 입지 강화로 온라인 매출이 크게 성장하며 매출 36% 영업이익 3386%로 돋보였다. 



4분기 실적만 보면 아모레퍼시픽이 매출액이 14.5% 두 자릿수 증가함으로써, 3분기까지의 매출증가율(+6.5%)를 상회하며 올해 전체 실적을 끌어올렸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의 매출은 증가했지만 내용에서 이렇다 할 한 방이 보이지 않는다. 중국 매장의 구조조정이 마무리되고 온라인채널에서의 선전으로 매출 5조원대를 회복한 게 눈에 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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