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아시아비엔씨, 3천만불탑 수상...‘22년 미주·유럽 진출로 성장세 잇는다

’롬앤‘ 등 우수한 K-뷰티 중소기업 브랜드로 일군 성과...’코스메틱 전문무역상사‘로 탄탄한 저력 보유

㈜아시아비엔씨(대표 황종서)가 제58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3천만불탑을 수상했다. 지난해 2천만불탑 수상에 이은 쾌거. 팬데믹 상황에서도 66%가 넘는 성장률을 기록, 업계의 찬사를 받았다. 



코로나19라는 위축된 환경에서도 글로벌 이커머스 판매를 통해 B2C 매출부문에서 성장세를 이어간 게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일본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큐텐, 라쿠텐, 아마존재팬 등 온라인 마켓에서 전년 대비 2배 매출 성장을 기록함으로써 K-뷰티의 위상을 높였다는 평가다. 

황종서 대표는 “코로나19 등으로 촉발된 수출환경 변화에 따른 변동성이 커지면서 어느 지역 하나 만만한 곳이 없었던 힘든 시기였다. 글로벌 이커머스(B2C) 수출 확대와 신시장 개척의 기반을 다진 한 해였다”라며 자평했다. 

이어서 황 대표는 “각 시장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전략과 선제적 대응으로 글로벌 코스메틱 선도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라며 수상 소감과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중국·일본·베트남 등 아시아권에서 보여준 빼어난 수출성과를 토대로 ‘22년에는 그간 공들여 준비했던 미주 및 유럽시장에서도 의미 있는 매출 신장세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아시아비엔씨(ASIABNC)는 ‘롬앤’ 등 우수한 품질의 K-뷰티 중소기업 브랜드를 주력으로 최근 3년간 매출이 10배 이상 증가하는 등 탁월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2016년 코스메틱 전문 무역회사로 설립된 이래 불과 5년여 만에 화장품업계에선 드물게 ‘전문무역상사’,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될 정도로 탄탄한 저력을 보유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