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12월 4일 한국화장품미용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맞춤형화장품 현황 및 전망, 소셜미디어의 소비자 분석 통한 마케팅 전략 등 2021 전망 및 제안 발표

한국화장품미용학회 추계 학술대회가 오는 12월 4일 오후 2시~5시30분까지 웨비나로 진행된다. 코로나19 재확산 우려로 아직 활발한 활동을 하기에 어려운 시기여서 “부득이 제20회 추계학술대회를 구글미트(Goole Meet)를 이용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고 학회 측은 밝혔다. 

그럼에도 업계 이슈이자 화제가 될만한 특강과 논문발표 등은 예정대로 개최된다. 학회 측은 사전등록 하는 분께 개별적으로 링크를 보내드리며, 당일 10분 전 입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국화장품미용학회 지홍근 회장은 “화장품과 뷰티 및 메디컬 분야의 학문과 산업을 육성시키고 각 분야의 상호 교류와 공동연구를 통해 발전을 도모해 온 한국화장품미용학회의 추계학술대회가 예정대로 개최된다”며 많은 관심과 참석을 주문했다. 

그러면서 지 회장은 “온라인 공간에서 만날 수밖에 없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실시간 화상회의에서 ▲화장품 소재 응용을 위한 Clay-chitosan 나노복합소재 ▲맞춤형화장품의 현황 및 전망 등의 특별강연 ▲연령대별 소셜미디어 뷰티제품 소비자 분석을 통한 뷰티마케팅 전략 제언 ▲화장품 용기의 소비자 인식과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등은 화장품 업계의 희망찬 비전을 만들어가는 혁신적인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소개했다. 

한편 한국화장품미용학회지는 ‘KCI등재후보 학술지’를 유지하는 등 화장품+뷰티+메디컬의 융합 학술논문을 독자적으로 게재하는 전문연구로 성가가 높다. 

학회 참가를 위한 사전등록은 한국화장품미용학회 홈페이지(www.kscc2011.co.kr)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