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LG생활건강, 광군제 ‘폭풍 클릭’ 마케팅 본격화

티몰 브랜드 직영몰에서 10월 21일~11월 10일 사전예약 진행
광군제 특별기회 세트, 왕홍 라이브 방송, 옥외광고 등 총력전

이달 21일부터 중국 최대 쇼핑축제인 솽스이(광군제, 11·11)의 사전예약이 시작되면서, LG생활건강의 티몰(Tmall) 마케팅도 후끈 달아올랐다.


중국 소비자의 폭풍 클릭(click)을 유도하기 위해  ①옥외 광고 동영상 ②특별기획 세트 출시 ③티몰 라이브 생방송 ④사전예약 기간 마케팅 총력전 등을 전개한다.


먼저 국내에서 분위기를 달구기 위해 19일부터 서울의 명동, 광화문, 부산 광복로 등 5개 지역에서 옥외전광판 광고를 선보였다. 광군제에 참여하는 각 브랜드의 모델과 주요 제품이 담긴 스틸컷으로 제작된 영상을 소개한다.


둘째, LG생활건강은 티몰에 후, 숨, 오휘, 빌리프, VDL, CNP, 수려한, 더페이스샵 등의 브랜드 직영몰을 운영 중이다. 이들 브랜드의 특별함을 더한 한정판(special edition)으로 구매 욕구를 자극, 이달 21일부터 11월 10일까지의 예약판매에 집중한다. 


주요 브랜드별 ‘에디션’으로 ‘후’는 주력 제품인 ‘천기단 화현’ 세트와 ‘비첩 자생 에센스’, 그리고 젊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공진향:수 수연’ 세트 등을 내놓았다. 작년 광군제에서 25만여 세트가 팔린 ‘천기단 화현’ 세트는 21일 예약판매 개시일부터 높은 예약 판매량이 기대된다. 


한국을 상징하는 왕후의 피부를 위한 궁중화장품 ‘후’는 서울 도심과 궁을 배경으로 제작한 브랜드 영상을 티몰에서 방영한다. 광군제 당일까지 티몰 메인 페이지에 대표 제품인 ‘후 비첩 자생 에센스’의 조형물이 궁과 어우러진 브랜드 영상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숨’은 주력 제품인 ‘로시크 숨마’ 체험세트와 ‘시크리타 에센스’, 그리고 중국 베스트셀러  '워터풀 라인' 등의 광군제 한정판 세트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숨’의 모델 전지현이 SBS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에서 인어로 출연한 것에 착안해 ‘시크리타 에센스 인어공주 에디션’은 SNS 포털 사이트인 웨이보에서 KOL(Key Opinion Leader) 마케팅으로 소개된다.


‘오휘’는 인기 높은 ‘더 퍼스트 제너츄어’ 한정판 세트, 스테디 셀러인 ‘미라클 모이스처’와 시즌 제품인 ‘에이지 리커버리’ 등을 중심으로 예약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빌리프’는 ‘더 트루 크림-모이스처라이징 밤’을 광군제 쇼핑 축제를 표현한 디자인의  에디션으로 주목을 끈다. ‘VDL’은 대표 제품 ‘루미레이어 프라이머’를 블루 에디션 한정판으로 출시해 VDL의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알릴 예정이다.


‘CNP’에서는 ‘안티포어 블랙헤드 클리어 키트’가 출시 이래 최다 판매량 기록을 경신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력 제품인 ‘프로폴리스 앰플’은 올해 신규 출시한 대용량의 점보 사이즈로 판매한다. ‘수려한’은 중국 소비자 인기품목인 ‘진생 에센스’ 한정판과 ‘효비담’ 세트로 광군제 특수를 노린다.


‘더페이스샵’은 브랜드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카렌듈라', '허브데이' 라인과 광군제 특별 메이크업 한정판을 중심으로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특히 한중 합작 아이돌 그룹 ‘우주소녀’의 ‘선의(吴宣仪)’를 중국 홍보대사로 발탁해 더페이스샵만의 밝고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한다.


LG생활건강 마케팅 관계자는 “지난 19일부터 서울·부산의 주요 5개 지역에서 옥외 전광판 광고를 진행 중이다. 이는 LG생활건강 주요 브랜드의 대표 제품과 티몰 광군제 개최를 알리며, 한·중에서의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리고 위상을 강화하기 위함이다”라고 소개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