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해외인증 서류 한번으로 중국+유럽 동시 진출

중국 CAIQTEST+YJN파트너스 업무협약...중국과 유럽 인증 서류 통일, 비용과 시간 절약 효과
오는 6월 24일 공동세미나...중국+유럽시장 동향, 위생허가+CPNP 최신정보 제공


중국과 유럽의 해외규격 인증 서류를 통일, 동시에 등록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이렇게 되면 화장품 기업은 통일된 서식의 서류(영문+중문)로 중국+유럽의 해외인증을 동시에 진행, 시간 절약과 이중 절차를 거치지 않는 장점이 있다. 


중국 국가기관인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SAMR) 산하 CAIQTEST와 CPNP인증 국내 1위 YJN파트너스는 27일 업무 협약식을 맺고, 한국 화장품 기업의 원활한 중국+유럽 진출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두 회사는 파트너사와의 상담을 통해 중국과 유라시아 동시 진출 시 관련된 서비스를 일괄 제공하게 된다.


이날 CAIQTEST 최석환 대표는 “한국 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할 때 어려움 없이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다”며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CAIQTEST는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SRMA) 산하 중국검험검역과학연구원(CAIQ)이 설립한 국가연구기관이다. 중국합격평정 국가인가위원회 실험실인가증서인 CNAS 및 CMA 자격을 가지고 있으며, 화장품·식품 관련 모든 국가인증 및 연구시설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CAIQTEST 는 한국 기업의 중국 진출을 위한 토털 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설립됐다. 현재 ①NMPA 인증(위생허가) ②사전 검역서비스(통관 이슈) ③상품추적 서비스(QR코드 통한 진품, 검사이력) 등에서 투명하고 신뢰성 높은 온라인 시스템을 구축했다.


최 대표는 “지금까지 중국 진출 시의 불편하고 불투명했던 모든 과정을 잊으셔도 된다. 대신 중국 국가기관이 신뢰하는 인증서비스의 전 과정을 고객이 온라인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며 “합리적인 비용과 투명한 과정으로 중국 화장품 마케팅에서 유리한 위치에 서도록 도움이 되고 싶다”고 강조했다.


유럽 CPNP인증전문기관 YJN파트너스의 이동기 서울지사장은 “화장품 기업이 진출 국가마다 서류를 준비하는 수고로움을 덜고 마케팅에 집중하도록 돕고 싶었다”며 “양사는 유라시아와 중국, 나아가 신북방·신남방 국가 진출을 원하는 파트너사들의 이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의 말을 드린다”고 전했다.


양사는 오는 6월 24일 첫 공동 세미나를 열고 ▲중국과 유럽 화장품시장 동향 ▲중국과 유럽의 최신 인증 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향후 파트너사의 수요에 따라 공동 서비스를 개발, 확대키로 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