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은 2020년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makeup your life) 상반기 캠페인을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2008년 시작한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는 암 치료과정에서 피부변화, 탈모 등 갑작스런 외모 변화를 겪는 암 환우들이 스스로를 아름답게 가꾸는 노하우 전수 교육 캠페인이다. 암 환우들의 일상 복귀를 위한 길라잡이로 기획된 프로그램.
올해는 ’카카오톡 ID: 메이크업유어라이프 / makeupyourlife@naver.com’에서 친구 추가로 확인 가능하다. 지난 3월 27일 암 환우를 위한 레시피 ‘면역기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시작으로 10주차까지 콘텐츠를 제공한다.
오프라인에서 진행했던 암 환우를 위한 메이크업, 피부관리법 외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가 실감나게 시청각 도구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마스크 착용 메이크업 방법 ▲실내 세라밴드 운동법 등 코로나19 상황에 적용 가능한 콘텐츠와 삼성서울병원 암센터 영양교육자료를 바탕으로 제작한 ▲음식레시피 ▲암환자 가족과의 긍정적인 의사소통방법 등이 대표적이다.
콘텐츠는 한국유방건강재단, 삼성서울병원 암 교육센터, 대한체육회의 자문을 통해 제작했으며 암환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Q&A 시간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