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사

아모레퍼시픽그룹, 알리바바와 업무협약(MOU) 체결

빅데이터 기반의 소비자 연구 및 신제품 개발을 위한 협업 사무소 ‘A2 항저우 캠프’ 오픈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알리바바 그룹과 11일(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빅데이터에 기반한 소비자 연구와 신제품 개발 등에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또 항저우시 알리바바 시시단지 인근에 협업 사무소인 ‘A2 항저우 캠프’를 열고 알리바바 그룹의 티몰 이노베이션 센터(Tmall Innovation Center)와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아모레퍼시픽의 찰스 카오(Charles Kao) 중국법인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중국 뷰티 시장에서 제품 혁신과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알리바바와의 협력을 통해 중국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하게 반영한 제품 출시는 물론 궁극적으로는 연구개발부터 생산, 마케팅에 이르는 전 과정을 디지털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브랜드 및 소매업자를 위한 중국 최대 B2C 마켓플레이스인 티몰과는 신제품 선론칭 및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스마트 매장 확산을 위해 협력한다. 이를 통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티몰을 단순 판매 채널을 넘어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통합 브랜드 마케팅 플랫폼으로써 역할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마이크 후(Mike Hu) 알리바바 그룹 티몰 소비재 사업부문 대표(General manager of Tmall's fast-moving consumer goods division)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양사는 협력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며 “협력을 통한 혁신을 지속하여 중국 소비자에게 더욱 우수한 제품과 소비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12년에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 라네즈를 처음 티몰에 론칭했으며, 현재는 설화수, 이니스프리, 려 등 10개  뷰티 브랜드를 티몰에서 판매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럭셔리 자연주의 브랜드 프리메라가 티몰에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하며 중국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


앞서 서경배 회장은 신년사에서 전사적인 디지털 활용의 극대화를 강조한 바 있다. 그는 “오늘날 화장품 산업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것은 디지털과 모바일이다”라는 진단을 전제로,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를 다각도로 활용해 멀티 브랜드, 멀티 카테고리, 멀티 채널을 통해 전방위로 고객과 소통해야 한다”는 점을 역설했다. 이번 알리바바와의 MOU 체결은 디지털 전략의 일환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