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 ‘시안(西安) 시장개척단’ 참가 기업 모집

8월 20~23일 현지 시장조사, 1:1 상담회 등 진행
오는 7월 3일까지 올코스(allcos) 통해 온라인 신청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조남권)이 ‘중국 시안(西安) 시장개척단’ 참가 기업을 17일부터 모집한다.


연구원은 화장품 중소기업 수출지원을 위해 시장개척사업단을 구성, 국내 워크숍(시장진입전략)→현지 시장조사(유통채널)→전문가 미팅(수입담당자, 유통업체 관계자)→상담회(비즈니스 1:1 상담회)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고 소개했다. ‘2019년 하반기 중국시장 개척 사업’은 오는 8월 20~23일 3박4일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7월 3일까지 Allcos[(www.allcos.biz)→교육/세미나]을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참가업체로 선정되면 항공료, 비자 등 출국 관련 비용을 제외한 현지바이어 알선비용, 상담장 임차료, 현지 차량 임차료, 통역비, 숙박비 등의 비용 일체를 지원받는다.


연구원은 지난 4월 창사(长沙)에 15개 기업을 파견, 현장 계약액 23억원, 상담액 131억원의 실적을 올린 바 있다.


이번에 가게 될 중국 시안시(인구 약 962만명)는 일대일로(一带一路)정책 중 하나인 ‘신실크로드’의 시작점으로 투자가 증가하고 있는 산시성의 성도이다. 특히 지난해 2월, 9번째 ‘국가중심도시(国家中心城市)’로 선정되면서 경제성장에 탄력을 받고 있다.


연구원 관계자는 “시안은 서북지역의 중심도시로 높은 경제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소득과 소비력도 계속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하며, “한국 화장품기업에게 시장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국 2선 도시의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진행하는 이번 시장개척단에 많은 기업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