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신기술

한국콜마, 안티폴루션 ‘헤어 컨디셔너’ ‘피부 세안제’ 특허 취득

천연 식초 및 라즈베리 추출물 함유 컨디셔너 및 식물성 오일 함유한 셔벗 제형의 피부 세안제 발명, 곧 상용화 예정

한국콜마가 새로운 헤어 컨디셔너 및 피부 세안제를 발명해 특허청으로부터 2건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

26일 한국콜마에 따르면 ‘헤어 컨디셔너 조성물(등록특허 10-1874941)’은 두피와 모발 건강에 좋은 천연 식초 및 라즈베리 추출물로 개발했다. 천연 유래 원료가 두피, 모발 개선에 뛰어난 효과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또 아이스크림처럼 시원한 느낌을 주는 셔벗(sharbet) 제형의 ‘피부 세안제(등록특허 10-1874530)’에 대한 특허 취득에도 성공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셔벗 제형의 세안제가 모공 축소와 피부 탄력 효과를 낼 뿐 아니라 부드러운 사용감을 자랑한다”며 “제품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셔벗 제형으로 이뤄져 피부 청량감을 주는 동시에 뛰어난 보습력과 세정력을 갖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발명한 세안제는 초고압 유화 처리된 식물성 오일과 지방을 함유해 청량감을 주면서도 보습력이 좋다.

한국콜마 기초화장품연구소 이현숙 수석연구원은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줄여줄 수 있는 새로운 조성물을 연이어 발명해 감회가 새롭다”면서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화장품 조성물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