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사

㈜케이메디켐 × 싱가포르 OxK Pte. Ltd. 업무 협약

메탄저감 기능성 사료 및 동물의약품 연구개발 협력

㈜케이메디켐(대표 이구연)은 신약 개발 및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화장품의 솔루션을 개발하는 바이오 기업. 이 회사는 최근 싱가포르의 OxK Pte. Ltd(대표 김광래)와 업무 협약을 체결, 바이오 분야 확장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OxK Pte. Ltd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업으로 2014년 7월 '동물 사료의 최적 공급'이라는 비전 아래 설립되었다. 초기에는 동물 사료용 농산물에 집중하다가 식물성 기름 및 바이오 연료 사업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OxK의 핵심 역량은 풍부한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친환경적 농업 자원 최적화'를 제공하는 것이다. 고객이 필요로 할 때, 언제 어디서든 전문적인 지식을 제공하고 상생할 수 있는 100년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케이메디켐은 유기합성과 천연물 유효성분 분리 및 정제 기술을 바탕으로 생리활성 물질을 탐색하여 다양한 바이오 메디컬 활성소재를 개발하고 있다. R&D 핵심 인력으로 구성된 ㈜케이메디켐의 기업부설 연구소에서는 다양한 기관 및 파트너사와 연구개발 과제를 수행하며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양사 간 ‘메탄 저감 기능성 사료 개발’ 연구는 강원춘천 강소연구개발특구 ‘G-ICON 연구회 지원사업’을 통해 도출되었으며,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리빙랩 예비 과제를 통해 본격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케이메디켐 이구연 대표(강원대 교수)는 “본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메탄 저감 기능성 사료 및 동물용 의약품을 개발하고,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협력 관계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OxK Pte. Ltd 김홍래 이사도 “업무 수행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케이메디켐과 손잡고 한국 농·축산업을 한 단계 도약시킬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지구환경을 생각하는 ESG기업으로의 위상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