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전문 화장품기업 ㈜토아스(TOAS, 대표 정수복)가 ‘부산을 담다’의 첫 번째 시리즈인 ‘Story 1. 부산을 담다 바디세트’를 출시했다. ‘부산을 담다’는 부산의 자연, 역사, 감성, 문화를 화장품에 스토리로 담아낸 관광 특화 브랜드로, 단순한 뷰티 제품을 넘어 지역의 가치를 전달하는 기념품형 제품군이다. 이와 함께 지역 화장품 산업과의 상생을 위해 지난 4월 부산화장품산업협회(협회장 김규혼)와의 기부 협약도 체결하며 본격적인 지역 연계 활동에 나섰다. 이번에 첫 번째 이야기로 선보인 ‘Story 1. 부산을 담다 바디세트’는 ▲ 동래온천수 ▲ 부산 동백꽃 오일을 주성분으로 구성되었다. 해운대, 광안리, 감천문화마을, 부산타워 등 부산의 대표 관광지를 모티프로 한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 제품은 외국인 관광객, 국내 여행객, 특급 호텔 어메니티, 공항·면세점 유통 채널 등에서 ‘부산을 대표하는 화장품’으로 유통된다. 부산광역시에 따르면 ‘24년 부산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 수는 293만명으로 최근 10년 중 최고 수준. 이는 부산의 글로벌 도시 브랜드 상승, 차별화된 관광 콘텐츠, 관광수용태세 선진화 및 관광 마케팅 때문이리는
뷰티브랜드 및 종합유통사 (주)올그레이스와 시티면세점은 인천국제공항 T1 여객터미널에 K-뷰티 편집샵을 1월 17일 가오픈을 거쳐 3월 초 정규 매장을 오픈한다. 약 한 달간의 가오픈 기간 동안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으며 피부타입별 상품 추천과 고객의 직접 체험과 반응을 테스트해 본 결과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가오픈과 동시에 판매율 역시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3월 초 정식 오픈예정인 K- 뷰티 편집샵은 국·내외에서 주목받고 있는 약 100여개의 인디브랜드 및 유명 인플루언서 브랜드 10여개가 입점될 예정이다. 특히 AI 피부측정 체험부스를 통해 본인의 피부를 30초 안에 진단하고, 피부타입에 맞는 브랜드를 추천 받을 수 있는 체험존도 오픈된다. K-뷰티 편집숍은 K-인디브랜드들에게 글로벌 고객들을 만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온라인의 유명 인플루언서 브랜드의 인기 제품들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써보고 구매할 수 있는 쇼핑 명소로 활용된다. 또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우수한 뷰티 제품을 체험하고 선물하는 ‘인증 샷 코너’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주)올그레이스와 시티면세점은 기획 단계부터 글로벌 뷰
인천공항 면세점의 중소·중견 사업자로 선정된 ㈜시티플러스(City Duty Free)의 안혜진 대표는 “오는 12월 20일 오픈을 목표로 부티크 코스메틱(boutique cosmetic)을 구성한다. 기존 면세업계에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모시고 싶다. K-뷰티의 ‘히든 챔피언’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트렌디(trendy) 하면서도 스타일리쉬(stylish)한 K-뷰티 인디 브랜드를 만나고 싶다”며 열의를 보였다. 27일 ㈜시티플러스 대회의실에서 오전·오후 두 차례 열린 입점 설명회에는 KOBITA 회원사 50여 곳이 참여했다. ㈜시티플러스는 지난 4월 관세청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에서 인천공항 출국장 면세점의 사업자로 선정됐다. 이후 준비작업을 거쳐 12월 오픈할 예정이다. 안 대표는 “면세사업권은 10년이며, 임대료 산정 방식을 기존 정액제에서 ‘이용객 연동제’로 변경해 이전보다 수익성 확보가 유리해졌다. 앞으로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정상화된다면 중소기업과의 상생이 가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면세사업권 선정 시 안혜진 대표가 가장 먼저 ‘이용객 연동제’를 강력히 주장하고 이를 관철해 면세업계에서 큰 화제를 모았었다. 시티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