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IBITA×제주화장품인증기업협회, 중동·유럽 수출활성화 MOU

천연유기농·오가닉·클린뷰티에 특화된 ‘제주화장품 인증(JCC)'의 해외진출 공동 노력



K-뷰티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선도하는 (사)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 회장 윤주택)와 (사)제주화장품인증기업협회(JCCA, 회장 이지원)는 유씨엘(주) 대회의실에서 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IBITA는 45개국 75개 화장품·뷰티 전시 및 해외 박람회에서 K-뷰티 수출기업을 지원한다. JCCA는 ‘제주화장품인증제’를 받은 지역 화장품기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 협회는 제주 인증 화장품의 브랜드화 및 글로벌시장 진출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첫 협력사업으로 오는 3월 16일 개최되는 ‘2023 볼로냐 코스모프로프’에 ‘제주인증 화장품 공동관’을 구성키로 했다. 이어 ▲ 5월 ‘제2회 남미(브라질·멕시코) 미션코리아’의 남미 구매자 수출상담회 ▲11월 ‘홍콩 코스모프로프’에 지원사업으로 추진키로 결정했다. 이밖에 IBITA가 진행하는 해외전시회 및 무역지원사업에 지속적으로 협력키로 합의했다. 

IBITA 윤주택 회장은 "현재 IBITA는 △ 아랍에미레이트 정부와 함께 UAE Moiat 한국사무소 창구 △ UAE FCI그룹 BPC 한국대표본부로 중동 및 MENA 지역의 한국 기업 수출 지원을 하고 있다. 또 UAE·프랑스·영국·독일·스페인·일본·미국·대만 등 19개국 참여 GCC(Global Cosmetic Cluster) 한국대표부 및 GCC 이벤트위원회 위원장으로 전세계 화장품·뷰티 박람회의 미션 이벤트를 주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그는 “제주도의 마이스사업과 연계해 홍보하고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와 현지 바이어 매칭 등 해외 교류회를 통해 JCCA의 진출을 적극 도울 것”이라고 다짐했다. 

JCCA 이지원 회장은 “천연·유기농·오가닉·클린뷰티 등 화장품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제주화장품’의 브랜드화를 획기적으로 발전시킬 계기가 되도록 긴밀한 협력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협약식 후 제주테크노파크 김봉석 팀장과 김대경 연구원 등이 참석한 산·관 3자 회의에서 “ 제주도에서 체계적인 품질관리를 하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전했다. 이는 제주화장품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제주화장품’ 이미지를 보호해 신뢰성을 높이기 위함이다. 

또한 제주화장품 인증제도(JCC)의 활성화를 위해 IBITA가 유럽 GCC+UAE 할랄 인증기관 등의 가교 역할을 맡아 제주 마이스산업 및 중동·유럽 수출활성화에 공동 노력키로 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