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의 뷰티/패션 빅데이터 서비스를 운영하는 메저커머스(대표 손정욱, 천계성)가 ‘트렌디어 뷰티’(trendier beauty)의 분석 범위를 중국 외 일본과 동남아시장을 포함한 아시아 8개국으로 확장 론칭한다.
‘트렌디어 뷰티’는 브랜드사 및 제조사의 아시아 시장내 사업기회를 손쉽게 포착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AI 빅데이터를 활용한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
이번에 한·중·일+동남아 시장 내 500만개 뷰티 상품의 상세 정보와 3200만개의 구매 리뷰를 AI를 통해 분석, 고객사 맞춤 리포트를 제공하게 된다. 이를 통해 △국가별 급성장 브랜드 △성분·효능 등 제품 개발 정보 △개별 주제어별 구매 리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메저커머스 관계자는 “글로벌 경쟁사들의 유튜버 컬래보 판매 성과와 기획전 판매성과를 자동 분석해 큰 비용 투자에 앞서 자사 전략의 적합성을 테스트 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현재 메저커머스는 60억개 이상의 글로벌 뷰티 상품을 자체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분석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엘지생활건강, 애경산업, 코스맥스 등 국내 대기업 및 영국·프랑스·일본·미국 등 8개국 뷰티 그룹사, ODM 제조사를 유료 고객사로 확보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중소기업을 위한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200여 개 팀과 일본·동남아 등 지역별 세부 트렌드 정보 등을 제안하고 있다.
메저커머스의 천계성 공동대표는 “코로나 이후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스몰 브랜드의 성장이 전 세계적으로 가속화되고 있다. 메저커머스는 지난 5년간 11만개 브랜드의 100조원 이상의 판매 내역을 분석해온 AI 기술력과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더 많은 중소 브랜드가 아시아의 개별 시장별로 적합한 제품을 기획하고 판매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