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구독신청
기사제보
문의하기
회원가입
로그인
2024.04.30
(화)
동두천 1.0℃
흐림
강릉 1.3℃
흐림
서울 3.2℃
비
대전 3.3℃
비
대구 6.8℃
비
울산 6.6℃
비
광주 8.3℃
비
부산 7.7℃
비
고창 6.7℃
흐림
제주 10.7℃
흐림
강화 2.2℃
흐림
보은 3.2℃
흐림
금산 4.4℃
흐림
강진군 8.7℃
흐림
경주시 6.7℃
흐림
거제 8.0℃
흐림
기상청 제공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검색하기
전체기사
산업
화장품
OEM·ODM
원료
신제품/신기술
기업/인사
이미용
이너뷰티
건강/성형
교육
기관/단체
뷰티디바이스
브랜드 심층분석
유통
백화점
면세점
로드숍
H&B
홈쇼핑
온라인
경제
국내
해외
증권
디지털
중소기업
라이프
식품/음료
생활용품
글로벌
중국
아시아
미주
유럽
소비자
소비자보호
소비자정책
환경·안전
오피니언
인터뷰
취재파일
칼럼/사설
연재
화장품
홈
산업
화장품
마스크팩·물휴지의 미생물한도 시험법 가이드 발간
전처리 방법, 구체적인 시험방법 등 그림·사진 수록 쉽게 이해하도록 안내
이동기 기자 thk@cncnews.co.kr
등록 2021.10.28 11:13:10
URL복사
목록
메일
프린트
스크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마스크팩·물휴지 등 검체를 얻기 어려운 제형의 미생물 한도 시험법의 가이드라인이 28일 발간됐다.
주요 내용으로 ▲전처리 방법 ▲구체적인 시험방법 ▲시험시 주의사항 등으로 구성됐다. 쉽게 이해하도록 그림·사진 등을 수록했다. 예를 들어 마스크팩은 시트를 작게 잘라 균질화한 검체로 시험을 진행하며, 단계마다 참고할 수 있는 사진·그림을 넣었다.
식약처는 이번에 개정된 가이드라인이 화장품의 품질 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이동기 기자
의 전체기사 보기
페이스북
엑스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네이버카페
밴드
Copyright ©2017 CNCNEWS. All rights reserved
헤드라인
더보기
아모레퍼시픽그룹 ‘24년 1분기 매출 정체... 미주 40%↑유럽·중동 52%↑다변화 효과
화장품 용기 사용 프탈레이트의 인체 노출수준, '안전'
가격비교·가성비 소비패턴에 화장품 기업들 다이소로 GOGO
화장품산업 인기 이유는? 눈에 보이는 ‘창업 → 중견’ 성장 사다리 때문
토니모리, 다이소 전용 브랜드 ‘본셉’ 론칭... 레티놀 라인 1~5천원대
포토
“화장품=언어” 25개 국가 셀러와 만남
미스 인터콘티넨탈 코리아 2020 메트로폴리탄
[포토뉴스] 코스모프로프 뷰티 박람회 성황
[포토뉴스] 누가 더 인기 있었을까요?
[포토뉴스] 화수협 중국수출사관학교 4~6강
[포토뉴스] 화수협 중국수출사관학교 개강
[포토뉴스] 화수협-안양시뷰티기업인협회 MOU
중국수출사관학교 1기생 모집합니다
부산화장품, 의회+시+협회 삼위일체 육성
KOTRA, K-뷰티 ‘대중 수출 활성화’ 고삐 죈다
영상
더보기
K-뷰티, 그게 뭐라고?! 2
K-뷰티, 그게 뭐라고?!
제1회 KVF(코리아 버츄얼 유튜버 페스티발) 행사
중국수출사관학교 3기 후보생 모집
[영상뉴스] ALC21 Vlog 브이로그 #4 대한민국 서울, 마케팅
산업
유통
오피니언
1
3만 7천여 벌떼 중 누가 ‘메이저리거’가 될까?
2
“사업은 운을 좇고 바로 대응할 수 있어야"
3
북미 바이어가 좋아하는 옵션을 설계하는 전략적 마케팅
4
노드하이브(Nordhive) 토론토 스토어 이벤트에 북미 인플루언서·모델 성황
5
2024년 화장품산업, 주목해야 할 8가지 시선 (上)
6
온라인수출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려면 ...사전 4가지 체크 리스트
7
2024년 화장품산업, 주목해야 할 8가지 시선 (下)
8
'24년 화장품 수출 10% 이상 증가 전망... 인디 브랜드의 '힘'이 동력 작용
9
로레알그룹, CES 2024에서 차세대 헤어드라이어 ‘에어라이트 프로’ 공개
10
화장품의 온라인 침투율 34.3%... ’23년 온라인매출 12조원 8.4%↑
1
북미 바이어가 좋아하는 옵션을 설계하는 전략적 마케팅
2
온라인수출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려면 ...사전 4가지 체크 리스트
3
화장품의 온라인 침투율 34.3%... ’23년 온라인매출 12조원 8.4%↑
4
다크패턴 규제 ‘전자상거래법’ 국회 본회의 통과
5
’23년 11월 화장품 온라인매출 19%↑... 할인·대용량 절약형 ‘짠소비’ 구매
6
화장품 온라인 매출 31개월만에 1.1조원대 회복... 1월 21.2%↑
7
한 달 20만원 지출... 온라인쇼핑몰 만족도 1위는?
8
세포라, 4년여 만에 한국 시장 철수 결정
9
‘뷰티플레이 2호 홍대점’ 오픈... K-뷰티 글로벌 발진 캠프로 활용
10
올그레이스×시티면세점, 인천국제공항 면세점에 ‘K-뷰티 편집숍’ 오픈
1
“사업은 운을 좇고 바로 대응할 수 있어야"
2
온라인수출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려면 ...사전 4가지 체크 리스트
3
K-뷰티, AI 활용 기반 마련 필요... 데이터 구축+ICT +인력 확보
4
C-이커머스 한국 진출, 화장품 영향은? ... 해외역직구로 수출 활성화
5
‘제조사 표기’ 때문에 브랜드사들 ODM 하청으로 전락... K-뷰티 암울한 미래
6
[인터뷰] 화수협 이경민 회장, “K-인디 수출 선단 구성해 라틴 아메리카 시장 개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