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신기술

에코마인 '쇼킹클리닉', 홈 헤어용 '캡슐 팩’ 출시

미용실의 헤어 히트 뷰티템, 헤어팩으로 재탄생...에코마인, 손상 모발의 회복 프로젝트로 중국 시장 겨냥


코로나19로 인해 셀프(self) 헤어 클리닉이 네티즌 사이에 고민해소 키워드로 심심찮게 등장한다. 이럴 때 미용실 헤어 트리트먼트 누적 1천만개 판매 제품이라면 홈 헤어 케어도 가능하지 않을까?


최근 중국·동남아시아·유럽 등으로 수출하는 K-뷰티 수출기업 에코마인의 ‘쇼킹 클리닉(show king clinic)’이 온라인몰에서 화제다. ‘헤어팩 시대’에 접어들면서 간편한 헤어 케어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데 착안한 신제품으로 네티즌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실제 “간단한 사용법과 머릿결이 부드러워 좋아요~”, “미용실에서 써보고 반했어요. 소량으로 구매할 수 있어 좋네요. 일회용 용기라서 더 위생적인 것 같구요”, “머릿결이 좋아져서 재구매. 오늘 미용실 가서 대용량으로 구매” 등의 후기가 올라와 있다.


댓글을 보면 ▲간단한 사용법 ▲소량 구매 ▲손상모의 회복 ▲미용실 사용 등이 주목된다.


에코마인 관계자는 “모발 상태에 따라 ①샴푸 후 물기를 짜지 않고 쇼킹버터 캡슐을 도포→잼잼 마사지 후 헹굼 ②쇼킹팟 캡슐을 모발에 도포→잼잼 마사지 후 헹굼 등으로 간편하게 모발의 갈라짐·꺾임·끊김 등의 손상모 케어가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에코마인의 ‘쇼킹 클리닉’은 쇼킹버터 & 쇼킹팟으로 구성된다. 모두 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머리카락에 탄력 보강)+케라틴 아미노산(수분 공급)+하이드롤라이즈드 엘라스틴(매끄러운 모발 관리) 등의 고영양 성분이 들어 있다. 머릿결의 단백질 보충, 수분 코팅 효과로 헤어 컨디셔너이자 볼륨감을 업(up) 시킨다.


쇼킹버터는 고단백질 보호막+모발 장력+윤기, 탄력 등에 효과가 있다. 쇼킹팟은 촉촉한 수분 보호막과 수용성 단백질 케어로 보습 효과가 뛰어나다. 필요에 따라 윤기가 부족하면 쇼핑버터를, 촉촉함을 원하면 쇼킹팟을 선택적으로 사용하면 된다.


에코마인 상품기획 담당자는 “머리카락은 잦은 염색, 대기오염, 펌·염색·드라이 등으로 손상되기 쉽다. 또 뻣뻣하고 잘 엉키는데, 막상 미용실에서의 헤어 케어 비용이 부담스럽다는 소비자가 많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개발된 게 ‘에코마인 쇼킹클리닉’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그는 “쇼킹 클리닉은 국제화장품안전기준(GMP) 지침인 ISO22716 인증을 받은 곳에서 생산하기 때문에 소비자 신뢰를 확보할 수 있었다”라고 강조했다.


에코마인의 쇼킹버터 캡슐팩의 또 다른 장점은 1일 1헤어팩에 적합하다는 점. 또 코로나19로 인해 미용실 이용이 부담스러울 때도 홈 헤어케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에코마인은 중국시장을 겨냥, ‘1일 1팩’에 이어 ‘1일 1헤어팩’을 위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