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왕홍의 날’ 동시 생방송, 실시간 판매력 측정

신화FH코리아, 유명 왕홍 50명 초청...하루 8시간씩 5일간 생방송 진행


당장은 5월 상해박람회를 타깃으로, 이후 중국 솽스이를 목표로 한 한국 화장품기업의 왕홍 마케팅이 불을 뿜었다. 이를 알리는 행사가 4월 29일 서울 신림동 라마다 호텔에서 열린 신화FH코리아(대표 이주형)의 ‘제1회 한국신화봉회 왕홍의 날’이었다.


중국의 내로라하는 유명 왕홍 50명을 초청, 하루 8시간씩 5일간 생방송을 진행하는 스케줄. 참가업체는 울트라브이·함소아제약·올리패스 코스메슈티컬즈·오라클코스메틱·브이코스메틱 등 15개사의 제품라인을 왕홍 50명이 번갈아 생방송을 진행했다.


왕홍들은 개인 부스에서 동일한 한국 제품을 놓고 각자의 특장점을 살리면서 동시간대 생방송을 실시했다. 그 결과는 생방송과 동시에 주문과 배송으로 이어지며, 왕홍의 판매·홍보 능력이 가시적으로 측정됐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이주형 대표는 “브랜드사에 뚜렷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 중국 유통체인을 활용해 한국의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이 중국에서 비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왕홍과 한국의 브랜드사, 물류, 중국 대기업이 함께하는 행사는 신화FH만의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중국 신화봉회의 총경리 张金玲(Zhang, Jia-Ling)은 “신화봉회는 홍콩 신화그룹의 계열사로서 중국의 제일 큰 수입브랜드 운영사 중 하나로 60년의 역사를 가졌다”고 소개하고 “왕홍 행사를 통해 유통 채널, 자금 및 물류 등 신화FH의 우수한 자원을 통해 한국의 좋은 브랜드 및 제품이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힘이 되고 중한 무역의 브릿지 역할을 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에는 개그맨 김원효를 비롯한 연예인이 다수 참석하고, 일부는 영상을 통해 행사를 축하했다.


참석 왕홍의 면면을 보면 △Yan, Yan △Yi, Nan △Hai, Xian-Jiang △Yuan, Zi △Song, Hai-Yan △Mei, Li-Jie △Sun, Xiao-Yuan △Wang, Tao-Tao △Yu, Mian 등이다. 모두 타오타오라이브·이즈보·웨이보 등 다양한 채널에서 활동하며, 각종 왕홍대회 우승자도 다수 포함된 왕홍들이 대거 초청됐다. 


한편 기존 왕홍마케팅이 한국 에이전시와의 협업으로 이뤄졌다면, 이번 신화FH코리아의 ‘왕홍의 날’ 행사는 중국 대기업 유통사가 직접 주최함으로써 규모 및 성과에 큰 관심을 모았다. 이주형 대표는 “‘왕홍의 날’ 행사를 지속적으로 기획, 개최해 한국 브랜드사의 중국 진출을 적극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