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단체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중국 창사시 시장개척단 모집

4월 23~26일, 현지에서 1:1 상담회 진행...참가신청은 2월 12일부터
화장품 마케팅 전문인력 교육, 3월 11일까지 수강신청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은 2019년 상반기 중국 시장 개척단을 모집한다. 지역은 중국 창사시(长沙市)이며 4월 23일~26일 3박4일 일정이다.


이번 사업은 국내 워크숍(시장 진입전략)→현지 시장조사(유통채널)→전문가 미팅(수입담당자, 유통업체 관계자)→상담회(비즈니스 1:1 상담회) 등 순서로 진행된다.


참가업체로 선정되면 항공료, 비자 등 출국 관련 비용을 제외한 현지 바이어 알선비용, 상담장 임차료, 현지 차량 임차료, 통역비, 숙박비 등 일체를 지원받는다.


2월 12일부터 올코스[(www.allcos.biz)→ 교육/세미나]를 통해 참여 신청을 받는다.


창사시(인구 792만명)는 중국 정부가 “중부굴기(中部崛起)”정책을 추진하는 중부 6개省 중 하나인 후난성(湖南省)의 성도이다. 후난위성TV를 통해 한국 방송 프로그램이 자주 소개되어 한국 제품의 현지 친밀도가 높은 편이다. 저축보다 소비성향이 강한 점도 매력이다.


연구원 관계자는 “높은 경제 성장률과 소비력을 가진 중국 내륙 시장 진출을 타진해 보는 기회가 될 수 있다”며 “검증된 바이어와 수출 상담 미팅을 추진하는 시장개척단에 많은 기업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소개했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은 지난해 중국 난징(南京), 웨이하이(威海) 등 2곳에 총 30개 기업이 참가한 시장개척단을 파견하여 현장 계약액 약 44.8억원과 상담액 약 241.9억원의 실적을 올린 바 있다.
 
한편, 연구원에서는 화장품 관련 기업 재직자 등을 대상으로 ‘2019년도 제13기 화장품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교육’ 과정의 교육생 50명을 모집한다. Allcos[(www.allcos.biz)→ 교육/세미나]를 통해 3월 11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