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K-코스메틱, 세계를 물들이다’ 2025 화장품의 날 행사... 9월 5일 개최

협회, “K-코스메틱의 사회적·경제적 가치를 제도적으로 인정받은 역사적인 기념식으로, 미래 100년 설계 출발점”



‘25년 9월 5일 화장품의 날 행사가 확정됐다.(법정 화장품의 날은 9월 7일, 올해는 일요일인 관계로 앞당겨 진행) 대한화장품협회는 국회K-뷰티포럼(대표의원 김원이), 식약처(처장 오유경)와 서울 코엑스 마곡 스퀘어볼룸A에서 ’2025 화장품의 날‘ 행사를 공동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K-코스메틱, 세계를 물들이다’를 슬로건으로, 대한민국 화장품산업의 글로벌 진출 성과와 향후 혁신 전략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산업 종사자의 사기 진작 및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를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참석 인원은 정부·산업계·소비자단체·학계 등에서 약 200여 명이다.   

기념식은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 화장품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정부 포상과 ▲ 대한화장품협회장의 감사패 수여가 진행된다. 아울러 환영 행사와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기념식과 연계하여 산업계 주요 이슈를 다루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하루 일정으로 함께 진행된다. ➊ 산업포럼 ➋ 수출 세미나 ➌ 지속가능한 패키징 전략 등 정책·기술·수출전반을 아우르는 주제로 구성되어, 화장품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폭넓게 조망한다.

협회 연재호 부회장은 “법정기념일 지정은 K-코스메틱의 사회적·경제적 가치를 제도적으로 인정받은 역사적인 성과”라며, “9월 5일 기념식은 과거 80년의 역사를 되짚고 미래 100년을 설계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