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트라가 태국 시장에 공식 진출하며 아시아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에스트라는 지난달 태국 대표 온라인 쇼핑 플랫폼 ‘라자다(Lazada)’ 브랜드관 입점을 시작으로 태국 현지 오프라인 멀티 브랜드 스토어인 ‘뷰트리움(BEAUTRIUM)’과 ‘왓슨(Watsons)’에도 입점한다. 주요 제품으로 ‘에이시카 365’, ‘아토베리어 365’, ‘리제덤 365’, ‘더마UV 365’ 라인의 14개 제품을 선보인다. 이 중 주력으로 운영될 ‘에이시카 365’ 라인은 에스트라의 의약학적 경험과 연구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독자 성분을 담아내 차별화된 효능을 선사한다. ‘에이시카 365’ 라인의 대표 제품인 ‘에이시카 365 흔적 진정세럼’은 피부 진정과 잡티 흔적 관리를 동시에 도와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지난해 10월부터 진행된 태국 현지 사전 마케팅 활동에서 가장 좋은 고객 반응을 얻으며 태국 더마 시장의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에스트라는 팝업 스토어 운영, 현지 미디어와 인플루언서, 고객 등 대상으로 브랜드와 제품 홍보 행사를 진행한다. 이로써 지난해 9월 일본, 올해 1월 베트남에 이어 태국 진출로 아시아 시장에 본격 진출하고 있음을 알렸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발행하는 ‘글로벌 코스메틱 포커스 2호’(미국, 영국 편)이 나왔다. 이번 호에는 미국에선 ‘지속가능성’ 영국은 ‘세포라 키즈’를 탄생시킨 안티에이징이 주목을 받았다. 먼저 미국 소비자들은 지구환경, 천연자원 보존 환경오염 줄이기 등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높다. 유해성분 함유 여부만 고려하던 이전과 달리 패키지나 제형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제품을 선호한다. 이에 리필 제품, 클린뷰티, 크루얼티 프리(cruelty free)에 이어 플라스틱으로부터 해양 생태계를 보호하는 블루 뷰티(blue beauty) 등의 트렌드에 힘입어 생분해성 제품, 플라스틱 프리 제품 성장률이 높아지고 있다고 한다. 다만 가성비를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자들이 존재함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와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동물 실험 없는 제품 개발, 대용량 제품 판매, 플라스틱 화장품 용기 무료 수거 서비스 제공 등의 브랜드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영국은 코로나19 이후의 변화로 젊은 세대들이 스킨케어에 훨씬 큰 관심이 많고, 메이크업을 진하게 하는 것이 멋있지 않다고 여기는 인식이 강해지고 있다고 한다. 이로 인해 자연스러운 연출을 추구하면서 파운데이션 보다 무겁
LG생활건강의 더마톨로지컬 뷰티 브랜드 피지오겔(PHYSIOGEL)이 177년의 역사를 되돌아보는 글로벌 브랜드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17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국내·외 인플루언서와 피부과 전문의, 화장품업계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해 ‘더마톨로지 앤드 비욘드’ (Dermatology and Beyond)를 열었다. LG생활건강이 피지오겔 홍보 행사를 연 것은 2020년 아시아·북미 사업권을 인수한 이후 처음이다. 헤리티지 컨퍼런스는 ‘피지오겔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1847년 설립된 독일 스티펠사(社)가 자사의 피부과학 노하우를 바탕으로 1990년대 후반 론칭한 피지오겔의 브랜드의 역사와 철학을 공유하고 최근 제품에 적용된 기술력을 발표하는 자리였다. 컨퍼런스는 피지오겔 설립자 ‘마틴 알브레히트(Martin Albrecht)’의 영상 인사로 시작해 피부 장벽의 역할과 중요성, 민감 피부의 다양한 증상, 피지오겔 각 제품에 적용된 고유의 기술력 등을 발표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각 세션별로 전남대학교병원 피부과 김성진 교수, 힐하우스피부과 이도영 원장(피부과 전문의)을 비롯해 LG생활건강 최고기술책임자(CTO) 강내규 상무와
‘디어달리아(DEAR DAHLIA)’가 본래 피부의 빛과 결을 살리는 첫 베이스 ‘프라임 레이어 라인’을 출시했다. 스킨케어링 성분을 함유해 메이크업을 위한 피부 바탕을 세팅해 주는 4가지 프라이머 라인은 피부 결을 촉촉하고 매끈하게 정돈해 주는 수분 결 프렙과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가진 컬러 톤 프라이머 3종 등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 컬러 톤 프라이머 3종의 경우 피부 타입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프라임 레이어 스킨 프렙(PRIME LAYER SKIN PREP)’은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얇고 가벼운 수분 레이어를 형성하여 최적의 피부 바탕을 완성해 준다. 수분감 가득 가벼운 세럼 텍스처가 피부 결을 촉촉하고 매끈하게 정돈하여 메이크업 잘 받는 피부 바탕으로 완성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히알루론산보다 20% 높은 보습력을 가진 3세대 수분 인자인 베타글루칸과 항산화 효과가 있는 다알리아 추출물을 함유하여 장시간 메이크업 시에도 보다 촉촉하고 건강하게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도록 수분감을 부여해 주며 모공과 주름, 피부 요철을 촘촘하면서도 윤기나게 메워 주기 때문에 메이크업의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이는 데
탈모케어브랜드 려(RYO)가 여성 맞춤 탈모증상케어 라인 ‘루트젠(Root:Gen)’의 신제품 ‘려 루트젠 헤어볼륨 필러’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여성 탈모 고민에 중점을 맞춰 모발 뿌리 부분의 볼륨 연출에 도움을 준다. 셋팅 효과로 헤어 볼륨 연출에 도움을 주는 독자적인 내추럴볼륨부스터™ 기술이 모발을 뿌리부터 탄탄하게 지지해 준다는 설명이다, 두피 저자극 제품이다. 헤어 스타일링 제품을 바를 때 뭉치거나 딱딱해져서 부담스럽거나 고데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을 위해 버블 제형으로 만들어져 뭉침 없이 빠르게 펴 바를 수 있다. 산뜻하게 흡수되어 모발이 무겁게 처지거나 떡지지 않는 것이 큰 장점이다. 려 관계자는 “최근 동안을 위해 중안부 축소 효과를 주는 볼륨 커버 스타일링이 트렌드인 만큼 뿌리 볼륨 케어 제품 또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KOTRA)는 중소·중견 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24 수출바우처 사업(산업 글로벌 진출 역량 강화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2차 모집은 ▲소재·부품·장비 ▲소비재 ▲서비스 ▲그린 분야의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작년에는 국고 169억 원 규모로 453개사를 지원했으며, 올해는 전년 대비 1.8배 증액된 예산(311억 원)을 통해 역대 최대 규모의 바우처를 발급할 예정이다. 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한도 내에서 ▲해외마케팅 ▲해외규격인증 ▲국제운송 ▲홍보·광고 등 2천여 개 서비스 제공기업(수행기관)의 8천여 개 수출지원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올해 1차 사업에 선정된 700여 개의 기업들은 해외 유명 국제전시회 참가, 주요 국제 인증 취득 등에 바우처를 적극 활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수출바우처사업 2차 모집을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들을 대상으로 오는 하반기 수출바우처 플라자가 개최된다. 서비스 수행기관과의 온라인 1:1 매칭상담회, 기업별 전담 전문위원과의 1:1 수출바우처 활용 멘토링 등을 진행하여, 기업이 필요로 하는 산업부 수출바우처사업의 주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기
‘23년 화장품 성적표가 나왔다. 기존 빅2의 독점 구도가 허물어지고 내수와 수출에서 두각을 나타낸 신흥 인디 브랜드가 부상하며, 화장품 업계가 요동쳤다. 20일 식약처가 발표한 ’23년 생산·수입·수출 실적‘에 따르면 생산실적 보고 업체는 1만 1,861개로 작년 1만개 돌파 이후에도 17% 늘어나며 전체 파이를 키웠다. 생산 품목 수도 12.8만개로 소폭 증가했다. 개별 기업 규모도 확대되며 생산액 1천억 원 이상 업체 수는 7개(’22) → 12개(’23)로 증가했다. 참고로 생산액 10억 이상 업체 수는 773개, 10억 미만 업체 수는 1만 1,088개로 확인됐다. 기업 순위는 ㈜엘지생활건강이 2천억원 차이로 ‘22년 1위였던 ㈜아모레퍼시픽에 앞섰다. 빅2의 점유율은 61.6%(’21) → 50.9%(‘22) → 46.4%(’23)로 추락하며 주도권을 신흥 인디브랜드에 내주었다. 상위 12개 그룹에 아모레퍼시픽에 인수된 ㈜코스알엑스가 1584억원으로 첫 진입하며 6위에 랭크됐다. 마찬가지로 ㈜아이패밀리에스씨도 1104억원으로 11위에 이름을 올렸다. 대신 ㈜지피클럽, 해브앤비(유) 등 2개사가 탈락했다. 유통 강자 씨제이올리브영㈜과 제조 강자 코스맥
MZ세대가 바라본 뷰티산업은 어떤 미래일까? 성신여대 뷰티산업학과의 졸업논문 발표회가 17일 운정그린캠퍼스에서 열렸다. 이날 23편의 논문이 발표됐다. 주제는 향, 자외선차단제, 화장품 용기 및 디자인, 반려동물 화장품, 뷰티인플루언서, 비타민C 안정성, 화장품소비 성향, MZ세대의 화장품 구매 행동, 메이크업 행동 등 실로 뷰티 전체를 아우르는 다양성을 보여줬다. 발표 논문은 김주덕 뷰티융합대학원장, 박초희 교수, 서현우 교수, 신정원 교수가 지도하고 1, 2차 심사를 통과했다. 김주덕 원장은 “논문 발표회를 통해 논문 형식을 구체화하고 질적 향상을 이루고, 향후 지속 연구에 따라 화장품 업계에도 많은 영향을 줄 것으로 생각된다”고 격려했다. 이어서 김 원장은 “뷰티 산업에 대한 심층적이고 체계적인 연구 수행이 돋보였으며, 향후 뷰티산업 발전에 새로운 통찰을 제공하길 기대한다. 이러한 학술적인 노력들이 뷰티산업 이해를 증진시키고, 산업과 학계 간 지식 교류를 촉진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논문 발표회와 함께 제11회 졸업작품 전시회인 ‘환혹’(幻惑, hallucination)전이 2024년 5월 22일~28일까지 성신여자대학교 운정그린캠퍼스 B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