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이 4분기 매출 17.9%, 영업이익 165% 증가하며 반등의 기틀을 다졌다. 이른바 취임 3년차를 맞은 김승환 대표의 ‘ROE 기반’ 수익성 성장전략이 향후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6일 아모레퍼시픽은 ‘24년 매출 3조 8851억원(+5.7%) 영업이익 2205억원(+103.8%)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24년 아모레퍼시픽의 매출은 상저하고(上底下高) 모양새다. 1분기 9115억원(-0.2%) → 2분기 9048억원(-4.3%) → 3분기 9772억원(+9.9%) → 4분기 1조1794억원(+15.9%)로 4분기에 1조원대 매출을 돌파하면서 매출 성장이 영업이익을 끌어올렸다. 물론 구조조정과 브랜드 재정비, 유통채널 다변화, 미·일 등 해외진출 성과 등 다각적 노력에 따른 결과로 보인다. 아모레퍼시픽 김승환 대표는 지난해 11월 “ROE 상승으로 성장 모멘텀 확보에 목표를 두겠다”는 ’25년의 성장전략을 천명한 바 있다. 매출 성장에 힘입어 영업이익도 1분기 727억원(+12.9%) → 2분기 42억원(-29.5%) → 3분기 652억원(+277.7%) → 4분기 790억원(+164.7%)로 J커브를 그렸다. 이에 대해 아모레퍼시픽은 “
더샘이 푸석한 피부에 깊은 영양감을 채워주는 ‘스네일 에센셜’을 선보인다. ‘스네일 에센셜 이엑스’ 라인은 황금달팽이 콜라겐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매끈한 피부결을 가꾸는 데 도움을 주는 안티 링클 집중 케어 라인이다. 푸석해진 피부에 진한 영양감을 선사하여 특히 춥고 건조한 날씨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대표 제품으로는 ‘스네일 에센셜 이엑스 링클 솔루션 토너·에멀젼·에센스·아이 크림·크림’ 등이 있다. 2월 한달 간 프로모션을 통해 ‘골드 스네일 센서티브 멀티 세럼’을 증정한다. 달팽이점액여과물과 24K 골드가 함유되어 탄력 잃은 피부에 탄탄한 영양을 주며, 롤온 어플리케이터를 통해 부드러운 마사지 효과를 선사한다.
슬로우에이징 비건 뷰티 하루하루원더(haruharu wonder)가 신제품 ‘블랙라이스 프로바이오틱스 베리어 에센스’를 출시한다. 이 신제품은 흑미로 빚은 막걸리 지게미에서 추출한 업사이클링 성분에 2가지 프로바이오틱스를 배합해 탄생한 영양 가득 크림 에센스로 일명 ‘막걸리 에센스’로 불린다. 손상된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필수 3대장 세라마이드와 콜레스테롤, 지방산을 각각 3:1:1의 황금 비율로 조합하여 탄탄한 피부 장벽으로 가꿔주며 쌀 지게미와 발효 흑미가 피부에 풍부한 영양감을 전한다. 판테놀과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이 피부 보습과 톤 개선을 돕는다. 막걸리처럼 뽀얗고 크리미한 텍스처가 피부에 닿는 순간 끈적임 없이 스며들어 깔끔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하루하루원더의 ‘블랙라이스’라인은 특허 받은 맞춤 발효 공법으로 흑미의 항산화 효과를 최대화시키고, 차별화된 U.D.T 기술을 적용해 피부 속까지 빠르게 침투시킨다. 아마존, 부츠, 왓슨 등에서 판매 중이다.
3일의 기적을 선사하는 뷰티브랜드 '글피오'가 메이크업템 3종을 출시했다. △ 촉촉하고 볼륨감 있는 입술로 만들어주는 '핑크페퍼 립 플럼퍼' △ 다크서클과 잡티를 커버하고 눈가를 밝혀주는 '내추럴 커버 아이크림' △ 깔끔하고 또렷한 눈썹을 완성하는 '아이브로우 픽싱 카라' 등이다. '글피오 핑크페퍼 립 플럼퍼'는 10가지 펩타이드가 결합된 'V-MAX 10 펩타이드'와 '핑크 페퍼', 프랑스산 보르피린 성분의 즉각적인 플럼핑 효과가 특징이다. 입술에 볼륨감을 더해 체리같이 글래머러스한 립을 완성시켜주며, 5가지 핵심 보습성분이 촉촉한 입술을 오래 유지해주는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이다. 투명하고 맑은 광택으로 물기를 머금은 듯한 물먹립도 연출할 수 있다. '글피오 내추럴 커버 아이크림'은 자체개발한 '아세타티온' 성분이 눈가를 화사하게 밝혀 다크서클을 완화해준다. 초미세 고밀착 포뮬러로 바르지 않은 것처럼 가볍게 밀착돼 결점을 커버한다. '글피오 아이브로우 픽싱 카라'는 뚜렷한 눈매를 완성해 주는 시크릿 아이템이다. 투명한 브라운 시럽 포뮬러와 스키니 슬림 브러시로 뭉침없이 한 올 한 올 정돈된 3D 아이브로우 스타일링을 완성해준다. 브러쉬가 15도 각도로 특
대한화장품협회(회장 서경배) 창립 80주년 및 화장품 수출 100억달러 달성 기념식이 오는 2월 11일(화) 11시 30분 롯데호텔(서울)에서 열린다.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은 2012년 수출 10억달러를 돌파한 이후 12년만에 100억달러를 넘어서며, 13대 수출품목으로 올라섰다. 이에 따라 협회는 ‘세계를 빛나게 하는 K-코스메틱’을 슬로건으로 산업계 유공자 포상 및 세레머니를 통해,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오유경 식약처장을 비롯해 정부·산업계·학계·소비자단체·언론계 등 1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협회는 ‘100억달러 달성 기념’ 주요 이벤트로 ▲ K-뷰티, 나의 이야기로 더욱 빛나다 ▲ K-뷰티 퀴즈 챌린지 ▲ 숏폼 공모전 등을 진행된다. ‘나의 이야기로 더욱 빛나다’는 K-뷰티와 관련된 감동적인 순간을 사진이나 글로 SNS에 공유하며 추첨을 통해 이마트상품권, 올리브영상품권을 제공한다. 또 우수작은 대한화장품협회 80년사에서 수록된다. ‘K-뷰티 퀴즈 챌린지’는 대한화장품협회 인스타그램에 접속해 ‘K-뷰티 성과와 연관된 퀴즈’를 풀게 된다.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이마트상품권, 올리브영 상품권이 제공된다. 두 이벤
아모레퍼시픽의 저자극 더마 보습 브랜드 일리윤이 3세대 ‘세라마이드 아토’ 라인을 출시한다. 3세대 ‘세라마이드 아토’ 라인은 일리윤의 민감진정보습 대표 라인으로 더 순하고 효능있는 성분으로 선보인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을 비롯해 페이셜까지 사용 가능한 크림과 수딩 젤, 속보습 스킨과 순한 처방의 탑투토워시, 버블워시 앤 샴푸로 제품군을 구성했다. 패키지 디자인 역시 가독성을 높였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은 검은 콩에서 유래한 ‘소이 세라마이드’ 성분이 무너진 피부 장벽을 개선시켜주고 나노 입자 기술이 피부 깊숙이 침투해 겉보습은 물론 속보습까지 강화해준다. 고순도 마데카소사이드를 함유해 민감피부 진정에 탁월하며, 바르는 즉시 끈적임 없이 흡수해 수분량 측정에서 2.8배 향상된 보습력을 확인했다. 더 순한 성분과 무향 처방으로 피부가 연약한 영유아까지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고, 100시간 지속되는 보습력은 단 1회 사용만으로도 체감할 수 있다. 일리윤 관계자는 “일리윤의 베스트셀러 라인 업그레이드 출시인 만큼 민감피부 진정을 위한 빠른 보습과 클린 처방, 클리니컬한 효능에 초점을 맞춰 개발했다”라고 설명했다.
스킨1004(스킨천사)를 운영하는 크레이버코퍼레이션이 강남구 테헤란로 소재 강남N타워로 사옥을 확장 이전한다. 크레이버는 전 세계 110여 국에 진출한 대표 K뷰티 브랜드 ‘스킨1004’를 비롯해 ‘커먼랩스’, ‘좀비뷰티’와 B2B 뷰티 전문 커머스 플랫폼 ‘UMMA’를 전개하고 있다. 스킨1004의 경우 최근 5년간 연평균 162%의 성장률로 작년 매출 2800억원, 영업이익 770억원을 달성했다. 사옥 이전은 사세 확장에 따라 신규 인력에 필요한 업무 공간을 확보하고, 임직원의 근무 환경을 개선해 생산성을 증대하고자 추진했다. 강남N타워 11, 12층에 위치한 신사옥은 사무실과 미팅룸 뿐만 아니라 개방감 있는 라운지 등을 구성해 넓고 효율적인 공간으로 설계했다. 인테리어는 직원들이 오래 머물고 싶은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 사무실에는 따뜻한 색감의 조명을 설치해 집중도를 향상했고, 미팅룸에 최신 화상회의 시스템을 도입했다. 라운지는 사막의 오아시스를 컨셉으로 자유롭게 휴식을 취하고 소통하며 협업하는 공간으로 마련했다. 또한 크레이버는 다양한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익 배분 성과급 외에도 장기 근속자에게 근속 수당과 유급 휴가, 원
“기본에 충실하고 거품없이 솔직할 것‘을 브랜드 철학으로 내세운 디오디너리가 지난 1월 23일 새로운 플랫폼 ‘The Truth Should Be Ordinary’ 웹사이트를 선보였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플랫폼은 7개의 자료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는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고, 모든 사람에게 정보를 공개함으로써 투명성을 증명한다는 취지다. 앞으로 공개될 주제는 동물 실험이 필요하지 않은 이유, 파라벤에 대한 진실, SPF와 산호초의 연관성 등이다. 디오디너리는 늘 고정 관념을 깨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지만, 2025년에는 '접근성'을 미션으로 내세운다. 플랫폼에서 디오디너리는 ▲ 단일 성분 처방이 충분히 가능하다는 진실을, ▲ 혁신적인 기술이 누구나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는 진실을, ▲ 가격은 비용에 기반해야 한다는 진실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제품 홍보 이상의 의미를 담고 있다는 게 디오디너리의 설명. 성장 인자를 함유한 GF 15% 솔루션 출시와 함께 전 세계의 화학자와 과학자들에게 논문을 제출할 기회를 제공하며, 소비자들이 쉽게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오픈 소스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디오디너리는 이미 투명한 성분 비율 공개, 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