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2024 코스메 도쿄 & 테크’에 참관객 몰려... 코이코 한국관 운영

K-뷰티 인기로 일본 바이어와 미팅 및 계약 수주 등 높은 관심도 확인

‘2024 코스메 도쿄 & 테크’가 17일 개막해 첫날부터 만 여명이 참관객이 찾았다. 해외전시 대행기업 코이코(KOECO, 대표 김성수)에 따르면 동북아 뷰티 시장에 일본 및 전세계 바이어들이 참가했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회는 △ 코스메 도쿄-뷰티 완제품관 △ 코스메 테크-OEM&ODM, 패키징 및 화장품개발관 외에 △ 이너뷰티 전문관 △ 헤어 및 네일 전문관 △ 에스테틱 전문관 등을 새로 개설해 뷰티 관련 품목을 총망라한 전시회로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코스메 도쿄가 개최된 동관 7홀에는 스킨케어와 다양한 제형의 색조화장품, 바디케어, 스파제품, 향수와 여성용품이 전시됐다. 특히 천연성분을 내세운 오가닉 화장품이 다수 출품됐으며, 포스트 코로나를 반영한 마스크 프리 수요에 발맞춘 다양한 코스메틱 브랜드들이 눈에 띄었다. 

코이코의 한국공동관(Korea Exhibition Company)에는 땡큐파머, 디에스테크, 메디코스바이오텍, 한스파머 등이 참가해 스킨케어, 고영양 마스크팩, 썬케어, 코스메틱 제품을 선보여 한국 화장품의 제품력과 시장성을 보여주었다. 

A 참가사는 “다소 수동적인 자세와 장기적인 관점으로 접근하는 일본 바이어 특성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온·오프라인 바이어와의 미팅이 성사되고 계약을 수주하게 되어, 한국 화장품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 한국 뷰티기업의 일본 진출과 안정적 정착이 기대된다. 9월 코스메 오사카 및 내년 코스메 도쿄 등에 기대감이 높아졌다”고 소감을 말했다. 

주최사인 RX는 일본에 지사를 두고 바이어와 참가사 니즈에 맞춘 1:1 매칭 프로그램, 프리미엄 바이어 미팅 등을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했다. 한국 참가사 대상으로 사전 웨비나 진행, 일본 지역간 바이어 특성 파악과 참가기업 매칭,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 섭외, 온·오프라인 홍보 프로그램 등을 시행하기도 했다고 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