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LG 생활건강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에 2종 선정

‘화학성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원료 안전성 평가 완료, 겉면에 문구·마크 표기

LG 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홈스타 인덕션 클린 티슈 ’(세정제 ·살균제 )와  ‘피지 (Fiji) 딥클린젤 ’(세탁세제 )이 환경부와 시민단체가 심사한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은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자발적 협약’ 참여기업과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 노동환경건강연구소, 환경부가 함께 성분의 안전성 등급을 검토해 화학성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에 부여하는 문구 (또는 마크)다.
 
이 협약에 가입한 기업이 안전성 평가를 받은 원료를 사용하고 전성분을 공개한 제품을 출시하면, 민 ·관 ·학 전문가로 구성된  ‘화학물질저감우수제품 심사위원회’에서 적합 여부를 판정한다.
 
LG생활건강은 홈스타 인덕션 클린 티슈와 피지 딥클린젤이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 홈스타 인덕션 클린 티슈는 식물계 세정 성분과 발효 에탄올로 요리 중 발생하는 각종 기름 때, 물 얼룩 등을 깔끔하게 세정해 준다. 대장균 등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를  99% 제거할 수 있는 인덕션 전용 티슈로, 넓고 도톰한 특대형 사이즈여서  1장으로도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다.

피지 딥클린젤은  7가지 마이크로 효소를 함유한 세탁세제로, 각종 얼룩을 말끔히 씻어내고 냄새의 원인이 되는 피지와 단백질을 제거해준다. 딥클린젤은 세탁 중 발생하는 오염을 방지하는  ‘재오염방지’ 처방으로 세탁 후 더욱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LG생활건강은 이들 두 개 제품의 포장재 겉면에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 문구와 마크를 표시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박헌영 전무는 “소비자가 안심하고 생활화학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민·관이 함께 검증하는 제도”라면서 “믿고 구매할 수 있는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이 확대될 수 있도록 안전한 원료 발굴 및 제품 개발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