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료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2019’ 참관객 30% 증가

K-뷰티 인스피레이션 존...한국 화장품의 성장 잠재성 확인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원료 규제 동향 및 과학‧기술’ 세미나 주목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2019’가 행사 기간 동안 9044명의 퍼스널케어 전문가가 참여했다고 주최측이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29% 증가한 수치다.


세계 화장품업계는 역동적인 트렌드와 신기술 관련 K-뷰티에 대한 관심을 반영 로레알, P&G, 디올 등 글로벌 브랜드들이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는 280개 원료업체가 참가했으며, K-뷰티 인스피레이션존(Inspiration Zone)이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K뷰티의 성장 잠재성과 비즈니스 기회 등, 활발한 한국 퍼스널 케어 시장의 핵심적인 측면을 요약한 전시였다. 이와 함께 민텔(Mintel)이 케모포비아(chemophobia, 화학물질 공포증)와 같이 향후 K뷰티에 영향을 미칠 미래의 뷰티 트렌드 20가지를 설명했다.
 
올해 이노베이션 존은 전시회 중심에 자리해 연구개발(R&D) 전문가에게 가장 영감을 주는 원료와 제품 콘셉트를 알아내는 코너였다. 참관객들은 전시된 여러 포뮬레이션 시제품을 보고, 만지고, 느끼고, 테스트하며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전시된 시제품의 한 예로, 나올리스(NAOLYS)의 활성성분인 옵티멈 라이프 안젤리카(Optimum Life Angelica)는 호흡, 영양, 소통 등, 피부의 중요한 세포 기능을 강화해준다.



인코스메틱스 코리아는 6월 27일 이노베이션 존에서 영예로운 어워드 시상식을 가졌다. 한국 콜마의 김유아 수석 연구원, 호주 퍼스널 케어 과학 연구소의 벨린다 칼리(Belinda Carli), 대한화장품 산업연구원(KCII)의 손성민(Mike Sohn) 연구원, 뷰티 스트림스의 이채원 이사로 이루어진 독립 패널이 심사원으로 참여했다.


이노베이션 존 어워드는 ‘효능성’ 과 ‘기능성’ 원료 카테고리로 나누어, 가장 혁신적인 원료를 수상 대상으로 선정했다.


효능성 부문에서 골드 이노베이션 존 어워드(Gold Innovation Zone Award)는 지보단 액티브 뷰티(Givaudan Active Beauty)의 Agefinity™ 제품에 돌아갔다. IFF-루카스 메이어 코스메틱스(IFF-Lucas Meyer Cosmetics)는 활성성분 SKINectura™ 및 IBR-UrBioTect™로 각각 실버 어워드와 브론즈 어워드, 두 상 모두 수상했다.


레스 파르마 인더스트리알레(Res Pharma Industriale)는 기능 성분 부문에서  Moripure® Silk Aqua 성분으로 골드 어워드를 차지했다. 실버 어워드는 가테포세(Gattefossé)가 Emulium® Illustro 성분으로 수상했고, 루브리졸(LUBRIZOL)은 CARBOPOL® AQUA SF-3 제품으로 브론즈 어워드를 수상했다.


‘라이징 스타 어워드(Rising Star Award)’는 PnP 바이오팜(PnP Biopharm Co. Ltd)에게 돌아갔다. 이 회사는 단백질 생산 및 공학 분야의 전문지식으로 인정을 받았고, 제품으로는 셀큐린 헤어 앰플(Cellcurin Hair Ampoule), 프로텍타이드(Protectide), 액티니딘(Actinidin), 루비스코 모이스처라이징 크림(Rubysco Moisturising Cream) 등이 있다.


세미나로는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의 ‘원료 규제 동향 및 과학‧기술’이 주목을 받았다. 첫 번째 사례 연구는 업계의 새로운 성분, 즉 피부 장벽의 성숙을 증진하는 차세대 세라미드(ceramide), 광결정(photonic crystal) 기반의 기능 성분, 천연의 안전하고 오래가는 보습제에 초점을 두었다. 두 번째 사례 연구는 나고야 의정서(Nagoya protocol)를 둘러싼 문제, 모든 화장품의 안전관리체계의 중요성, 천연 화장품 성분의 안전 요건 등, 업계의 현재 이슈를 살폈다.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전시 디렉터 사라 깁슨(Sarah Gibson)은 “한국의 화장품 시장은 지속적 성장을 경험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장세는 올해 전시회에서 역대 최고의 참관객과 참가업체의 수, 전 세계 주요 원료 업체들의 참여를 통해 확실히 나타났다. 특히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사상 최대 규모의 이노베이션 존을 마련해 공급업체, 트렌드, 미래의 성분에 대한 비교불허의 통찰을 제공했다는 데에 대단한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며 총평 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