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단체

수도권+부산 기업 수출활성화 MOU 체결

(사)한국화장품중소기업수출협회+부산화장품기업협회, 양해각서 체결, 3개항의 업무협력 공동 추진

8월 31일 (사)한국화장품중소기업수출협회(회장 박진영)와 (사)부산화장품기업협회(회장 문외숙)는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공동관심사에 대한 협력을 다짐했다.


이날 양 협회는 ▲상호 관심 분야에 대한 정보 및 자료 교환 ▲정부 및 지자체 연계 사업 협력 ▲합의 사업 분야 등에서 업무 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한국화장품중소기업수출협회 박진영 회장은 “그 동안 양 협회는 공동 관심사에 대한 소통을 지속적으로 해왔고, 이를 바탕으로 중소기업의 수출 활성화에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공동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화장품기업협회 문외숙 회장도 “부산 화장품기업의 80% 이상이 수출에 매달리고 있어 양 협회의 공동 협력은 수출활성화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시했다.


앞서 부산화장품기업협회는 제2차 정기총회 및 ‘해외판로개척 심포지엄 및 학술세미나’를 열었다. 축사에 나선 부산광역시 문창무 의원은 “부산지역에 400여 개 업체가 있음에도 인프라가 전무하여 기업 애로사항이 크다고 알고 있다“며 ”부산화장품산업 발전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청년실업 해소, 일자리 창출을 위해 부산화장품산업진흥 조례가 제정되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세미나에서는 부산 경성대학교 약대대학원 강재선 학장이 ‘CK의 효능 및 기능성 증진 연구’를, 박진영 코스메랩 대표가 ‘일본 화장품 시장동향과 진출 전략’을 각각 발표했다. 이밖에 아시아투데이 박성민 차장이 ‘중국 위해시 한일상품일급도매시장 K-콤플렉스 입점’ 등을 소개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