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잇츠스킨, 아마존 협업으로 미국 시장 본격 진출

17일 아마존 본격 판매 실시, 미국 매출 중점 채널 활용 예정, 글로시박스 채널 통한 온·오프라인 동시 공략

잇츠한불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잇츠스킨이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아마존(Amazon)과 손잡고 17일 ‘프라임 데이’ 론칭을 통해 본격적인 미주권 진출을 선언했다.



17일 잇츠한불에 따르면 이번 잇츠스킨의 아마존 입점은 중국 등 아시아권 국가 등 해외 매출처는 물론 미주권 국가를 대상으로 매출처의 다변화를 꾀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아마존은 현재 미국 전자상거래부문에서 5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어 잇츠스킨의 미국 매출 중점 채널로 활용할 예정이다. 

잇츠스킨은 17일 아마존 입점에 앞서 미국 최대 뷰티 페스티벌인 ‘뷰티콘(Beautycon)’ 전시회에 참여했다. ‘파워 10 포뮬러 이펙터 시리즈’ 등 아마존에서의 주력 판매 상품을 선 공개 및 홍보했다. 
 
이외 미국 주요 화장품 구독 서비스 업체 중 하나인 ‘글로시박스(Glossybox)’와 협업을 통해 오프라인 마케팅도 동시 공략 중이다. 잇츠스킨은 ‘Glossybox’와 협업을 계기로 온라인 마케팅에서 직접 오프라인 채널에서의 판매까지 아우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잇츠스킨의 아마존 내 주요 판매제품은 △파워10 포뮬러 VC이펙터 △마카롱 립밤이다. 이중 파워10 포뮬러 VC이펙터는 중국, 일본, 태국에서만 2017년 약 10만 병의 판매고를 올린 제품이다. 
                                               
이번 아마존 론칭을 기획한 잇츠한불 정세현 팀장은 “미국에서 화장품 온라인 판매 비중은 2011년 5.6%에서 2017년 10.2%까지 늘어났다. 아마존은 화장품 시장에서 5번째로 인기 있는 구매처로 꼽힌다”며 “미국에서 K-뷰티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분위기를 잘 살리면서 아마존과의 협업을 통해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