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2024 상반기 수출붐업 코리아’ 개막... 수출상담회 개최

KOTRA, 무역협회 공동 주최... 바이어 560역사+국내 기업 3천여 개사 참여

‘2024 수출붐업 코리아’가 4월 15~16일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 이하 산업부)가 주최하고 KOTRA와 무역협회가 공동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1억달러 이상 계약 성사 성과를 낸 종합 수출상담회다. 

개막식에는 수출 7천억 달러 달성의 핵심인 수출 중소·중견기업 지원을 위해 안덕근 산업부 장관과 오영주 중기부 장관이 처음으로 함께 참석하였다. 양 장관은 향후 수출 중소기업 지원 강화를 위해 부처 간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히는 한편, 함께 상담부스를 방문하여 수출상담 현장을 참관하고 우리 수출기업의 성약에 힘을 보탰다.



안덕근 산업부 장관은 “올해 확실한 반등세를 보이는 수출이 우리 경제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역대 최대인 수출 7천억 달러 목표를 설정하였다”며, “이번 「수출 붐업코리아」가 그 마중물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도 “지금껏 수많은 중소벤처기업인분들 만나면서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것은 수출을 포함한 글로벌화임을 확신했다”라며, “중소벤처기업 정책 전반을 글로벌 관점으로 재설계하고, 기술 및 서비스 분야 수출에 대한 지원 강화 등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 주요 바이어를 대상으로 현장방문 프로그램 별도 운영 △ 폐막 이후 전국 각지의 지자체 수출상담회와 연계하여 지방 유망기업들과의 수출상담 독려 △ 해외 바이어의 국내 관광 및 한국문화 체험에 우리 기업과 제품의 이미지 제고 프로그램 △ 당일 현장에서 원스톱수출수주지원단, 해외인증지원단, 무역협회 등 다양한 기관의 컨설팅부스를 설치하여 수출 애로 지원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화장품업종은 소비재 쇼케이스관에 배치되어 바이어와 매칭 상담회를 진행됐다. 유정열 KOTRA 사장은 “붐업코리아와 같은 초대형 수출상담회를 통해 수출 플러스 기조를 이어갈 수 있도록 전사적으로 총력을 다하는 중”이라며,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공고히 하고 유망한 해외파트너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수출 7천억 달러 달성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