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단체

피부기반기술개발사업단, 소재개발+인체적용시험 관련 MOU 체결

화장품소재전문연구기업협의회, 한국인체적용시험기관협의회와 각각 업무협약 체결

피부기반 기술개발 사업단(사업단장 황재성)은 2023년 11월 16일 서울 The-K호텔에서 화장품소재전문연구기업협의회(회장 박진오)와 화장품 산업 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화장품 소재 연구개발 및 기술 경쟁력 향상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화장품 소재산업의 발전을 위해 시급한 연구개발 분야를 공동 발굴하고, 연구개발 역량의 고도화, 화장품 소재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지속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정보와 인적 교류, 정책과제의 발굴과 연구, 공공기관에 대한 정책제언 등을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황재성 사업단장은 “세계적으로 위상이 높아진 한국 화장품 산업이 앞으로도 경쟁력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마땅히 국내 화장품 기업을 통해 우수한 신규 화장품 소재가 꾸준히 개발되어야 할 것이며, 이를 지원하기 위하여 협의회의 발전 방안 모색과 정책 제안 노력에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같은 장소에서 피부 기반기술 개발 사업단과 한국인체적용시험기관협의회(회장 이해광) 간 인체적용시험의 신뢰 제고와 관련 산업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시급한 연구개발 분야를 공동 발굴하고, 연구개발 역량의 고도화, 인체적용시험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지속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정보와 인적 교류, 정책과제의 발굴과 연구, 공공기관에 대한 정책제언 등을 상호 협력한다. 

피부기반 기술개발 사업단은 보건복지부의 지원을 받아 2027년 12월까지 혁신성장 피부건강 기반기술 개발사업을 운영한다. 이 가운데 고부가가치 기초소재 개발은 화장품소재전문연구기업협의회와 화장품의 안전성 확보는 한국인체적용시험기관협의회와 각각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