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KOTRA, 일 유통1위 이온(AEON)과 K-라이프스타일 판촉전

나고야에서 일본 중부지역 유통 타깃 화장품·뷰티 등 한국상품 종합 판매행사 19일까지 진행

일본 중부지역 유통 중심 나고야에서 11월 1~19일 ‘K-Lifestyle in Japan 2023’ 행사가 진행된다. 일본 최대급 유통그룹 ‘이온(AEON)’과 함께 ‘KOTRA-AEON 파트너링 프로그램’을 확대한, 일본 중부지역 유통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한국상품 종합 판촉전이라고 코트라는 밝혔다. 

주나고야대한민국총영사관(총영사 김성수), 서울경제진흥원(SBA)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번 행사는 이달 18~19일 이틀간 나고야시 중심부에 있는 히사야오오도리 공원에서 개최되는 ‘K-Festival 2023’과도 연계 예정으로, 총 15만여 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사업은 현지 수입벤더의 시장성 평가를 거친 ▲화장품 ▲뷰티용품 ▲식품 ▲아이디어 상품 등 40개 사 100여 개 브랜드가 전시된다. 수출 경험이 전혀 없거나 거의 없는 우리 기업에 일본 수출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의미가 크다. 

한국제품 수입을 총판하는 일본 C사는 이번 사업으로 총 100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추진하고, 초도 수입물량만 40개사로부터 4만 달러 규모다. C사의 MD는 “총 330개 신청기업을 평가하여 100여 개 기업과 상담을 했고 40개 판촉 대상 기업을 결정했다”라며, “일본 고객의 인기를 끄는 제품은 추가로 수입하여 AEON, 돈키호테 등 전국 2만여 유통망을 통해 판매할 것”이라고 밝혔다.

분야별로는 한국 화장품 제조회사 T사는 현지 화장품 전문 바이어 W사와 50만 달러 규모의 OEM 계약을 체결하여 돈키호테, 파르텍 등 대형 유통체인에 납품할 계획이다. 시카 크림을 개발하는 I사는 현지 바이어 C사와 수출계약을 체결하여 초도 물량을 선적했다. 식품 분야에서는 건강식품을 생산하는 한국 M사와 일본 N사 간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2만 달러 규모의 수출을 추진 중이다. 휴대용 아이디어 가방을 수출하는 B사는 현지 W사와 수출계약을 체결하여 초도 상품을 공급했다.

이번 행사에 대해 김성수 주나고야대한민국총영사는 “최근 한일 양국 간 우호 협력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는 가운데, 2023년 나고야 K-Festival 행사와 연계한 대규모 판촉 행사를 추진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확장해 나갈 수 있다고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김삼식 KOTRA 일본지역본부장은 “이번 사업은 우리 공관 및 서울경제진흥원 등과 협력으로 이온 파트너링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한 판촉전”이라며 “향후 대형 유통망 협업 사업을 일본지역 4개 무역관으로 확대하여 판촉 효과를 높이고 현지시장 진출 성공사례가 많이 나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8월에 마련된 KOTRA-AEON 파트너링 모델은 복합 수요개발 → 한국기업 발굴 → 융복합마케팅 지원 → 일괄 수출통관 →  AEON 유통망 전개 등 수출 전과정을 일괄 지원하기 위해 고안됐다. 추가로 하반기 붐업코리아(10.18.~19.)는 AEON그룹 차세대 식품·화장품 분야(AEON NEXT) 주요 인사를 방한 초청, 유망기업 매칭 및 대일 수출 지원 파트너링 사업 실시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