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IBITA=프랑스 코스메틱 밸리, 파트너십 체결...K-뷰티 유럽 진출 지원

유럽 수출 활성화 및 유망 뷰티기업, 혁신·스타트업과 프랑스 뷰티 네트워크 구축, 프로젝트 추진

화장품의 본고장 프랑스에서 K-뷰티의 EU 역내 수출 활성화와 공동사업 프로젝트가 추진된다. 10월 18일(현지 시각)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 회장 윤주택)는 프랑스 코스메틱 밸리(회장 쟈메장)와 한국 대표 파트너로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MOU에는 IBITA 윤주택 회장, '프랑스 코스메틱 밸리’ 마크-앙투안 쟈메(Marc-Antoine Jamet) 회장, 코스메틱밸리 GCC 회장 크리스토퍼 마손 (Christophe MASSON), 코스메틱360 대표 프렝키 (Franckie) 등이 참석했다. 



‘프랑스 코스메틱 밸리’는 세계 최초로 화장품 뷰티산업의 산·학·연 클러스터로 1994년 설립됐다. 겔랑, 이브생로랑 등 100여 개의 프랑스 화장품 기업, 일본 시세이도, 한국 태평양(퍼시픽 유럽) 등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향수·화장품 산업의 비즈니스 지원 및 경쟁력 향상을 위한 연구, 장기 국제적인 프로젝트 등을 지원 중이다.

협약 주요내용은 ▲ 유망 화장품·뷰티기업 및 혁신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IBITA와 프랑스 코스메틱 밸리 간 한국대표 파트너십 구축 ▲ ‘코스메틱 360’과 ‘한국 IBITA’를 통한 참여 기업들의 제품 홍보 및 유럽 수출 네트워크를 통한 판로개척 지원 ▲ 상시 한국기업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및 교류 협력(화장품 뷰티 연구인력 양성 및 프랑스 뷰티 네트워크 및 양 기관 간 공동 프로젝트 사업 추진) 등이다.

마크-앙투안 쟈메(Marc-Antoine Jamet) 회장은 “글로벌 화장품 뷰티산업 시장에서 강력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한국 화장품 뷰티 산업에 대하여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IBITA와 코스메틱 밸리는 기업지원 활성화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향후 IBITA와 공동 진행 사업에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고 말했다.

IBITA 윤주택 회장은 “프랑스 및 유럽 판로개척을 위한 해외 비즈니스 확대에 중점을 두고 우수한 한국화장품·뷰티기업 및 혁신기업, 스타트업 등이 성과를 내고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생각”을 밝혔다. 

아울러 IBITA는 영국의 Dir, 세바찬 등 유명브랜드 대형 유통 LBW와 손잡고 한국의 우수한 혁신 기업을 발굴, 진출을 위한 가교 역할을 수행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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