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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화장품 1분기 매출 7.6%↑... 중국·일본 호조

중국 틱톡 성장+3.8절 매출 증가, 일본 큐텐 할인행사에서 최고 실적 2배 고성장

애경산업이 중국과 일본 등에서 매출 호조를 보이며 1분기 매출액 1691억원(+7.7%) 영업이익 165억원(+6.8%)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화장품사업은 매출 631억원(+7.6%) 영업이익 99억원(+13.7%)의 성적표를 받았다. 중국 동영상 플랫폼 중심 성장과 3·8절 성과 호조, 일본 LUNA 오프라인 채널 입점 확대, 큐텐 3월 메가와리 최고 실적 달성으로 2배 고성장 등에 힘입어 성장했다. 베트남도 현지화 모델을 활용하며 여성의 날 행사 개최 등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국내에서는 홈쇼핑 채널 운영 효율화, 자사몰 포함한 디지털 채널에서 고성장, 올리브영에서 AGE20's 신제품 벨벳 팩트, 글래스 팩트 리뉴얼 중심으로 매출을 견인했다는 설명이다. 

생활용품은 매출 1060억원(+7.7%) 영업이익 66억원(-2.1%)의 실적을 보였다. 헤어·덴탈·바디 카테고리가 두 자릿수 성장하는 등 퍼스널 케어 중심의 고객 수요가 늘었다. 글로벌 소비자/트렌드에 맞는 경쟁력 있는 제품의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시장점유율 확대(중국 케라시스 프로폴리스 라인, 일본 케라시스 퍼퓸 라인, 미국 샤워메이트 등) 중이라는 설명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지난 4월 국내 유통사와 손잡고 미국 화장품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으며 일본, 베트남 등 국가에서도 채널 확장 및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며 "K뷰티의 주요 수출국으로 떠오르고 있는 국가 등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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