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연구원, 미국 화장품 규제 현대화법(MoCRA) 웨비나

MoCRA 안전성 평가 동향 주제로 진행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안전성 평가 규제 현황과 전망 웨미나 제3탄 (미국 편)을 오는 11월 30일 개최한다. 지난 중국과 유럽에 이어 미국의 화장품 규제 현대화법(MoCRA)의 안전성 평가 동향이 발표될 예정이다.  

미국은 지난해 12월 화장품 규제 현대화법(MoCRA: The Modernization of Cosmetics Regulation Act of 2022)을 제정하였다. 원래 오는 12월 29일을 기준으로 시행될 예정이었으나 ‘24년 8월 1일로 6개월 연기됐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웨비나 주요 내용은 △ 미국 화장품 현대화법(MoCRA)의 오해와 진실 △ 미국 화장품 현대화법(MoCRA) 개요 및 규제 동향 △ 미국 화장품 현대화법(MoCRA) 실무 등의 주제로 MoCRA법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웨비나에는 IBA(Independent Beauty Association)의 Meredith Petillo와 미국 컨설팅 법인이 현재 상황에 대해 이야기를 상세히 전달한다. 다만, 현지 상황과 시차 등을 고려하여 Meredith Petillo와 Robert Kiefer의 강의는 사전 녹화되며, QnA에는 Robert Kiefer가 직접 참여하여 국내 관계자들의 궁금증에 대해 답변할 예정이다.  



연구원 관계자는 “6개월 여 연기됐지만 규제 대응을 위한 충분한 시간이 아니다. 이번 웨비나를 통해 미국시장에 관심 있는 기업들이 규제를 확인하고 시행일에 맞춰 완벽히 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해당 교육은 웨비나로 진행되며 사전신청자에 한해 참석이 가능하다. 신청대상은 화장품 업계관계자로 선착순 150명을 모집할 계획이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교육신청은 올코스 화장품산업정보포털(https://www.allcos.biz/)의 교육/세미나 탭에서 가능하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